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노베

last modified: 2015-07-05 23:47:03 by Contributors


ナンバーズ No.9 ノーヴェ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의 등장인물.



1. 캐릭터 설정



첫 등장: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 제10화
능력:육전(격투·사격)
역할:최전선 공격수·대마도사 능력
고유 장비:건 너클/제트 엣지
비행·공중전:비행은 불가이지만, 고유 능력에 의해 한정 공중전은 가능.

백병전에 강한 전선 전투원. 스칼리에티에게 충성하는 넘버즈 중에서는 자기주장이 강한 유니크한 존재. 성격은 폭력적이고 아무 생각없이 무조건 돌진하는 전투바보. 게다가 한 번 뚜껑이 열리면 겉잡을 수 없이 난폭해진다. 그러나 단순무대포 열혈아답게 동료들을 아낄 줄 알며 동료들이 처한 위기는 그냥 못 넘어간다.

칭크가 잘 돌봐주기 때문에 칭크를 존경하고 따른다.(StrikerS 이후에는 완전히 동등해지지만, 칭크와 친한 세인을 거역 못하는 이유도 이 때문.)

솔직하지 못한 성격이나 쉽게 흥분하는 성격 때문인지 다른 자매에게 바보 취급당하며 조롱당하는 경우도 있다.

전투 스타일은 고유 무장에 의한 고속이동과 킥을 주체로 한 근접전 타입. 육전에서의 돌파력은 자매 중 최강. 언제나 입이 걸레마냥 더럽고 행동도 불량배(학생으로 따지면 허구한 날 수업을 빼먹고 융통성 없이 사고치는 타입) 같지만, 웬디·디드와는 나름대로 사이가 좋다.

StrikerS 사운드 스테이지 X 가이드북에 긴가, 스바루와 실제의 혈연이라고 되어있으며, 작중에서 이쿠스베리아는 노베와 스바루를 보고 꼭 닮았다고 말하기도 한다. Sound stage 03에서 노베를 비롯한 몇몇 넘버즈들은 유전자의 근본이 되는 인간이 존재한다고 했는데, 노베의 오리지널이 긴가, 스바루와 마찬가지로 퀸트 나카지마였던 것으로 보인다.

1.1. 무장/스킬

IS
"파괴하는 돌격병" 브레이크 라이너(Break Liner)
고유 장비에 의한 기본의 전투 기법과 고유 능력 에어 라이너를 합친 전투 능력의 총칭을 말한다. 이쪽은 아무리 봐도 쿠인트 아줌마가 베이스로 추정될 정도로 스바루 나카지마긴가 나카지마의 슈팅 아츠와 비슷하다.

에어 라이너(Air Liner)
스바루와 긴가의 마법 윙 로드와 닮은 노베의 고유 능력. 윙 로드와 닮아 있지만, 띠가 마법진이 아니다. 이전부터 감시하고 있던 스바루의 전투 데이터로부터 만들어진 것이라고 생각된다.

건 너클(Gun Knuckle)
오른팔에 장비하고 있는 호구.
에너지탄을 생성해서 사격할 수도 있다. 또한 사격하는 총알은 유도되는 묘사가 없기 때문에 고속 직사탄으로 추정된다. 제작자는 스칼리에티와 우노. 스바루의 리볼버 너클을 카피해서 최근 완성한 신형 무장이다.

제트 에지 (Jet Edge)
다리에 장비하고 있는 롤러 블레이드. 후부에 제트 노즐이 장비되어 있으며. 발차기시에 부스터가 점화되어 웬만한 금속은 걸레로 만들어버릴 정도로 더욱 강한 위력을 낼 수 있다. 제작자는 건 너클과 마찬가지로 스칼리에티. 스바루의 마하 캘리버를 카피해서 만들어진 신형 무장이다.

2. 작중 행적

2.1.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

첫 등장 시 얼굴을 안 보여주며 의미심장하게 등장했고, 이후 대사들도 뭔가 다른 넘버즈들과 분위기가 달라서 앞으로 중요할 듯 보였다. 2기 오프닝에서는 스바루 나카지마와 싸우고 있어서 둘이 라이벌로 성립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실상은..... 지상 본부 습격 시 웬디와 함께 싸웠는데도 스바루에게 두 번이나 쳐발렸다. 첫 번째는 포워드진 전부와 2:4로 싸웠지만 두 번째는 칭크까지 3:1이었는데 폭주로 짐승처럼 사나워진 스바루에게 열세를 보여 손도 제대로 못 쓰고 칭크의 보호 아래 퇴각했다.

최종 결전에서는 웬디, 디드와 함께 티아나 란스터와 3:1로 싸웠으나 미묘한 주인공 보정(?)과 바이스 그란세닉의 조력에 의해 체포당한다.

사건 종료 후 조사에 협조해준 덕분에 인간적인 삶을 인정받고 보호소에 들어가 사회생활을 위한 갱생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때 견학하고 있던 겐야 나카지마를 보고서 당황했던 것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아버님을 경계하고 있었다.(…) 물론 그런 관계야 만무하고, 그냥 노베가 사실은 수줍은 성격이란 걸 표현하고, 이후 내용의 암시로 보는 게 낫다.

2.2. StrikerS 사운드 스테이지 X

ssxnove.jpg
[JPG image (44.2 KB)]


칭크, 디에치, 웬디와 함께 입양되어 이후 '노베 나카지마(ノーヴェ・ナカジマ)'로 불리게 된다. 가족회의를 통해 자매 중 뒤에서 두번째, 웬디를 제외하면 막내가 되었다. 나이는 스바루보다 어린 16세(사운드 스테이지 X 기준)으로 설정.

