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기데온 글리퍼

last modified: 2015-03-15 18:37:43 by Contributors

Gideon Charles Gleeful
gg_1.jpg
[JPG image (60.91 KB)]

본격 혐짤
미국 애니메이션 디퍼와 메이블의 미스터리 모험의 등장인물. 성우는 트룹 반 올만.[1]/박영재로 추정. 더빙판은 기디언 글리퍼.

Contents

1. 소개
2. 정체
3. 작중행적
3.1. 시즌 1
3.2. 단편
3.3. 파인즈 가족과 마을 주민들에게 보내는 편지
4. 기타

1. 소개

점집을 운영하고 있는 천재 초능력 소년. 그라비티 폴즈 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탠의 숙적.

2. 정체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디퍼는 이 초능력에 대해 설마하니 했지만 정말로 초능력이 있었다. 초능력의 근원은 마법의 목걸이였다. 부모를 노예처럼 부리고 있다.[2] 디퍼와 마찬가지로 저널을 가지고 있다. 디퍼가 가진 것은 '3'이라고 써져있지만 기데온이 가진 것은 '2'라고 써져있다.


3. 작중행적

3.1. 시즌 1

4화에서 메이블이 마음에 들었는지 데이트를 신청했는데 메이블은 기데온을 그저 친구로 여겼으나 기데온은 메이블을 여자친구로 생각하게 되고 때마침 스탠이 기데온의 아버지와 손을 잡고는 메이블을 기데온과 결혼시키려 하는데 이른다. 기데온에게 상처주기 싫어서 기데온과 헤어진다는 말을 직접 못하는 메이블을 대신해 디퍼가 메이블의 의사를 전한다. 이후, 디퍼에게 큰 분노를 느끼고 고용인을 시켜 특정 건물로 디퍼를 불러내 자신의 초능력을 드러내며 죽이려 든다. 이후, 메이블이 나타나 디퍼를 구하지만 기데온은 경고를 하며 물러간다. 이후, 스탠과 디퍼는 그의 표적이 된다.

11화에서는 디퍼가 발견한 크기를 마음대로 조절하는 수정을 빼앗아 디퍼와 메이블을 작게 만들고 스탠에게 복수하려 하지만 남매의 활약으로 실패한다.

19화에서 스탠의 땅문서를 빼앗기 위해 갑자기 들어가지만 쫓겨나고,이에 스탠의 머릿속으로 들어가 금고의 암호를 알아내려 하다가 빌 사이퍼를 소환하고 만다. 디퍼 일행이 스탠의 머릿속에서 나오자,기데온은 이미 그의 땅문서를 가지고 있었고 아버지를 시켜 미스터리 오두막을 부수기 시작한다.

20화에서 오두막을 철거하고 기데온 랜드를 세우려 하는데 노움 군단을 끌고 온 파인즈 남매에게 당하는 듯 하였으나 숨겨둔 호루라기를 이용해 역전을 했다. 심지어 디퍼가 가지고 있던 책을 빼앗지만 알고보니
3권이라서 디퍼에게 책이 더 있을거라 생각하여 거대 로봇을 조종하여 파인즈 남매를 잡고 메이블을 인질로 잡으려 하나, 용기를 낸 디퍼와 싸우다 로봇은 부서지고, 마침 온 스탠에 의해 카메라가 달린 뱃지로 마을 사람들 모두를 감시하고 있다는것이 밝혀져 마을 사람들의 신뢰도 잃고 경찰에 잡히게 된다.

3.2. 단편

단편 1화에서는 감옥에서 죄수들을 자신의 동료로 만드려하는 모습이 나온다.

3.3. 파인즈 가족과 마을 주민들에게 보내는 편지

옥중서신
시즌 2 중간마다 유투브에 올라온 감옥에서 보낸 기데온의 편지. 파인즈 가족 각각에게 보내는 내용이다. 시즌 2에서의 재등장을 예고하는 내용이다.

