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hickok45

last modified: 2015-02-05 13:28:23 by Contributors


채널 주소.

유튜브 최강의 밀덕 영감님.

유명한[1] 유투브 총기 리뷰어. 2014년 4월 26일 현재 업로드된 동영상이 935개. 그 영상 하나하나마다 총기를 리뷰한다 좋을 정도로 많은 총기를 리뷰했다. 총기 종류도 딱히 안가리고, 꼭 총기만 하는게 아닌 나이프등도.[2] 군용 총기가 아닌 민수용 총기를 주로 리뷰하는지 총기 리뷰를 하면서 완자동으로 사격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거의 매번 단발로 쏘는데 완자동은 제 2차 세계대전 총기들 (MP40이나 스텐)로 수박들 조져버릴때나 드럼통 걸레짝 만들때나 쏘는 정도.

주된 동영상 패턴은 자신의 집 뒷마당에서 온갖 총기를 가지고 쏠때마다 허허 웃으시면서 3탄창 정도를 내리 쏜다음[3] 총알을 천천히 한발한발 장전하면서 그 총의 역사와 자신이 맨 처음으로 그 총을 봤던 연도, 자신의 느낌같은 것을 간결히 말하고 다시 내리 쏴대는 것이 주요 패턴이다. 간단하게 총기를 분해하는 모습도 보여주신다.


(글록 27로 230야드(210미터) 거리에 있는 몸통 크기 표적을 맞추는 동영상.)

찍은 영상중 유명한 것은 AK47 VS M16영상이나 글록을 종류별 세대별로 정리한 영상, 스미스 앤 웨슨리볼버를 프레임 크기로 나열하는 영상 등등이 있다. 230야드(200미터) 권총 사격 시리즈도 아주 유명하다. 특히 장거리에서 불리하기 마련인 서브컴팩트 권총으로 230야드 거리에서 맞춰대는 모습은 보는 입장에서 아주 신기하게 느껴진다.

중요한 점은 이 사람이 아무리 적게잡아도 70대쯤은 족히 되보이는 할아버지라는 것. 말만들으면 2차대전 참전자같지만 그건 아니고, 자신의 아버지가 노르망디에 가져갔던 M1 소총을 가지고 있다는 걸 보아 60대쯤은 되는듯. 월남전이 한창이었을 때 고등학생이었다고 한 것도 Hickok45가 60대라는 걸 뒷받침한다. Hickok45의 45가 45년생을 의미하는걸로 추측되었으나 미국에서 가장 애용하는 45구경의 45라고 일전에 동영상에 설명하였다. hickok45의 채널아트도 45구경을 쓰는 M1911의 슬라이드이고.

상이군인 지원 프로젝트를 시행해 나가고 있는걸 보면 군인출신인 것 같지만 확실하진 않다. 총기를 리뷰하며 하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면 주로 70-80년대에 총을 쓰는 일에 종사했고 권총 사격 경기에도 자주 출전한 것으로 보인다. 아마 경찰 혹은... 유튜브 유저들에게는 말할 수 없는 직업일지도. 가끔 스텐을 쓸때 훈련 당시에 썼었다는데 농담인 것 같기도 하고 진실은 저 너머에. 전에 자기가 은퇴한 선생님이고 한때 reserve deputy(예비경찰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경찰훈련을 받으면 될 수 있고, 비상시에 경찰서서 호출하면 출동한다.)라고 언급하기는 하였다.

테네시에 거주하는데다가 총을 엄청 많이 가지고 있고[4](가끔 아는 지인들 한테서 총기를 빌려서 리뷰를 하기도 한다. 리뷰 동영상을 올릴때 설명에 총을 구하는데 도움을 준 사람들을 적어놓는다.), 해마다 D-day 특집같은걸 찍는걸 보면 수꼴네오콘레드넥같이 보일수 있으나, 전혀 아니다.
D-day 특집 같은 것도 잘 들어보면 "나라는 중요하다 어쩌구 저쩌구... 그나저나 노르망디때 쓰였던 M1이나 M1911 은..." 이런식으로 결국은 기승전총으로 흘러간다. 무슨 이념을 지킬 것을 주장하면서 총기를 설명하는 사람은 아니다.

더더욱이 다양한 사람들과도 영상을 자주 찍으며 전혀 거부감이 없어보이는데다가, 총을 장난감 다루듯이[5] 다루지만 유튜브 덧글 등을 사용해 총기에 관심많은 중2병 유튜브 유저들에게 총기가 얼마나 무서운 것이고 책임감이 필요한 것인지 조목조목 알려주는 그를 보면 대인배 라는 말 밖에는 안 떠오른다. 또한 유튜브 이용자들의 댓글을 참고하면 손주같은 유튜버들한테 총 설명해주는 친절한 할아버지 정도로 보고 있는 듯 하다.
----
  • [1] 2015년 1월 시점의 구독자수는 136만명에 육박한다!
  • [2] 꼭 리뷰가 아니라도 가끔 여흥 같은 용도로 찍은 영상들도 보여준다. 50개의 '나쁜'수박M4를 완자동으로 몇 개 탄창을 써서 갈아버린다...ㄷㄷ
  • [3] 소총/자동권총류. 리볼버나 샷건류는 한탄창
  • [4] 참고로 이 분이 총을 쏘기 위해 필요한 땅 면적에 대해 물었을 때 대답해주면서 자신은 40에이커 정도를 가지고 있다고 언급하셨다. # 대형 학교 운동장의 20배가 넘는 크기지만, 미국은 땅이 넓어서 그런지 대수롭지 않게 얘기하신다...
  • [5] 영상중 하나는 AK-74를 호박에 쏴대서 잭 오 랜턴을 만드는 영상도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5 13:28:23
Processing time 0.054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