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리즈나 란프비트

last modified: 2014-08-17 18:30:34 by Contributors

리즈나 란프비트(リズナ・ランフビット, LIZNA RANFBIT)는 에로게란스 시리즈》의 등장인물이다. 《란스5D》에서 첫 등장했다.

330px-리즈나.jpg
[JPG image (22.85 KB)]
란스 퀘스트》에서의 모습

Contents

1. 프로필
2. 설명
3. 작품별 행적
3.1. 란스5D
3.1.1. 현무성 유폐일지
3.1.2. 란스와의 만남
3.2. 란스Ⅵ
3.3. 전국 란스
3.4. 란스 퀘스트
3.4.1. 란스 퀘스트 매그넘
4. 기타
5. 외모 변천사
6. 관련 항목


1. 프로필

나이 51세 [1]
키/몸무게 170cm/56kg
레벨 1/42
기능 마법 Lv 1, 호신술 Lv 1
소지품 S랭크 무기 명도 카게카츠
출연작 5D, , 전국 란스,
란스 퀘스트

2. 설명

마법의 기능 레벨이 높지만, 공격형 마법은 그렇게 잘 쓰지 못하고 주로 보조 마법 계열을 사용하면서 공격을 (나기나타)으로 하는 전투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무성에 오래 있었던 탓인지 제스 왕국 출신임에도 JAPAN 스타일의 일본식 전통복을 입고 있다.

꿈많은 나이에 먼 곳에 날려가 갇혀 들어오는 남자들한테마다 능욕당하고, 웬놈한테 조교당하고 임신당해 강제로 낙태까지 당한 기구한 여인. 란스와 만나서 상황이 좋아진 아주 특이한 경우다.

3. 작품별 행적

3.1. 란스5D

메인 히로인. 《란스5D》의 부제인 '외톨이 여자아이'는 리즈나를 가리킨다.

32년 전의 마법학교 시험중 트러블에 휘말려 이공간(현무성)으로 날아간 후, 남에게 쉽게 속는 성격 때문에 32년간 탈출 하지 못하고 갇혀 있었지만 시간은 멈춘 공간이라 32년전 그대로의 젊음을 유지하고 있다.

현무성은 일종의 결계가 있으며, 마지막 인간 한 명은 무조건 나올 수 없게 되어 있는 구조다. 원래는 "와카"라는 공주를 못 나가게 하려고 만든 결계였으나 그 공주는 이미 오래 전에 탈출.

3.1.1. 현무성 유폐일지

  • 현무성유폐 (당시 15세)
    제스의 마법학교에서 졸업시험중 트러블에 휘말려 이공간인 현무성에 도착. 성에 잡혀있던 남자, 마리모론(37세)과 만나지만 간단하게 속아 현무성에서 나올수 없게 됨. (위에 적었다시피 현무성은 마지막 인간 한명은 못 나오는 구조이다.)

  • 5년후
    귀여운 양치기 형제가 현무성에 들어옴. 협력해서 탈출하려 했지만 늑대(…)가 된 소년들에게 범해지고(처녀였었는데 3일간이나) 성에 버려짐.

  • 13년후
    노인인 크린톤이 현무성에 들어옴. 또 속음.

  • 25년후
    치도세세라는 남자가 나타나 여기서 나갈 수 없는 상황인 리즈나를 위협해 3년에 걸쳐 능욕하고 조교함. 낙태경험 있음. 그리고 또 버려짐.

  • 28년후
    카게카츠를 만남. 그 당시 정신이 망가져 있던 리즈나를 수년에 걸쳐 보살펴서 간신히 마음을 회복시킴.

  • 32년후
    또 다시 성에 방문자가 나타난다. 란스라는 남자가…

3.1.2. 란스와의 만남

유폐 일지에서 보듯 현무성에 갇혀 있으면서, 설상가상으로 치도세세라는 군복의 남자에게 3년간 조교까지 당해버린다.

때문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육노예[2]의 몸이 되어 버린 상태에서 치도세세에게 버림 받고는 정신이 붕괴되기 일보직전에 놓이지만, 마침 현무성에 들린 푸치하니 카게카츠(景勝)가 도와준 덕분에 제정신을 차리게 된다.

그후 현무성에 온 란스 일행을 속여서 탈출하게 되지만, 끝내는 그 사실이 란스에게 들통났으며, 란스가 실 플라인을 구하기 위해 그녀를 놔두고 현무성에 돌아간 후에 아무도 없는 사막에서 혼자 자기혐오에 빠져 있었다. 그런 와중에 몬스터들에게 습격을 받게 되지만, 미인에게는 관대한 란스와 착한 실에게 구조받고, 용서까지 받아서 함께 탈출하게 된다.

