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Yogscast

last modified: 2015-02-15 09:28:05 by Contributors

yogscast_avatars_by_teutron-d5lp53a.jpg
[JPG image (105.64 KB)]
[1]
long_suffering_co_star___yogscast_tribute_by_sean_460-d5nhqop.png
[PNG image (51.69 KB)]
[2]


Contents

1. 개요
2. 특징
2.1. 플롯
2.2. 학습성
2.3. 전문성
3. 메인 멤버 및 해당 채널
3.1. YOGSCAST Lewis & Simon
3.1.1. BlueXephos
3.1.2. Honeydew
3.2. YOGSCAST Duncan
3.3. Sips
3.4. YOGSCAST Sjin
3.5. YOGSCAST Hannah
3.6. YOGSCAST Nilesy
3.7. YOGSCAST Rythian
3.8. YOGSCAST Martyn
3.9. YOGSCAST Ridgedog
3.10. YOGSCAST Strippin
3.11. YOGSCAST Zoey
4. 시리즈 일람
4.1. Shadow of Israphel
4.2. Mod Spotlight
4.3. Yoglabs
4.4. Tekkit
4.5. Voltz
4.6. MoonQuest
4.7. Hole Diggers
4.8. 기타 게임
5. 기타


1. 개요

channels4_banner.png
[PNG image (212.74 KB)]

The Yogscast

유명 유튜브 스튜디오로, 2012년에는 영국 최초로 유튜브에서 총 10억의 조회수를 넘은 채널이다. 주로 PC 게임을 다루며, 마인크래프트를 필두로 인디 게임. 플래시 게임 등 다양한 게임 영상을 업로드한다.

마인크래프트 관련 동영상 업로더 중에서는 제일 유명하다고 해도 될 정도이며, 사이먼과 루이스의 메인 채널의 경우 가장 인기있는 시리즈의 조회수가 백만을 넘어선다. 대체로 마인크래프트 동영상으로는 서바이벌, 어드벤처 맵, MOD리뷰 등을 업로드하며, 다른 마인크래프트 채널들과는 달리 매우 색다른 방법으로 마인크래프트를 접근해서 동영상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편이다.

Yogscast는 2008년에 사이먼 "허니듀" 레인과 루이스 "제포스" 브린들리가 창립했으며, 원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관련 동영상을 만들어내기 시작하면서부터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Yogscast의 이름의 기원은 이 둘의 길드였던 "Ye Olde Goone Squdade"의 앞글자를 따와 cast와 합성하여 만들어 졌다고 한다. 사이먼과 루이스는 와우에서 처음 만났는데, 재밌게도 당시 사이먼은 여자성기사였으며, 루이스는 사이먼을 여성와우저라고 착각하여 친해졌다고 한다.본격 넷카마 오프라인 만남

이후, 와우를 떠나 사이먼이 루이스에게 마인크래프트를 추천하였고, 같이 플레이하며 동영상을 만들기 시작하여 마인크래프트 위주의 채널이 되어버렸다. 이후 점차 Yogscast의 인기와 더불어 멤버도 늘어나게 되었으며, 오늘 날의 Yogscast가 만들어졌다. 대부분의 멤버들은 영국인 이지만 비영국권인 멤버들도 몇 명 있다.

Yogscast의 주된 채널은 사이먼과 루이스의 아이디로 올라오는 BlueXephos이지만, 하위 채널로 Yogscastlalna, YogscastSips, YogscastSjin 등 멤버들의 개인채널들이 있다.

2. 특징

2.1. 플롯

Yogscast의 가장 큰 특징은 마인크래프트에 플롯, 즉 이야기를 집어넣어 게임 플레이 내내 구독자들이 지루하지 않게 만들었다는 점이다. Yogscast 이전의 마인크래프트 채널들의 게임플레이 동영상들은 보편적으로 매우 단순한 패턴을 따라가고 있었다. 첫날 밤을 보내기 - 집짓기 - 자원캐기 - 더 큰 집 짓기 - 자원캐기 - 더 더 큰집 짓기… 이런식으로 반복되고 있었다. 이런 단순한 패턴을 마음에 들어하지 않았던 사이먼과 루이스는 마인크래프트에 단순히 공략 대신에 직접 스토리를 넣어 마인크래프트를 일종의 극처럼 만들었다.

