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리아(드래곤 퀘스트5)

last modified: 2013-07-31 19:22:29 by Contributors

드래곤 퀘스트5의 등장인물.

원래 노예가 아니었으나 의 교단에 반항하는 노예를 감싸줬다는 이유로 졸지에 노예가 되어서 채찍이나 맞고 중노동을 하는 불쌍한 생활을 하게 된다. 그렇게 괴롭힘 받던 현장을 헨리주인공이 도와준 적이 있다.

후에 그녀의 오빠 슈아가 동생과 동생을 도와준 헨리,주인공을 돕겠다며 그들의 탈출을 돕는다. 마침내 그들은 탈옥에 성공하고 마리아는 해변가의 수도원에서 수녀로 신앙생활을 하기로 결심해서 수도원에 그대로 남고, 모험을 떠나는 주인공과 헨리를 위해 기도를 한다.

게임 중간에 신의 탑에 들어갈 때 도와주러 직접 여행에 합류하기도 한다. 헨리가 다시 라인하트에 돌아가게 된 뒤, 헨리가 백마타고 청혼하러 수도원에 찾아왔고 마리아는 그에 응해 결혼했다고 한다. 이후 아들 코린즈를 낳아 행복하게 살고 있다.

…하지만 처음에는 분명히 수녀로 살겠다고 하고 헨리에는 관심이 없다가 헨리가 왕자가 되어서 대뜸 청혼하자 수녀도 그만두고 결혼해버린 된장녀스런 모습도 그렇고, 자기 오빠가 어떻게 되었는지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것 때문에 안티도 상당 수 존재. [1]

이 캐릭터와는 완전히 별개로, 문부르크의 왕녀의 8개의 랜덤 네이밍 중 하나가 마리아이기도 하다.
----
  • [1] 참고로 요슈아는 이블의 대신전 감옥에서 비참하게 그냥 시체 로 발견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2:29
Processing time 0.051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