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나미라

last modified: 2015-03-21 16:02:49 by Contributors

1. 개요

Namira. 엘더스크롤 시리즈에 등장하는 데이드릭 프린스. 상징하는 능력은 암흑, 절망, 좌절. '부패의 여신(Lady of Decay)'이라는 별칭이 있다.

다스리는 왕국은 불명. 작은 데이드라를 데리고 있는 여성의 형상을 하고 있다. 거미, 벌레, 민달팽이 등 필멸자가 본능적으로 혐오감을 일으키는 혐오체것들을 이끌고 있으며 왠지 거지들에게 전염병을 옮기는 것이 취미라고 한다.[1] 그녀가 싫어하는 타입의 인간은 활발하거나, 활기차거나, 정의롭거나, 슬기롭거나, 따뜻하거나, 유쾌한 인간들. 짧게 말해서 좋은놈은 싫어한다. 반대로 좋아하는 타입의 인간은 나쁜놈인데 단순한 악인보다는 찌질이, 호감 담당인 듯하다.

보상은 시리즈 대대로 나미라의 반지.

2. 거지 왕자

나미라에 관한 이야기는 게임상에 나오는 '거지 왕자(The Beggar Prince)'라는 에 소개되어 있다. 발렌우드의 왕의 13번째 자식인[2] Wheedle는 왕위를 물려받을 수도, 많은 재산을 물려받을 수 없는지라, 그는 부와 명예를 찾으러 모험을 떠난다.

길을 가다가 왠 냄새나고 찌질한 거지가 남자 세 명에 둘러 쌓여 두들겨 맞을 위기에 처한 걸 보자 Wheedle은 칼을 들고 남자들을 쫓아 거지를 구해준다. 거지는 감동해 자신이 나미라라는 걸 알려주고 나미라가 데이드릭 프린스인 것을 알았던 Wheedle은 '역사에 남는 사람이 되고 싶다'며 무려 33일동안 능력을 내려 달라고 졸라댔다. 그 동안 대꾸도 안하다가 이 정성에 감동한(…) 나미라가 세 가지의 축복을 내려 준다. 하나는 자신에게 걸릴 병을 조절하는 능력. 오오 페라이트를 엿먹이는 나미라 느님 그 대신 무슨 병이든 한 가지는 걸려 있어야 한다. 두 번째는 사람들이 자신을 동정하도록 하는 능력, 세 번째는 자신의 존재감병풍이 되는 능력.

그는 이게 무슨 능력이나며 징징댔지만, 알고 보니 이게 장난이 아니었다. 첫 번째는 그렇다 치더라도, 사람들은 그의 찌질한 모습을 보고 도저히 돈을 주지 않을 수가 없었으며, 존재감이 없어서 그는 아무데나 막 들어가고 아무 말이나 다 엿들을 수 있었다. 세번째 능력이 부러우면 콘솔창 열고 tdetect쓰면 된다. 그래서 그는 그의 바람대로 "역사에 길이 남은 위대한 거지 왕자"가 되었다는 이야기.[3]


3. 엘더스크롤 2: 대거폴

고대 뱀파이어 하나를 죽이라는 퀘스트를 준다. 죽이고 나서 신도 중 하나에게 이 사실을 보고하면 나미라에게서 전해 받았다는 그녀의 반지를 제공해준다.

4. 엘더스크롤 3: 모로윈드

등장하지 않는다.

5.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

4편에서는 그녀를 만날려면 인격이 20 이하[4]여야 된다. 그러면 소환돼서 퀘스트를 주는데, 인근의 에일리드 유적 '앙가(Anga)'에 거주하는 자신의 신자들인 '잊혀진 자'들을 구원하려는 케이의 사제들을 처치하라는 퀘스트를 주는데, 본인의 손이 아니라 잊혀진 자들의 손을 빌려서 처리하게 된다. 퀘스트 시작시 고유 스펠을 하나 주는데, 이걸 아케이의 신자들에게 쓰면 신자들이 들고 있던 횃불이 강제로 꺼지며, 빛이 사라지자 도망치기 급급했던 잊혀진 자들이 사제들을 알아서 처리해 준다.