Yogscast의 이런 특징이 보이기 시작한 것은 마인크래프트 에피소드 1화인 첫날밤을 보내는 방법이다. 이 시리즈는 초반에 보통 마인크래프트 공략 동영상처럼 보이다가 어느 순간부터 스토리가 가미된 시리즈로 빠지는게 주목해볼 점이다. 사이먼과 루이스밖에 없었을 서버에 다른 누군가가 어느순간부터 마을을 꾸미고 있는걸 발견한다던가, 마인크래프트 세계를 위협하는 악의 세력을 무찌르기 위해 나서는 여행이라는 내용의 플롯을 마인크래프트 속에서 재현해냈다.

MOD리뷰도 몇몇 편은 단순한 리뷰로 끝맞쳤지만, 최근에는 Yogslab이라는 시리즈를 내세워 블랙 메사 같은 실험실에서 이것저것 실험을 한다는 설정으로 MOD들을 리뷰하고 있다. 이런 세세한 설정덕분에 구독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유튜브에서도 Yogscast의 인지도도 유튜브 메인페이지에 Yogscast 동영상이 올라올 정도로 매우 높다.

2.2. 학습성

Yogscast 멤버들이 대부분 영국 출신이기 때문에 모두 영국식 영어를 구사한다. 대체로 말하는 속도도 빠르지 않으며 발음의 정확도도 괜찮기 때문에, 영국 영어를 통해 영어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겐 도움이 어느정도 될 수 있다. 메인 채널의 경우 AVGN처럼 욕설의 농도가 높지도 않기 때문에 욕설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도 괜찮게 들을 수 있다. 하지만 Sips 의 채널이나 Hat films, Kim의 채널은 비추천. Sips는 싱글플레이어 게임들은 괜찮은데,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거의 욕을 달고 다니며, Hat films 또한 마찬가지. Kim의 경우 약간의 예외인데, 다른 곳에서는 괜찮다가 Dunkan 과 같이 플레이하는 게임에서만 유독 섹드립(...)을 분 단위로 이어서 하고 또 하는 기적을 보여준다. 일단은 메인 채널에선 사이먼과 루이스 외에 다른 멤버들의 출현도 잦은 편이라 AVGN이나 Nostalgia Critic그리고 Zero Punctuation같은 한 사람만의 영어가 아닌 다양한 사람들의 영어를 들을 수 있다. 멤버들이 사용하는 영어의 난이도 또한 별로 그리 높지 않아서 어느정도 영어를 한다면 자막없이 그냥 보고 즐겨도 될정도이다. 문제는 얼마 이상 이해도가 높아지면 약간 지저분한 언어유희가 눈에 띈다

2.3. 전문성

마인크래프트를 잘하는 방법을 Yogscast에서 배우기는 힘들다. 애초에 마인크래프트의 공략법이라는건 딱히 존재하지 않기도 하지만, Yogscast에서는 주로 스토리가 위주의 동영상을 만들기 떄문이기도 하다. 하지만 Tekkit 시리즈나 Voltz 시리즈는, 모드의 사용법이라든가 모드의 특징을 보여주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 시리즈들도 전문적인 튜토리얼/공략 동영상들 보다는 어느정도 전문성이 떨어진다. 사실 Yogscast 멤버들 가운데 정말로 마인크래프트나 MOD들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은 덩컨 존스가 거의 유일하다고 보면 되기 때문에 이 시리즈들은 사실상 사이먼이나 루이스 그리고 그 외 멤버들의 뻘짓모드에 적응하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이라고 보면 된다.

하지만 덩컨의 채널인, Yogscastlalna는 Tekkit을 전문적으로 다룬 동영상을 따로 올렸기 때문에 확실히 도움이 된다.
현 시점에서 Yogscast 멤버들 중 가장 모드별 리뷰를 재미없게진지하게 다루는 채널은 Yogscast will의 채널.