Dearest Mabel,

I truly appreciate that you responded to my correspondence.
Sure, it was from a lawyer telling me to "cease and desist" but it's the thought that counts!

You can only count the 246 bricks in your cell so many times. Did you know you can make a fruit punch in prison toilet?
And you won't believe where I can make a peach cobbler. Oh, the things that I've learned!
Hope to see ya real soon. I'm includin' a little'ol piece of my hair. And some sweat.
Don't forget me.

Love, Lil Gideon

사랑하는 메이블에게

나는 네가 나의 서신에 답을 해준 것이 매우 기뻐.
물론, 그건 변호사가 나에게 보낸 "행동 제한 경고장"이었지만 중요한 건 마음이잖아! [3]

네가 할 수 있는 건 감방의 246개의 벽돌을 몇 번이고 세는 것 뿐이야.[4]감옥에선 변기로 과일 화채를 만들 수 있단 걸 알았니?
그리고 넌 아마 내가 어디서 복숭아 코블러를 만들 수 있는지 모를 거야. 오, 내가 여기서 배운 것들이란!
곧 너와 만날 수 있기를 기대 할게. 나는 조금 오래된 내 머리카락에 포함되어 있어. 약간의 땀과 함께 말야.
날 잊지마.

사랑을 담아 꼬마 기데온이


Dearest Dipper,

I just want you to know that when I tried to crush you with a big ol' robot of little ol' me it wasn't personal.
bless your heart, you were just standing in the way of my quest for ultimate power!

I'll be breaking out getting out of here before you know it.
can't wait to get together with the ol' book club: you, me and Bill Cipher!
Let's see how YOU like being tickled...in your soul.

Love, Lil Gideon

사랑하는 디퍼에게,

내가 전에 자그마한 나의 크고 오래된 로봇으로 널 부숴버리려 했던 때가 있었지 그건 고의가 아니었어.
것 참 미안하게 되었구나, 그저 네가 최강의 힘을 얻으려는 나의 앞길을 가로 막고 있어서 그랬을 뿐 이야!

나는 곧 이곳을 탈옥할거야나오게 될 거야 네가 알아채기 전에 말이지.
다시 우리 낡은 책 동호회가 모이게 될 때까지 기다릴 수가 없네: 너, 나 그리고 빌 사이퍼 말이야!
어디 '''네가 간지럽힘 당하는 걸 얼마나 좋아하는지 보자구...네 영혼에서 말이야.

사랑을 담아 꼬마 기데온이


Dear Pines Family,
Prison doing great things for me!
I've been spending my days making license plates, carving toothbrushes and sculpting a manly physique.
why just yesterday, I felt bicep!!

I've ALSO been whittling bars of soap into my own little pine-scented Pines Family.
They're almost as enchanting as the real thing!
Every day when I lather up and watch them disintegrate into nothing, I think of y'all!

You're always in my thoughts and in my crevices.

Love, Lil Gideon

사랑하는 파인즈 가족에게,
감옥은 나에게 참 멋진 것들을 해주고 있어!
나는 내 하루를 자동차 번호판을 만들거나 칫솔을 깎아 내거나 체격을 남자답게 가꾸는 데 시간을 보내지.
어제는 글쎄, 이두박근이 느껴졌다니까!!

나는 비누 막대를 깎아서 우리 소나무 향의 파인즈 가족으로 만들기도 했어.
그것들은 마치 진짜 같이 아름다웠단다!
매일 난 거품을 내면서 그것들이 산산조각나서 없어지는 걸 지켜보지, 난 항상 당신들을 생각한답니다!

당신들은 항상 내 생각 속에 있고 내 틈새에 있어.

사랑을 담아 꼬마 기데온이


Dear good people of Gravity Falls,

I would like to apologize for going a little too far protecting our town from that scoundrel stanford pines.
Rest assured, I WILL have my revenge!