6.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생귄이나 쉐오고라스처럼 실체가 나온 것은 아니고, 제단에서 목소리로만 등장한다.[5]

나미라 퀘스트는 도바킨이 챔피언과 식인종이 되는 성공과 스카이림내 나미라를 숭배할 신전이 있는 위치를 아는 주요 신자들이 싸그리 전멸하는 실패 가 있다. 총 2가지로 나뉘지만 베데스다는 왠지 성공만 좋아하는거같다(...)


관련 퀘스트를 살펴보자면, 마르카스에서 베룰루스 수도사(Brother Verulus)의 의뢰로 '죽음의 전당'을 조사하기 위해 들어가면 왠 여자의 목소리가 음침한 홀에 메아리치는데, "너의 허기를 알고 있다","인간의 살을 처음 맛본 때는 언제냐?"는 둥의 해괴망측한 소리를 한다. 이후 이올라(Eola)라는 여자가 등 뒤에서 갑자기 등장. 자꾸 식인을 예찬하는 말을 한다. 대화 선택지에 따라 이 미친뇬을 그대로 때려 죽일 수도 있지만 그러면 퀘스트 실패. 실패해도 베룰루스가 약간의 수고비를 주긴 준다. 묘당을 청소하긴 했으니까.

한편, 맞장구를 쳐주면 플레이어에게 리치클리프 동굴(Reachcliff Cave)에 있는 나미라의 제단을 차지하고 있는 드라우그들을 처리해줄 것을 요청하고, 이를 해결하면 다시 베룰루스를 그곳으로 꾀어오라고 한다.[6] 말빨로 낚든, 돈으로 매수하든 베룰루스를 데리고 오면 드로거를 잡은건지 인간을 잡은건지 한바창 잔치를 벌인 상태이다. 온바닥이 피 바다(...) 즉 베룰루스는 도바킨 먹으라고 데려오라 한 것이다. 장소에 나미라의 추종자 몇 명이 이올라와 함께 있는데, 그 중엔 마르카스의 주민들도 몇 명 있다. 마르카스에서는 물건 팔며 잡퀘나 주는 평범한 NPC였지만 이곳에서 이들과 대화해 보면 충격적인 사실이 드러나는데……!

그들은 정육점 주인, 개장수, 잡화점 여주인. 개장수는 마르카스 마굿간에서 양념 고기를 마르카스 성의 주방에 갖다 주라는 퀘스트를 주는데 사실 이 고기의 정체는……. 게다가 자신의 개들을 그 고기를 먹여서 키웠다. 잡화점 여주인은 상점에서 대화하면 "5년전에 남편이 포스원에게 살해당했다"고 하며 남편의 유품을 찾아달라는 퀘스트를 준다. 이 퀘스트를 했냐 안했냐에 따라 레드클리프에서의 말이 달라지는데, 퀘스트를 하고 대화하면 그냥 "남편 일 도와줘서 그땐 고마웠다"고 말하지만 안 한 상태에서 대화하면 "남편은 참 안됐어. 맛있었는데."라고 한다. 즉 포스원한테 죽었다고 뻥치고 사실은 자기가 남편을 먹은 것. 퀘스트를 했냐 안했냐에 따라서 남편이 어떻게 죽었냐가 갈리는 셈이다. 이래 죽으나 저래 죽으나 정육점 주인은 '어디서 본 것 같다'는 말을 하면 장사할 때의 멘트를 흉내내면서 웃을 뿐이지만, 마르카스에서 유난히 싱싱한 고기를 싸게 공급한다고 회자되는 걸 보면 이놈이 무슨 고기를 팔았을지 알 게 뭔가……. 물론 마을에서 '너님들 나미라의 제단에서 봤는데' 라고 하면 쉿쉿한다. 이들 외에도 둘이 더 있는데, 하나는 그야말로 막장의 네크로맨서 강령술 학자가 시체를 먹다니 이게 무슨 소리요!! 샘플을 먹다니 너 제정신이야!!!? 이고 다른 하나는 본디 식인을 하는 우드엘프 마법사다.

