E D R , A S I H C RSS

Y

last modified: 2014-08-15 03:00:19 by Contributors

Contents

1. 알파벳의 25번째 글자
2. DJMAX 시리즈 수록곡 Y
2.1. DJMAX Portable Clazziquai Edition & Black Square
2.2. DJMAX TECHNIKA 시리즈
2.2.1. Y -Extend Mix-
2.3. TAP SONIC
2.4. DJMAX TECHNIKA TUNE
2.5. 가사
3. 남자가 가진 성 염색체중 하나
4. Y 더 라스트 맨(Y - the Last Man)
4.1. 등장인물
5. 인류는 쇠퇴했습니다의 등장인물


1. 알파벳의 25번째 글자

ABCDEFGHIJKLMNOPQRSTUVWXYZ

  • 질문에 대한 답변 Yes 의 줄임말 이기도 하다. 이 경우의 반댓말은 N (No).
  • Y의 발음이 Why와 거의 같기 때문에 Y?라고 하면 Why?로 이해하면 편하다.
  • 미국의 시제 군용기는 이름 앞에 Y가 붙는다. (예 = YF-23)
  • 포네틱 코드로는 양키(Yankee)로 읽는다.
  • 스페인어의 등위접속사로 영어의 and와 같은 뜻이다.



2. DJMAX 시리즈 수록곡 Y

CE 버젼 BGA
DJMAX 시리즈 수록곡
최초 수록 버전 DJMAX Portable Clazziquai Edition
장르 Acid House
작곡 ND Lee
작사 Mr.Brownstone
보컬 Silver
BPM 130
BGA Sobong(일러스트), 79c(모션)

DJMAX 메트로 프로젝트 수록곡으로, DJMAX TECHNIKADJMAX CE&BS 모두에 수록되었다.

'음악게임계와 대중가요계 모두에서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ND Lee의 세련된 Acid House곡. 다양한 장르의 인기곡을 작곡한 ND Lee가 이번에는 매력적인 여성보컬과 화려한 기타사운드의 세계를 보여준다.'


ND Lee의 곡에 시원한 여성 보컬이 얹혀진 Acid-House 곡. 예전 Ez2dj 에서 선보였던 곡들을 보는듯한, 흑인음악 풍의 하우스 곡이다.

Lover처럼 2가지 버젼이 있는데, CE 버젼과 BS 버젼으로 나뉜다. DJMAX TECHNIKA에는 CE 버젼이 수록되었다...만, DJMAX TECHNIKA 2에 BS버전이 익텐버전으로 늘려져 수록되었다. 사람들에 따라 CE,BS 버젼의 선호가 사람마다 갈리는 Lover와는 다르게.. 이 곡의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CE버젼의 압승을 지지. BS 버젼은 CE 버젼을 망쳐 놓았다는 평이 대부분이다.

결국 RD Style이 존재하지만 BS버전이 이런 반응을 받고있으니 같이 묻혔다(....)

비주얼의 곡과의 매치는 좋은 편. 곡과 어울리지 않을 정도의 화려한 효과는 지양한 듯. 손으로 입을 가린 남성의 일러스트가 꽤 간지난다는 이야기가 많았다. 성숙한 남녀의 사랑과 배신을 그린 듯한 내용인듯 한데... 사실 비주얼의 스토리가 좀 난해한 면이 있어서 완전히 이해한 유저는 없는듯... 중간의 Welcome to hell은 무슨 의미일까.Hell로 핑키

곡에 깔리는 음들이 긴 배경음이 많아서인지 테크니카든, CE든, BS든.. 곡의 대부분이 롱노트 로 이루어져 있는.. 전형적인 롱노트 불리기 스코어곡. 곡의 난이도도 높지 않는 편이기 때문에, CE/BS에서는 프리스타일 모드의 콤보 노가다에 딱 좋은 곡이기도 하다.

여담으로, I want you와 함께 첫 등장인 CE와 테크니카1 이후 발매된 DJMAX Portable 3을 제외한 모든 작품에 빠지지 않고 이식된 곡. I want you의 경우 곡과 캐릭터의 인기로 인해 우선적으로 이식되었다면, 이 쪽은 위에 서술되어 있듯이 장르의 적절함으로 빠짐 없이 이식되고 있는 듯.

2.1. DJMAX Portable Clazziquai Edition & Black Square



(CE의 4B NM)


(BS의 8B RD)

선술했다시피 CE와 BS에 수록된 버전이 서로 다르다.
난이도는 시리즈별로 각각 중하, 중상 정도.

2.2. DJMAX TECHNIKA 시리즈



MX 패턴 (테크니카 1 기준 SP)

테크니카에서의 난이도는 LP 3, PP 5, TP 6, SP 8과 BP패턴(...)이 있다. 난이도도 레벨표기에 딱 적당한 편이며, 롱 노트가 많아 점수를 아주 잘 준다.