Yogscast에서 업로드하는 MOD Spotlight 동영상들은 대체로 도움이 되는 편이다. 이 동영상 시리즈들은 마인크래프트의 모드들을 소개하는 동영상으로, 최근에는 Yogslab이라는 시리즈로 이름을 바꾸고 모드들을 소개하고 있다.


3. 메인 멤버 및 해당 채널

메인 멤버들 외에도 스태프들이 존재한다.

3.1. YOGSCAST Lewis & Simon

channels4_banner.png
[PNG image (212.74 KB)]

채널 바로가기

3.1.1. BlueXephos

© Uploaded by Furry1338 from Wikia
실물 사진.

© Uploaded by SwampinBlazes from Wikia
현재 사용하는 아바타.


본명은 루이스 앨런 브린들리(Lewis Alan Brindley). 별명으로는 BlueXephos 내지 Xephos를 사용한다.

Yogscast의 실질적인 대빵관리자. 사이먼과 같이 Yogscast를 창립한 멤버이다. 사이먼의 막 나가는 캐릭터에 대비되는 지성파 캐릭터. 한때 스타 트렉의 윌리엄 T. 라이커 스킨을 사용했었으나, 저작권법 때문인지 현재는 전형적인 모험가적 복장에 다이아몬드 칼을 등에 맨 스킨을 사용한다. 지성파 캐릭터라는 것을 증명해보이기라도 하는 듯이 Yogscast 멤버 중 문명 5 실력이 가장 좋으며, Yoglabs 시리즈에서도 주로 사이먼을 끌고 다니며 각종 모드를 소개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그만큼 사이먼의 장난에 가장 많이 넘어가는 편이다. 멤버 중 한 명인 하나와 연애 중이라고 한다. 그녀의 이름도 하나라네

아몬드를 제외한 견과류 전부에 알레르기가 있다고 한다. 고양이에도 알레르기가 있다고 한다. 하나에 의하면 토마토를 제외한 모든 것에 알레르기가 있다고 한다. 이 쯤 되면 살아있는게 용하다. 화학 석사 자격이 있다고 하며, 실재로 유튜브 장사가 제대로 되기전에는 논문쓰기를 알바로 했다고한다.

2012년 자선 라이브방송에서 기부금 목표를 달성하면 여성용 꿀벌 복장을 입기로 했었고, 결국 목표는 성공적으로 달성되었다. 햠어 퍗;잠야

일단 tekkit 시점에서는 덩컨에 의해 모드들을 배우고, 그걸 사이먼에게 다시 설명하는 포지션이였으나, 현재는 덩컨을 뛰어넘은 마인크래프트 폐인으로 진화해 오히려 이해도가 딸리는 덩컨을 말리고 사이먼의 바보짓을 제어하는 포지션을 맡고 있다.
이러한 특성은 마인크래프트 이외의 게임(예:Gmod, 문명) 에서도 어김없이 발휘되어, 대부분 그다지 게임 실력의 상승이라는게 없고, 오히려 신나게 게임 세션 내내 개드립을 치는 것을 목적으로 삼고 있는 다른 멤버들에 비해 게임의 우승에 집착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줘 자주 재미없는 Tryhard Lewis Brindley 라고 까이고, 요즘은 아에 "Tryhard 루이스를 이기기 위한 특별 문명 캠프!" 같은 시리즈까지 등장하며 기믹이 되어가고 있다.

3.1.2. Honeydew

© Uploaded by Brainsbeer from Wikia
실물 사진.

© Uploaded by SwampinBlazes from Wikia
현재 사용하는 아바타.


본명은 사이먼 찰스 레인(Simon Charles Lane). 별명으로는 Honeydew를 사용한다.

루이스와 같이 Yogscast의 창립 멤버이다. 주로 루이스와 함깨 영상을 제작하며 드워프 캐릭터를 담당하고 있다. 드워프 남캐답게 땅 파기와 금, 다이아몬드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이며, 그 외에도 캐릭터 안팎으로 모두 영국의 과자인 자파 케이크 (Jaffa Cakes)에 광적으로 집착한다. Yogscast의 인간 관악기로, 각종 유행어 및 효과음들을 실시간으로 쏟아낸다. 붉은 머리와 수염을 가진 드워프 스킨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드워프가 결국 Yogscast의 상징물이 되다시피 하였다.