환경이 바뀌자 성격이 좀 더 부드러워졌으며, 상당히 부끄럼을 타는 모습을 보인다. 주로 스바루나 겐야 나카지마 앞에서.

그리고 더 이상 그 악취미한 쫄쫄이 슈츠 대신 레오타드 형태의 새로운 배리어 자켓을 착용한다. 다른 나카지마家의 3명도 마찬가지로 새로운 배리어재킷을 착용.

마지막에 자매들과 함께 유원지 마린가든의 화재 현장에 돌입, 구출 작업을 도우며 활약한다. 마지막에 스바루가 이쿠스베리아를 데리고 만신창이인 채로 빠져나오자 왜 이렇게 다쳤냐고 투덜거리면서 두 사람을 옮겨준다.

2.3.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ViVid


미드칠더의 격투기 슈팅 아츠의 유단자로서, 한때는 주군이었던 주인공 비비오의 스승. 그때의 비비오는 껍데기뿐이었지만 작중에서 콰트로나 스칼리에티 같은 인물들을 제외한 웬만한 넘버즈들은 진심으로 주군으로 여긴 듯 하다. 때문에 작중에서 무척 높은 비중을 자랑한다. vivid가 노베의 황금기라고 봐도 될 정도.

애들 돌보다보니 성격이 많이 듬직해졌다. 3기 때의 철부지와 융통성 없고 불량스러운 사고뭉치 성격은 어디 가고, 이젠 아이들을 자상하게 돌봐주는 훌륭한 어른만 남은 상태. 이정도의 많은 발전은 좋은 일이다. 다만 부끄럼이 많고 솔직하지 못한 성격은 여전한 듯.

작품 초반에서 자칭 '패왕'이라 하는 자와 맞서게 된다. 이때 싸우다가 "싸움만이 자신의 존재 의의" "약한 자는 배제할 뿐"이라는 말을 듣고는 무척이나 화내는데, 싸움만을 위해서 만들어진 자신의 입장에서는 화가 날 만도 하다. 긴 격투 끝에 결국 쓰러져서 움직일 수도 없게 되지만, 본인만 일방적으로 당하진 않았다. 패왕도 노베가 결정적인 순간에 먹인 치명타로 인해 입에 피를 흘릴 정도로 다쳤으며, 결국 돌아가다가 길거리에서 쓰러졌다. 더구나 그 와중에 노베는 패왕의 몸에 추적장치까지 달아놓았으며, 이를 토대로 하룻밤 사이 그녀를 확보하여 그녀의 신원(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을 파악한다.

참고로 위 싸움만 가지고 노베의 실력이 아인하르트보다 하수로 보면 곤란하다. 저것도 노베가 줄곧 밀어부치다가 어쩌다가 한 방을 맞고 나가떨어진 느낌이고, 서로의 일격을 맞고 노베는 전투불능 상태 정도가 된 것이 전부이지만 아인하르트는 아예 기절해서 아침이 되서야 겨우 일어났다. 게다가 그 와중에 노베는 아인하르트의 몸에 추적장치까지 달아놓기까지 했으니...

이후 아인하르트의 상담을 꾸준히 들어주는 한편 설득도 병행하고, 마침내 비비오와의 만남을 주선한다. 이후로도 비비오, 코로나 티밀, 리오 웨즐리, 아인하르트의 스승으로서 계속 뒤를 돌봐주고, 인터미들에 나갈 때까지 코치로서 크게 활약하고 있다. 스승으로써 후배들을 가르치는 것에 알게모르게 보람을 느끼는 듯 하다.

2.4. 마법전기 리리컬 나노하 Force

Force에서는 토마 아베닐의 과거에 다른 자매들과 함께 등장했다. 토마에게서는 '누나'로 불리면서 친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토마가 특무 6과에 구조된 이후, 드디어 제대로 정식등장을 하여 토마와 재회. Force에서도 여전히 비비오와 아인하르트를 가르쳐주고 있는 거 같다.

다른 나카지마 가의 자매들은 전부 시공관리국에 입대한 것이 확인되었는데, 노베는 입대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슈팅 아츠 사범으로 진로를 잡은 것으로 추정된다.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극장판 Tribute(나노하 만화 코믹스 작가들이 극장판 1기 관련으로 제작한 단편만화)에서 토마 아베닐칭크와 노베에게 편지로 안부를 전하는 장면이 나온다.

2.5.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INNOCENT


노베가 이렇게 귀여울리가 없어.

中島ノーヴェ.

STRIKERS의 등장캐들이 로리로 등장하는 만큼, 노베도 어려진 상태로 등장한다. 나카지마 스바루하고는 이란성 쌍둥이로 초등학교 1학년생. 거기다 원작과 다르게 낮가림이 많은 성격이다.

언니의 일을 계기로 웬디와 함께 브레이브 배틀에 관심을 가졌지만 강해지는것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의 꼬드킴을 받아서, 브레이브 배틀에서 금기시 되는 아이가 아바타 성인 모드로 전환을 시도하게 되고 웬디랑 함께 마스크드 파이터란 가명을 쓴 상태에서 배틀을 하게 된다. 참고로 노베가 1호고 웬디가 2호.

단행본 1권이 발행된 만화판 INNOCENT 2장인 INNOCENTS에서는 시스콘 속성도 추가되어서 언니의 집에 방문한 티아나를 보고 삐지기도 했다. 웬디도 "노베의 시스콘은 참 곤란함다."라고 말할 정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7-05 23:47:03
Processing time 0.228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