I'll be out of here in no time hungry for delicious vengeance on the Pines Family!

Love, Lil Gideon

그라비티 폴즈의 선량한 주민 여러분께,

무뢰한 스탠포드 파인즈로부터 마을을 지키려던 것이 정도가 좀 지나쳤던 점 사과드립니다.
장담하건대 저는 복수할 겁니다!

저는 곧 이곳을 나갈 겁니다 그토록 원하던 파인즈 가족에 대한 달콤한 복수를!

사랑을 담아 꼬마 기데온이


Dearest Mabel,

Prison has hardened me, but you soften my heart.
The cold metal bars remind me of your braces.
The graffiti on the wall stirs images of your bezazzled[5] sweaters.
The sawmill outside whispers your sweet voice.

Sure, I've been tempted. I saw lunch lady Phyllis without her hair net. Still, I remain devoted.
I made a yarn portrait of you in arts in crafts, but that got confiscated. It's political.

How's that pig of yours doin'?

Love Lil Gideon,

사랑하는 메이블에게

감옥은 날 단단하게 만들었지, 하지만 넌 내 심장을 부드럽게 만드는 구나.
차가운 쇠창살은 너의 교정기를 떠올리게 하며
벽의 낙서는 너의 반짝이는 스웨터들의 이미지를 휘저어 놓은 듯 하고
저 밖의 목재소의 속삭임은 너의 달콤한 목소리와 같다.

물론, 난 유혹 속에 있지. 머리그물을 쓰지 않은 배식 아줌마 필리스를 봐버렸지 뭐야. 그래도 난 일편단심이야.
털실로 너의 초상화 예술 작품을 만들었어, 하지만 압수당했지. 정치적이야.

네 돼지는 잘 있니?

사랑을 담아 꼬마 기데온이

4. 기타

정식으로 등장한 것은 시즌 1의 4화지만 2화의 첫부분에 디퍼가 읽고 있는 잡지 표지에 그의 사진이 실려있다.

책들을 모으면 엄청난 힘을 얻을 수 있는 관문이 만들어진다는 것을 안 인물. 그런데 책이 3권인것은 모르고 있던 모양.

2013년 9월 18일 본작 관련 사이트인 Search for the Blindeye에서 기데온의 머리색에 대한 떡밥을 던졌다.
GIDEON, WHY IS HIS HAIR SO WHITE STRANGE FELLOW(기데온, 왜 그의 머리는 그렇게 하얀색일까? 이상한 친구야.)

2013년 코믹콘에서도 스탠, 수스같은 어른들은 손가락이 5개씩이고 디퍼, 메이블 같은 어린애는 손가락이 4개씩인데 왜 기데온은 손가락이 5개인지에 대한 질문에 대답을 안한걸 보면 역시 무슨 비밀이 있는 듯 하다.
----
  • [1] 원래는 애니메이터이면서 이상한 바다의 플랩잭등의 작품에서 목소리 연기를 같이 하기도 했으나, 이 작품에서는 성우로서만 참여하였다.
  • [2] 자신의 아버지에게 "너 같은건 얼마든지 사고팔 수 있다"라고 했다. 이쯤되면 친부모인지 의심이 갈 정도.
  • [3] 'count'란 말은 "수를 세다"와 ’중요하다‘는 뜻이 있다.
  • [4] 여태껏 다정하게 말하는 척하다가 이 부분만 목소리 톤이 바뀌고 신경질적이 된다. 감옥에 오래 있다 보니 미친 것으로 추정. "count"란 말을 하다가 그것과 관련된 감방에서 가장 많이들은 말을 무의식중에 내뱉은 듯하다.
  • [5] 메이블이 시즌 1 4화에서 가짜 보석을 얼굴을 붙이는 걸 “bezazzled"라고 표현했었다. 실제론 없는 단어.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5 18:37:43
Processing time 0.123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