PP패턴은 파퓰러 3스테이지에서도 자주 선택되는 곡이며, TP 패턴은 Customizer Set 에서 난이도도 낮으면서 점수는 왕창 주기 때문에, 스코어링코스로 자리하고 있어, Remember 와 더불어 테크니카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되는 곡 중 하나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히트한 곡. 또한 11번 스페셜 패턴에 SP 패턴이 추가되었다. 홀딩+드래그가 최초로 나오는 노트배치가 특징인 곡으로, 클리어 자체는 스패셜 패턴 중에서는 어렵지 않은 편이지만 TP패턴에 비해서는 꽤 어려워졌다. Specialist II Set에도 SP패턴이 수록되어 스코어링 코스로 자리잡았다.

그리고.. 또 하나의 패턴이 있는데.. BP 패턴[1]이라고 불리는데.. 1주년 업데이트 때, 버그로 11월 스페셜 SP 패턴 대신 다른 패턴이 출현하였다. 초반 대기권 돌파 드래그 롱노트로 인해 올 콤보는 불가능한 패턴으로, PP,TP,SP와는 다른 패턴이 곡 중반 정도까지 이어지다, 곡 중반 이후에는 TP와 패턴이 같다. 아마 SP패턴을 디자인하면서, 만들다가 만 패턴이 실수로 업데이트된 것으로 추정. 업데이트 당일만 즐길 수(?) 있었으며, 25일 패치로 사라졌다.

DJMAX TECHNIKA 3
패턴 랭크 가격 난이도 설명 비고
Star
Normal D 100 Max 5 4박 스크롤
Hard C 150 Max 6 4박 스크롤 Customizer Set 셀렉곡, 미션 - 황청길 수록
Maximum B 200 Max 7 4박 스크롤 Specialist II Set 셀렉곡

후에는 MX의 홀딩+드래그패턴이 2개의 드래그패턴으로 교체된 것을 제외하면 큰 변화는 없다. 다만 스코어 시스템이 바뀌어서 롱노트 덕을 보지 못하는 곡으로 바뀌었다. 오히려 롱노트에서 쿨이나 굿이 떠버린다면.... 안습

2.2.1. Y -Extend Mix-


BGA


MX 패턴

패턴 난이도 비고
NM 6
HD 7
MX 8

DJMAX TECHNIKA 2의 OST에 BS버전의 악곡이 재수록 되었는데, 추장과 토르는 이해해도 이곡은 뜬금없다는 평이 많다. 특히 BS버전이라는 점에서.

NM, HD, MX 난이도를 선택할수 있으며 Shoreline과 비슷한 비비꼬인 홀딩 노트가 존재한다.최초로 만점이 360만점인 클럽셋.

하지만 요즘은 밀려 존재감이 없다. 안습.

2.3. TAP SONIC


탭 소닉에서는 6키 레전드 기준 레벨 6으로, 중저 난이도의 곡에 속한다.

2.4. DJMAX TECHNIKA TUNE


DJMAX TECHNIKA TUNE
패턴 난이도 비고
STAR 2
POP 4
CLUB 6 Vital Dance Set 셀렉곡

2.5. 가사


So many dreams come true you know that I can feel
당신과 내가 알듯이, 많은 꿈들이 이루어졌지
Precious time will make it never be the same
소중한 시간들은 그 꿈들이 되풀이되지도 않게 만들거야
Oh, everyday is like an itching in my heart
오, 하루하루는 내 가슴을 갈망하게 만드는것 같아
One, two, three, four, you got to feel this emotion
하나, 둘, 셋, 넷, 이 감정을 느껴봐

I don't want you to call me after get another friends
당신에게 다른 이가 생긴후 나에게 연락하도록 하고싶지 않아
Someone taught me that is over
그것은 끝이라고 누군가 나에게 가르쳐 주었지
Every time that I got the feelings for you that is what you said
난 항상 당신이 했던 말들을 되새이고 있어
Imagination, your life is gonna make you
상상해봐, 너의 삶은 너 자신을 만드는 거야

Y, I don't wanna be the same
Y, 이젠 똑같아지기 싫어
if you give me a time to break
나에게 그만둘 시간을 준다면
it's all about you and me yeah
그건 나와 당신 모둘 위한거야

Y, I don't wanna be the same
Y, 이젠 똑같아지기 싫어
I only wanna be with you
오직 당신과 함께하고 싶어
try to make you special
너 자신을 특별히 만들어봐

Y!

3. 남자가 가진 성 염색체중 하나


4. Y 더 라스트 맨(Y - the Last Man)

ytlm.jpg
[JPG image (Unknown)]

브라이언 K. 본(Brian K. Vaughan)과 Pia Guerra가 그린 미국산 코믹북. 출판사는 버티고. 2002년부터 연재를 시작하여 2008년 60화로 끝맺었다. 한국은 시공사그래픽노블 시리즈로 정발.