현재는 Yogscast 및 메인 채널의 아이콘 및 얼굴 마담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다른 채널에는 자주 등장하지 않는 편.

한때 담배를 피웠었으나 현재는 금연중이라고 한다.

팀 내 포지션은 보스 & 드워프. 메인 채널의 대부분의 시리즈가 루이스가 사이먼에게 오늘은 뭘 할건지 물어보고, 사이먼이 헛소리를 하면, 그걸 진지하게 실행시키려는 루이스의 삽질로 이루어진다. 그리고 그 내용은 대부분 "케이크를 잔뜩 먹을거야" 라던지, "땅을 파겠어", "맥주 있어?" 같은 매우 드워프스러운 물건들. 가장 롤플레잉에 몰입되어 있는 모습을 보인다.


3.2. YOGSCAST Duncan

channels4_banner_duncan.png
[PNG image (214.25 KB)]

채널 바로가기


© Uploaded by Clappster from Wikia
현재 사용하는 아바타.


본명은 덩컨 존스(Duncan Jones). 별명으로는 Lalna, Lividcoffee, Drunkan Jones[3] 등이 있다.

메인 채널 다음으로 백만 구독을 이룬 채널의 주인. 처음에는 Yogscast의 아티스트로 영입되었으나 Tekkit 시리즈가 대박을 치면서 순식간에 Yogscast의 3인자가 되었었다.[4][5] 그 후에도 Yogbox, Voltz, Hexxit등의 통합 Mod팩의 플레이 영상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그 외에도 문명 5나 파밍 시뮬레이터 2013등의 각종 게임을 다룬다.

후에 알려진 사실로, Shadow of Israphel 시리즈에서 Old_Peculiar와 Fumblemore 역할을 맡았으며, 시리즈 내의 각종 건축물들을 지은 장본인이다.

안타깝게도, 현 시점에서 그의 건축 실력은 많이 쇠퇴하였다. Kim과 공동진행하는 가장 최근 시리즈인 flux buddies 에서는 매우 비실용적이고 기괴한 건축물을 볼 수 있었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대부분 창의적인 건축은 Sjin에게 맡기고, Sjin이 없을 경우 Honeydew 등 다른 사람들에게 맡기고 본인은 신기한 삽질을 한다.

마인크래프트에 대한 이해도는 루이스 다음으로 높지만 그 이해도를 대부분 모든 다른 yogscast 멤버들처럼삽질을 하는데 사용해, 기괴하고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물건이 만들어지는 경우가 대부분. 총알이 없는 총이라던가, 지름 1블록짜리 포스필드라던가, 자기 클론을 잔뜩 만들었다가 인벤토리를 어떻게 날려먹는다던가, 스카이블럭을 몇배로 순식간에 확장시켰다가 횃불이 없어서 몬스터 웨이브를 겪는다던가.
이러한 삽질은 대부분 루이스가 처리하거나, Kim이 처리하거나, 아니면 그냥 망한다. 스토리라인 설정상이긴 하지만 지금의 Yogspack 서버를 사용하기 전, Tekkit 서버를 말아먹은 것도 덩컨이 나가를 풀어서 망했다라고 되어 있다.

Tekkit 시리즈의 여파인지 Sjin 및 Lewis와 자주 엮이는 편.

3.3. Sips

channels4_banner_sips.jpg
[JPG image (78.75 KB)]

채널 바로가기

© Uploaded by SwampinBlazes from Wikia
실물 사진.

© Uploaded by SwampinBlazes from Wikia
현재 사용하는 아바타.


본명은 크리스 로배스(Chris Lovasz).

3.4. YOGSCAST Sjin


본명은 폴 사이크스(Paul Sykes).

3.5. YOGSCAST Hannah


본명은 해나 러더퍼드(Hannah Rutherford).

3.6. YOGSCAST Nilesy


본명은 리엄 J. 매케이(Liam J. MacKay).