이올라에게 세뇌당한 베룰루스는 이올라가 말하는 대로 무조건 수긍하면서 시키는 대로 나미라의 제단에 눕는데, 누운 베룰루스를 플레이어가 끔살시킨 후, 그를 먹으면 나미라가 칭찬하는 목소리와 함께 그녀의 챔피언이 되며, 나미라의 반지가 보상으로 주어지게 된다. 반지의 성능은 해당 항목 참조. 이 때 나미라에게 대답을 삐딱하게 할 수도 있는데, 그러면 화를 내며 자기를 조롱한 대가를 치르리라면서 "언젠가 너도 먹힐 것이고 그 때 내 추종자들은 니 내장에서 나의 반지를 찾게 될 것이다"라고 말한다. 말은 그렇게 해도 이후 딱히 불이익은 없는 듯 하다. 그러나 데이드릭 프린스 관련 퀘스트 중 상당수가 찝찝한 뒷맛을 남긴다는 건 원래 그렇다고 해도 이 퀘스트는 그 중에서도 혐오스럽고 불쾌하기로는 최악을 달린다. 아니, 그 이상으로 이건 정말 잇츠 호러블!!!! 나미라의 반지를 받은 후 이올라등 이런 식인종들을 도바킨이 죽이고 식인을 해버려도 된다.

반대로, 일망타진을 노릴수도 있다. 베룰루스를 데려온 후 이 정신나간 식인종들을 쓸어버릴 수도 있는데, 베룰루스도 함께 싸워 준다. 다 죽이면 베룰루스가 감사해하며 수고비를 주지만 퀘스트는 실패한 것으로 뜬다. 이미 지들끼리 식인파티를 벌인 걸 보면 베룰루스는 주인공이 먹으라는 신고식이기 때문에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고 싶다면 이쪽을 선택하자. 반지의 성능이 인간성을 내던질 정도로 좋은 건 아니라는 점이 위안이 된다. 인간성은 늑대인간 특성 찍은 시점에서 포기했겠지만 그냥 거기 있는 식인종들이 수는 많지만 약해빠졌으니 다 죽이고 늑대인간 상태로 시체를 쳐묵하면? 그리고 제일 큰 문제는 반지를 써 보면 알겠지만 루팅때마다 뜨는 식인 선택지가 상당히 귀찮아서 인간성을 버리고 얻어봤자 안 쓰게 된다. 단 이 식인종들을 소탕할 경우 고기를 파는 호그니와 개 비질런스를 파는 마굿간의 배니는 다른 NPC가 대체해주지 않으므로 주의할 것. 인육을 먹은 개긴 하지만 비질런스를 가지고 싶다면 미리 사놔야 한다.[7]

참고로 모드떡칠을 하면 이올라가 에센셜이 되어 이 단계에서 죽지 않는 버그가 발생한다. 드라우거들을 상대할 때 도와달라고 하면 잠시 에센셜 캐릭터가 되어 동행하는데 다음 단계로 진행될 때 이게 풀리지 않는 버그. 콘솔로 help "Eola" 4 친 뒤 NPC: Eola 항목에 나와 있는 헥스 코드를 기억한 후 setessential (바로 그 헥스코드) 0 를 입력하면 죽일 수 있게 바꿀 수 있다.


여담이지만 플레이어가 챔피언이 되면 필드상에 Sigar라는 NPC가 왠 알트머 하나를 죽여놓고 "나미라의 챔피언이시군요! 먼저 한 입 드시죠!"라며 시식 이벤트가 발생한다. 근데 얘는 버그로 죽여도 또 나오는데다 죽음의 전당에서 에올라를 처치해도 챔피언이라면서 먹으라고 한다. 다만 곧 있으면 바로 적대하고 때린다. 역시 죄다 미친놈들이었어 챔피언이 되지 않고 이올라를 비롯한 NPC들을 일망타진했음에도 필드에서 인카운터로 나온다. 다만 이렇게 된 경우에는 그냥 지나가던 도둑 A와 별반 다를 바가 없게 된다. 근처에 알트머 시체 하나가 있다는거 빼면

일부 설정을 잘 모르는 플레이어는 나미라가 식인을 권장하는 데이드릭 프린스라고 착각하는데, 나미라는 부패, 절망, 좌절, 혐오를 관장하는 프린스이다. 즉 나미라 딱히 콕 찝어서 식인을 권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미라가 혐오의 프린스이기 때문에 그 신자들이 혐오스러운 행위인 식인을 즐기는 것.