여담으로 리즈나를 속여서 조교까지 하고서 현무성을 빠져 나갔던 치도세세라는 자는 그후 여우의 시집행렬을 방해했다가 사망했다. 유골은 란스가 확인. 그가 리즈나를 조교하면서 적은 일기를 본 란스는 최악의 쓰레기라고 평했다. 란스가 할말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아니면 린스조차 쓰레기라고 할정도로 최악이라던가

3.2. 란스Ⅵ

5D에서 란스일행과 헤어진 후, 집에 가보니 부모님은 이미 타계한 상태. 그후 이리저리 취직할 자리를 구하다가 또 속아서 도적단에 있던걸 란스가 발견하고서 아이스 플레임그린대의 일원으로 끌여 들였다.

시일의 존재때문에 란스에게는 되도록 맘을 주지 않을려고 하지만, 란스가 좋아서 어쩔 수 없는 모양. Ⅵ의 스페셜 이벤트로 원래 몸으로 돌아 갈 수 있는 기회를 버리고 란스의 힘이 되기 위해서 하니체질을 얻어서 절대적 마법방어력을 얻게 된다.

란스Ⅵ의 평균 마저력은 50정도지만, 리즈나는 스페셜 이벤트 이후에 600에 가까운 수치로 올라간다. 가뜩이나 마저력이 높았던 캐릭인데 이 이벤트 이후로는 마법으로는 절대 안 죽는다.

버프마법과 함께 유용한 근접전 능력을 가지고 있어 후반까지 쓸 수 있다. 그러나 엔딩 이후의 도전 모드쯤 가면 재능한계에 부딪히게 된다.
..

3.3. 전국 란스

전국 란스에서는 마법절대방어라는 특수 스킬을 달고 등장. 이 스킬은 전국란스 최강의 스킬 중 하나로, 자신과 휘하부대원은 음양과 마법에 의한 데미지를 입지 않게 되는 기능이다. 덕분에 음양사가 많은 호죠 가문와 마법을 사용하는 마인 자비에르와 싸울 때는 불사신에 가깝다(물론 자비에르의 직접 공격에는 별 수 없다).

A(엔젤)커터를 익힌 상태에서 부대수를 늘리고 거기에 부대원수를 +5000명 뻥튀기 시켜주는 아이템 '장군호위대'를 장비하고서 여기에 속도와 지력을 올리면 대마군용 최종부대 리즈나 포스(…)가 완성된다. 하지만 패치로 장군호위대를 얻기 힘들어지고 리즈나 포스 자체도 다소 약해졌기 때문에 무리하게 할 필요는 없다. 또한 매직 더 간지마소우 시즈카 등의 다른 마법사 부대에 비하면 휘하 부대의 공격력이 다소 떨어지는 면이 있다.

여담으로 선택지 이벤트 특유의 옥의 티가 하나 있는데, 기가이(戯骸)에게 몸빵으로 내보내면 죽는다. 무장전에선 자비엘의 전체공격기도 거뜬히 받아내는 리즈나의 굴욕 아닌 굴욕.(…) 더 웃기는 사실은 한명이 타죽고 나서 대책을 생각한 뒤 기가이 무장전에 내보내 보면 기가이의 전체공격기를 가뿐히 무시한다.

3.4. 란스 퀘스트

이번에도 하니들에게 엮여서 등장한다. 퀘스트 『하니의 비밀기지』에 있는 녹색 별에 접촉하면 클리어 후 동료가 되지만, 합류시의 대화 말고는 별다른 이벤트가 없다. 고유 스킬인 난무와 마법 절대 방어가 고성능이라 이번에도 유용하고 강력한 보스상대시에 적의 방어력을 깍는 귀중한 디버프를 가지고있다. 이번 작에서는 아예 대놓고 파이터. 마법을 못 익히는건 아니지만 효율이 매우 좋지 않다 (...) 다만 앨리스 위키의 정보에 따르면 절대 마법 방어의 대가로 방어력이 1/3정도로밖에 성장 안한다는듯. 확인바람.정말이라면 하니킹의 능력치가 의심이 갈수밖에 없다(…)연습을 안한 탓인가...[3]

3.4.1. 란스 퀘스트 매그넘

매그넘에서는 전용 스킬 난무가 나기나타 전용 스킬이 되면서 조금 약화. 그래도 1군 주력 파이터인 것은 변하지 않았다. 마법공격이 강력한 보스와의 전투에서 단연코 돋보인다.

다만 라스트 퀘스트 클리어 후 나오는 캐릭터 후일담이 충격적. 마인 리즈나가 된다는데, 차기작의 떡밥 중 하나로 보인다. 마법은 절대로 안 통하고, 어차피 무적결계가 있잖아? 에로 페로몬으로 가까이 다가가기만 해도 정신이 망가지며, 의심암귀에 빠져 아무도 믿지 않는 위험한 존재. 리즈나의 불행이 실로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몇 년 후라는 전제가 있는 것으로 보아 시리즈 완결편이 될 『란스 10(가칭)』용의 떡밥일 가능성이 높다는 설왕설래가 있다.

