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미

last modified: 2015-03-14 06:29:32 by Contributors

던전 앤 파이터에서 주로 쓰이는 접미사.

어원은 던전 앤 파이터 크리쳐중 아미란 크리쳐는 골드, 커먼 아이템을 줍는데 이처럼 파티 플레이시 골드나 아이템을 줍는게 자신 직업의 역할이라고 하는 데서 비롯된 접미사이다.

예를 들어 법미, 엘미, 배미, 웨미, 넨미, 퇴미, 미미마도미, 솬미 식으로 쓰인다. 가장 먼저 나온 아미류는 배미이며 시즌1 Act5 개편전 배틀 메이지는 약하기도 하였으며 개편이후에도 전투 성향이 파티 플레이와 맞지 않아 종종 멸칭의 의미로 사용되었다. 보통 다른 캐릭터에게 밀려서 안습했던 시절이 있는 직업이 사용했었다. 단, 소환사의 경우 성능하고는 관계없이 소환수만 싸우게 내버려두고 아이템 집어먹는 일이 많아서 솬미라 불렀다.

이처럼 어원은 징징 계열에 해당하지만, 귀여운 어감을 주기 위해서도 사용되는데, 이는 엘미, 법미등이 대표적. 지속적인 밸런스 조절로 그럭저럭 상향평준화된 상황에선 징징거리는 용도나 비하의 의미보단 귀여움을 주기위한 어감으로 쓰는 경우가 많다.

다른 징징거리는 용어로, 지원병을 통칭하거나, 크리쳐만큼 약하거나 한가지 스킬만을 위한 직업이라는 의미로 ~~쳐가 사용되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참철쳐, 정크쳐, 플컬쳐 등이 있다.

~~미, ~~쳐 이후로는 비하적인 의미로 검1신, 천1수 같이 직업명 중간에 1을 넣는것이 사용되기도 한다. 직업명 중간의 1의 의미는 욕을 할때 필터링 방지를 위해 넣던 필터링 방지 문자로 직업명 자체가 욕으로 판단될 정도로 나쁘다는 의미(...)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4 06:29:32
Processing time 0.045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