Bloody Cannibalism이라는 모드를 설치하고 식인을 하면 살을 굉장히 깨끗하게 발라먹고 핏물로 물든 해골뼈만 남는다. 루팅하면 인간의 살점이나 심장이 있다.
----
  • [1] 어 이건 이분능력 아닌가? 싶지만 부패라는 단어 자체에서부터...
  • [2] 원문에서는 남자든 여자든 별로 안 중요하다고 설명을 생략한다. 하지만 Prince라는거 보면...
  • [3] 사실, 첫번째 능력도 따지고 보면 충분히 킹왕짱인 능력이 맞다. 무슨 병이든 한 가지는 걸려있어야 하지만 그것을 대가로 자신에게 걸릴 병을 조절할 수 있다는 얘기는, 다르게 말하면 죽을 병이 아닌 아무 병이나 하나 걸려있기만 하면 BSL-4 시설을 방호장비 없이 맨몸으로 돌아다녀도 절대 병으로 죽을 일은 없다는 얘기가 된다. 즉 완벽한 것은 아니지만 사실상 완벽에 가까운 무병장수가 가능해지는 능력이므로(예를 들어 나안으로도 큰 불편은 없이 생활할 수 있는 수준의 경도근시나, 눈에 잘 띄지 않는 자리에 있는 매우 작은 사마귀 같은 걸 기본으로 설정해두면 엄연히 뭔가 질병에 걸려있는 상태이므로 다른 어떤 병에도 걸리지 않게 되지만, 실질적으로는 아무런 병에 걸리지 않은 것이나 마찬가지인 상태이다.) 두번째나 세번째 능력에 비해 결코 꿀리지 않는다. 심심하면 전염병이 나도는 이 판타지 세계에서는 메리트 있는 능력이다.
  • [4] 한 병 먹을 때마다 인격이 10씩 깎이는 싸구려 와인을 잔뜩 먹고 가면 된다. 그리고 임페리얼 시티의 서점과 쉐이딘홀의 서점에서 인격을 크게 감소시키는 대신 버프와 강력한 일격을 가할 수 있는 마법서를 각각 판매한다. 후반부에 인격이 너무 높을 때는 와인만으로는 해결이 안 되므로 이 두 가지를 가지고 인격을 깎는 것이 좋다. 다만 상당히 비싸다...
  • [5] 치트로 벽을 뚫고 제단 왼쪽으로 가다 보면 사방이 막혀 있는 방 하나가 있는데 그 안에 '나미라의 목소리'란 NPC가 있다. 그냥 오브젝트일 뿐 별 건 없다.다만 벗고 있을 뿐
  • [6] 이 상태에서 베룰루스를 계속 데리고 다닐 수 있다. 에센셜 캐릭터(불사로 설정되어 있는, 스토리나 퀘스트상 중요한 캐릭터를 의미한다. 다만 퀘스트가 끝난다든가 하는 상황에 따라 해제될 수도 있다.)로 세팅되어 있기 때문에 절대 죽지 않고 동료가 있어도 데리고 다닐 수 있다. 게다가 사제답게 부활 마법도 쓸 줄 안다.
  • [7] 잡화점 여주인인 리스벳은 죽게되면 같은 가게에서 보조를 해주는 남캐가 대신 가게를 본다. 이외에도 몇몇 가게는 주인장이 죽으면 다른 캐릭터가 그 가게를 차지하게된다. 예를들면 화이트런에 있는 잡화점 주인을 죽이면 이솔다가 대신 물건을 팔게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1 16:02:49
Processing time 0.148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