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란제리

last modified: 2015-06-06 15:40:07 by Contributors

주의 :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한 직접·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합니다. 열람시 주의를 요하며,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예시1
예시2
예시3
예시4
2D예시
(모두 후방주의)링크가 꿀이다

영어 : Lingerie.
일본어 : ランジェリー.

여성속옷을 일컫는 말. 근데 왠지 야한 디자인의 속옷이나 메이커처럼 느껴진다.
원래는 프랑스어로 그냥 속옷(성별 무관)을 가리키는 말이었지만, 영어로 오면서 뜻이 묘하게 변형되었다. 일단 여성용 속옷 종류는 거의 포함된다.

서비스신에서 올누드/세미누드보단 란제리가 더 에로하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뭐 개인 취향이지만.

란제리 션쇼도 있다고 한다. 패션관련 케이블 방송국에서 심야시간대에 가끔 틀어준다. 물론 19금 딱지 붙이고 틀어주며, 수위는…나 좀 입장시켜줘 대표적인 예로는 매년 미국에서 열리는 Victoria's Secret의 패션쇼가 있다.[1]

이 것을 소재로 한 야애니들도 꽤나 많다. 란제리 오피스라든지.

또한 모 애니에서는 이것으로 부모님욕(...)을 한다 카더라

여성속옷 제작사[2]에서 여성속옷이라는 말을 쓰면 까인다(...) 란제리라고 불러줘야 됨. 이런 회사에도 가보면 사무실에 남자만 득실득실하고 여성은 몇 안된다.(디자인 관련부서 제외) 애 한둘씩 딸린 아저씨들이 회의실 책상에 여성속옷 가득 쌓아놓고 가끔 들어서 살펴보기까지 하며 회의하는 모습은 꽤 흠좀무한 장면. 하지만 화보촬영에는 유부남 말고는 입장금지라고 한다.(...)

참고로 이걸 겉옷으로 입고 다니는 사람이 화성인X파일80화에 출연한 적 있다.

란제리는 겉옷과 화운데이션 사이에 입는 속옷으로 팬티나 브라가 겉으로 비치는 것을 막아주고, 옷맵시를 위해 라인을 한번더 다듬어 주며, 통풍과 땀흡수, 보온을 위하여 입는 속옷이다.

플레이보이나 허슬러같은 도색잡지의 영향으로 연인간 무드를 잡기위해, 사용하는 대표적인 소품이지만, 멋쟁이 할머니들에게는 옷맵시와 정숙함을 살려주는 속옷이 란제리이기도 하다.

즉 엄연히 섹시함 혹은 성적인 목적만을 위해 존재하는 옷이 아니므로 기능을 헷갈리지말자. 맵시있고 정숙하게 코르셋-가터벨트-슬립 모두 다 갖춰입은 할머니가 누굴 유혹하기위해 입은건 아니지 않은가???

----
  • [1] 하지만 빅토리아 시크릿의 경우 낮시간대에서도 방영하고 19금 딱지도 아니다. 애초에 미국에서 황금시간대에 방영하는 프로그램이니까. 그런데 MBC 뉴스데스크에서 모 학교 성교육 시간에 이 영상을 틀어줬다는 아니 이걸 왜 틀어줘? 논란을 보도하면서 19금 수준의 선정적 영상이라는 망언을 지껄였다. 이뭐병
  • [2] 비비안, 비너스, 라보라, 아미에 등...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6-06 15:40:07
Processing time 0.056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