4. 기타

란스6의 이벤트 이전에도 비정상적으로 마법에 대한 저항력이 강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제스국왕 라그나뢰크아크 슈퍼 간지 때문이다.

b0003505_22534018.jpg
[JPG image (80.08 KB)]
마법을 시전하는 사람이 어릴적 간지다.

현무성에 갇히기 전에는 제스의 국왕 간지와 소꿉친구로 지내면서 (그녀가 2살연상) 나이 어린 간지 왕자가 잘못을 저지를 때 마다 호되게 꾸중을 했던 모양이다. 늘 꾸지람을 받다 자제력이 다해 무력행사를 하고 마는 간지 왕자 탓에 비정상적으로 마법에 대한 저항력이 강했는데 란스6의 이벤트를 통해 더욱 강해졌다고 할 수 있다.

조교로 인해 음란해진 자신의 체질을 몹시 혐오한다. 그 체질을 낫게 하기 위해 이런 저런 시도를 하게 된다. 하지만 조교의 달인인 다마네기가 치료할 방도가 없다고 한 것을 보면 불가능한 듯.[4] 그말을 듣고서는 좌절하게 되지만, 란스가 난 그런 네 몸도 좋아라고 해준 덕분에 좌절에서 다시 일어섰다.전국란스에서는 파파이아 서버가 만들어준 약으로 어느 정도 제어가 되는 모양이다.

대단히 속기 쉬운 사람이라 '음란한 몸을 치료하는덴 음란한 행위를 견디는게 최고다' 라는 란스의 사탕발림에 속아 에로에로한 일을 잔뜩 당한다.

사실 그녀가 졸업 시험 도중 사고로 현무성으로 날아가 버린 것은 자기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여성상을 제외한 모든 기억을 잃은 아벨트 세프티가 부여한 일종의 시련이였다. 그가 추구하는 여성상과 지금의 리즈나의 성격이 판이하게 다른 것처럼 보이나 란스Ⅵ에서 아벨트가 돌아온 리즈나에게 관심을 보이는걸 보면, 속기 쉽다는 성격외에는 기본적으로 누님타입인듯 하다. 왕이 된 간지에게 여전히 대놓고 설교하는게 그 증거중 하나. 기모노를 입고 있는 이유는 현무성에 옷은 기모노만 있었기 때문에. 보통 옷을 가끔씩 입기도 한다.


이런 느낌. 란스가 처음보고 못알아봤다가 '조금 이상하다'고 해서 바로 갈아입었다. 그리고 나서 란스는 후회. 불행모에인 도자기인형과 동료들은 그녀를 상당히 좋아한다고

란스9에서 똑같이 마법방어력에 뛰어난 인간이 생겼다. 그러나 남자에다 미남이라서 엄청까이는듯. 만약에 리즈나였다면 사정이 다를지도 모르겠따.

5. 외모 변천사

현무성에서 나온 이 후 부터 일러스트가 점점 나이들어(좋게말하면 성숙하게) 보인다. 가슴도 더 커지고 있다! 보통 란스의 여성 캐릭터들은 C컵인데 설정상 D컵. 원화가 오리온은 그릴 때 E, F 를 생각하며 그렸다고한다. 실제로 전국 란스 때에는 이전 시리즈에 비해서 눈매는 아늑해지고 몸매는 다이나믹해졌다.

시리즈가 거듭될수록 나이들어보이는 이유에 대해 '현무성에 있는 동안 노화가 멈춰져있던 것이 현무성 탈출 후에 급속도로 노화가 진행중'이라는 떡밥이 팬사이에서 종종 나오지만 공식 설정은 아니다. 란스 퀘스트의 모습을 보면 그냥 급변하는 오리온 작화의 수혜피해자였던 거 같다.

----
  • [1] 란스 퀘스트 시점인 LP 6년 기준
  • [2] 다마네기 선생왈: 실로 훌륭한 물건이군요. 이름이 있는 조교사의 작품입니다(…)
  • [3] 리즈나가 절대마법방어를 얻는 이벤트는 사실 리즈나의 체질을 고쳐주기 위한 하니킹의 깜짝 이벤트였다. 1번 체질 개선, 2번 하니로 환생, 3번 절대 마법 방어중 고르라고 했는데, 리즈나가 당연히 1번을 고르리라 예상했으므로 열심히 연습했다고...
  • [4] 덧붙여서 애도 못낳는다고 한다.정확히는 임신을 하면 안된다고.임신을 하면 성관계를 가질수가 없으니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17 18:30:34
Processing time 0.110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