3.7. YOGSCAST Rythian


본명은 요아킴 헬스트랜드(Joakim Hellstrand).

3.8. YOGSCAST Martyn


본명은 마틴 리틀우드(Martyn Littlewood)

3.9. YOGSCAST Ridgedog


본명은 스티븐 고티스(Steven Goates)

3.10. YOGSCAST Strippin


본명은 샘 손(Sam Thorne).

여자친구가 Polaris 네트워크의 대표아나운서인 Dodger 이다!

3.11. YOGSCAST Zoey


본명은 조이 프로셱(Zoey Proasheck).

4. 시리즈 일람

4.1. Shadow of Israphel

Yogscast의 마인크래프트 시리즈의 시발점으로, 이 시리즈 덕분에 지금의 Yogscast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기있었던 시리즈다. 처음에는 Yogscast Minecraft Survival Multiplaye로 알려졌었지만, 인기가 높아짐과 동시에 플롯이 점점 깊어지면서 Shadow of Israphel이라고 시리즈의 이름을 개명했다. 모종의 이유로 2012년부터 에피소드 42화를 마지막으로 새로운 에피소드가 나오지 않는다... 하지만 2014년 동영상들 몇몇이 이 시리즈의 악역인 Israphel과 관련된 오마쥬를 보이면서 시리즈를 다시 이어가겠다는 떡밥을 남기는거 같기도 하다.

4.2. Mod Spotlight

Shadow of the Israphel 시리즈가 연재되는동안 마인크래프트MOD들을 소개하는 스포트라이트 동영상 시리즈다. 대체로 루이스가 모드에 대한 설명을 하고 사이먼이 모드를 갖고 노는 츳코미와 보케 같은 연출이 나온다. 모드 스포트라이트만으로는 무언가 부족했다고 느꼇는지, 이 시리즈를 조금 더 연출해서 본격적으로 만든것이 Yogslabs 시리즈이다.

4.3. Yoglabs

Mod Spotlight에 설정과 플롯을 집어넣어 만든 시리즈. 기존의 모드 스포트라이트 시리즈와 다른점이 있다면, 모드의 설명은 좀 더 간략화되었지만 설정과 플롯이 보는 재미를 더 해준다. 루이스와 사이먼이 Yogslabs 이라는 실험실을 만들어 여러가지 실험과 실험체 그리고 실험도구 같은걸 갖고 문제를 일으키거나 해결하는 시리즈. 여기서 실험을 대부분 MOD를 이용한 것들이다.

4.4. Tekkit

Shadow of Israphel 이후 시작된 시리즈. Tekkit 모드팩에서 루이스와 사이먼 그리고 던캔은 사이먼이 미칠듯이 좋아하는 영국의 과자 "JaffaCake"을 찍어내는 공장을 만들기 시작한다.

4.5. Voltz


4.6. MoonQuest


4.7. Hole Diggers



5. 기타

  • Yogscast 스튜디오는 잉글랜드의 리스톨에 있으며, Yogstower라고 불린다. 이곳에는 게임과 목소리를 녹화할 수 있는 장비들이 모두 갖추어져 있으며 음악을 만들어낼 수 있는 스튜디오까지 모두 있다고 한다. BBC에서 인터뷰를 하기위해 리포터가 방문을 한적도 있다.
  • 2013년 팀 포트리스 2 Charity Mix up 때 팀 STAR_를 한 번 이기고 결승 때 다시 만나 밟혔다. 7선승제에서 2:7이라는 점수로. 게다가 그 2점도 Yogscast 팀에 있던 로빈 워커가 밸브 로켓 발사기와 치트를 쓴 덕분에 딴 점수다(...).
----
  • [1] Yogscast 멤버들의 아바타. 유튜브의 프로필도 이것으로 되어있다.
  • [2] 마인크래프트 내 캐릭터들의 모습
  • [3] 크리스마스 라이브방송 도중 잦은 음주로 인해 생긴 별명.
  • [4] 현재는 Sjin에게 구독자 수로는 뒤진 상황.
  • [5] 아티스트 역할은 현재 Teutron에게 넘어간 듯 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5 09:28:05
Processing time 0.290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