포스트 아포칼립틱 스토리로 분류되며[2] 컨셉은 라스트 맨(마지막 남자)라는 제목 그대로 지구상의 모든 포유류 수컷, 즉 개, 새, 인간 구분할 것 없이 남자들이 일순간에 죽어버렸으나 왠지 모르게 홀로 살아남은 (남성) 주인공의 이야기다.[3]

이렇게 쓰면 일본 에로 동인지상업지 혹은 하렘물을 연상할 사람들이 많겠지만 이건 미국 코믹스다. 하렘이나 바지밑 아랫도리 이야기와는 거리가 먼 심각한 전개이니[4] 작가가 대체 어떻게 스토리를 요리했는지 기대하며 접근하는 쪽이 실망(?)을 줄일 수 있다. 그래도 아이즈너상에 3회 연속으로 수상했고 최종적으로 다섯 번 수상했으며 작품성도 제대로 인정받은 작품이니, 엉뚱한 쪽으로 기대하지만 않으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작품.

전세계 인구중 반이 사라졌기 때문에 세상이 개판이 되었다.[5] 경찰, 의사, 군인, 정치인이었던 남자가 모두 죽었으며 수컷 동물들도 모두 사라졌으니.[6] 또한 유일한 남성인 요릭과 앰퍼샌드를 팔려고 하거나 죽이려 드는 인물들도 있고 쉐미니스트들은 남성들은 천벌을 받은거라면서 집단을 조직하고 고인드립을 시전하고 있다.[7] 굳이 쉐미니스트들 뿐만 아니라 좀 정신나간 여자들도 많이 나오는 편.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처음 몇페이지에는 '현재'(NOW)를 보여주고 그 다음부턴 몇분전, 몇시간전을 보여주면서 차근차근 '현재'로 다시 되돌아오는 경우가 꽤 있다. 가령 1권 1화만 봐도 첫페이지에선 어떤 여자가 자기 아들이 죽었다고 난리치는 장면을 보여주고, 두번째 페이지부턴 "몇시간전" 이라는 말과 함께 정상적이던 상황을 보여준다.

약간 와패니즈적인 면도 있는데 도요타라는 일본 여자가 나온다. 이 여자는 닌자스러운 복장을 하고 있으며 카타나를 무기로 쓴다.

여담으로 이 만화에 영향을 준 만화로 Yorick, the last man on earth 가 있다. 비슷한 세계관에 주인공의 이름도 같으며, 남자 원숭이를 데리고 다니는 것도 공통점. 다만 50년 이상 된 만화이긴 하다.

영화화를 위해 배우를 물색하고 있다고 한다.

4.1. 등장인물

  • 요릭 브라운(Yorick Brown)
    전세계의 유일한 남성. "내가 유일한 남자인지는 모르겠지만 마지막 남자가 되진 않겠다."는 대사가 있다. 약혼녀인 베스를 찾아다니며 미국을 떠돌고 있다.

  • 앰퍼샌드(Ampersand)
    전세계의 유일한 수컷 동물. 나중에 비밀이 하나 밝혀지는데...[8]

  • 355 요원
    특수요원인 흑인 여성으로 여행을 하며 요릭을 경호한다.

  • 앨리슨 만 박사(Allison Mann)
    클론이나 유전학 쪽에선 뛰어난 과학자로 남성들의 떼죽음의 원인을 밝히기 위해 요릭, 355 요원과 함께 여행한다.

  • 히어로 브라운(Hero Brown)
    요릭의 친누나. 쉐미니스트 집단에 가입해서 요릭을 죽이려 든 적도 있다.

----
  • [1] Bug Pattern. 당연히 펜타비전 공식 명칭은 아니다.
  • [2] 영문 위키백과에선 디스토피아물로 분류한다.
  • [3] 정확하게 말하자면 두 명 살아남았다. 남자 주인공인 요릭과 그의 애완용 원숭이 앰퍼샌드.
  • [4] 야한 장면이 좀 있긴 있다. 근데 러브 코미디같은 느낌은 아니다.
  • [5] TV방송도 안나오고 스포츠 경기 또한 중단되었고 버스 기사나 비행기 파일럿들도 죽어서 대형 사고도 몇번 일어난 모양.
  • [6] 죽을때 피를 막 토해내며 죽어서 이걸 보고 멘붕한 여자들도 있는 모양. 또한 초반에는 거리에 남자들의 시체가 즐비하기도 했다.
  • [7] 페인트로 남자가 죽어서 다행이다라는 글자를 세긴다든지.
  • [8] 일종의 돌연변이로 유전자가 특이해서 살아남았다고 한다. 요릭이 살아남을 수 있었던 건 앰퍼샌드의 똥에 맞아서 라는 만 박사의 추측이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15 03:00:19
Processing time 0.102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