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구만수

last modified: 2013-07-31 19:26:46 by Contributors

Contents

1. 고행석 화백의 만화에 나오는 레귤러 캐릭터
2. 마법사의 아들 코리의 등장인물

1. 고행석 화백의 만화에 나오는 레귤러 캐릭터

중년남으로, 보통 주인공 구영탄의 아버지로 나온다. 2.도 그 중 하나.
경우에 따라서는 부친이 아닌 삼촌등의 친족으로 나오기도 한다.

2. 마법사의 아들 코리의 등장인물

성우는 장광.
마법사이지만 인간을 사랑하면 안 된다는 금기를 어기고 인간을 사랑하게 되어서 마계에서 쫓겨난 인물로 상당히 후덕한 아저씨 형태를 하고 있고 헤어스타일이 꼭 올빼미 같은 뻗친 머리를 하고 있다. 그리고 자식인 코리는 마녀한테 빼앗기고, 밤이 되면 부엉이가 되는 저주에 걸린다. 인간계에서는 나무조각을 팔아 근근히 먹고사는데, 산속에서 적당히 잘라놓은 나무조각에 페인트를 적절히 붓고 주문을 외우며 집중하면 나무조각으로 변한다. 다만 저주로 인해 마법력에 제한이 걸린지라 이것도 힘겨워 하는 형편.

나중에 코리가 쥐마왕을 물리치고 나서 코리와 재회하게 되지만, '코리'라는 이름은 구만수와 헤어진 뒤에 마녀가 지은 이름이고 정작 구만수 자신이 그의 아들한테 지어준 이름은 구영탄이기에 오랜만에 만났을 때 자신이 지은 이름을 못 알아보는 코리한테 상당히 당황했다.(...)

저주에 걸리기 전엔 마왕급은 아니라도 마녀와도 동급으로 평가될 정도의 대단한 힘을 지닌 마법사였으며 마법을 거의 못 쓰게 된 이후에도 그 지식까지 어디 가는건 아니라서 극중에선 코리에게 상황에 적절한 마법을 알려주는 서포터 역할을 하거나 특수한 상황이 생겼을 때의 해설역을 전담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6:46
Processing time 0.040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