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둠스데이 디바이스

last modified: 2015-03-24 09:38:56 by Contributors

경고 : 절대로 따라하지 마세요!

이 문서나 상·하위 문서, 관련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에는 자신 또는 상대방에게 신체적·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 끼치거나 그러한 위험이 있는 내용을 서술합니다. 혹은 이와 관련된 내용을 다룬 방송, 매체 등에 대해서 서술합니다. 리그베다 위키는 이 문서에 서술된 행위를 절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숙련자의 지도 또는 체계적인 교육을 받지 않고 서술된 내용을 시도하다 발생하는 신체적·정신적 피해는 리그베다 위키에서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행위를 다룬 실험 또는 매체의 내용은 전문가의 견해와 조언, 각종 사고 방지 대책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따라서 서술된 내용을 전문가의 자문이나 동의 없이 절대로 따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상위 문서 : 프로레슬링/기술
doomsday.gif
[GIF image (275.3 KB)]

태그팀 전용 합체기술로 가장 유명한 기술중 하나이다. 상대를 무등태워서(일렉트릭 체어)올린 뒤 태그팀 파트너가 턴버클 위로 올라가 공중에서 클로스라인을 날려서 떨어뜨리는 기술로, 리전 오브 둠의 피니쉬 무브로 가장 유명하다.



리전 오브 둠이 WWE 이외의 단체에서 활동할때는 더블 임팩트[1] 라는 이름으로 사용했다. 보면 알겠지만, 맨위 게임짤방처럼 곱게 뒤로 날아가는게 아니라 거꾸로 머리부터 뒤집어져서 떨어진다 오히려 게임보다 실제가 훨씬 위험하게 떨어지는 기술이다. 이때문에 아래 무등태운 사람이 타이밍에 맞춰서 확실하게 피폭자를 뒤집어서 피폭자가 앞으로 떨어질 수 있도록 신경써야 한다. 더들리 보이즈는 무등태운 버버레이가 안전하게 뒤로 넘어지는 방식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트리플팀 공격으로 사용한 사례도 있다.


아직도 많은 태그팀이 사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변종이 나오는 태그팀 기술로 합체 피니쉬 무브의 고전적 사례로 애용되고 있다.

둠스데이 디바이스를 반격하는 방법. 시라누이 항목 참조.


파워슬램으로 반격하는 방법. 스타이너의 실연이다. 자세히 보면 헤드 슈링커즈가 사용한 기술은 둠스데이 디바이스라기보다는 일렉트릭 체인 상태에서 크로스 바디로 보인다.
----
  • [1] 태그팀 명도 리전 오브 둠이 아닌 로드 워리어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4 09:38:56
Processing time 0.328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