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법 제거 세균 병기

last modified: 2014-01-12 00:32:54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함정 카드.


한글판 명칭 마법 제거 세균 병기
일어판 명칭 魔法除去細菌兵器(まほうじょきょさいきんへいき)
영어판 명칭 Virus Cannon
일반 함정
토큰 이외의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를 임의의 수만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릴리스한 몬스터의 수만큼, 상대는 덱에서 마법 카드를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

자기 몬스터를 담보로 상대가 쓸 마법카드의 수를 줄여주는 카드. 마법돌의 채굴같은 카드가 아닌 이상, 묘지의 마법카드를 도로 건져낼 수는 많지 않기에 효과 자체는 우수한 편이다.

다만, 필드 위에 꺼낼 수 있는 몬스터는 최대 5장 까지인지라 잘해도 5장까지 밖에 안되며, 토큰은 쓸 수도 없는데다, 효과를 사용한 뒤에는 자기 필드 위가 텅 비어버릴 확률이 높다는 것이 치명적. 따라서 희생양이나 종언의 화염등과 협공하는 것도 불가능. 게다가 상대가 알아서 버리는 것이라 상대의 덱을 확인할 수도 없는 것이 더욱 아쉽다. 아마 발동 타이밍은 상대의 엔드페이즈 시나, 자신의 스탠바이 페이즈 시 정도가 적당할 것으로 보인다.

이 효과를 최대 활용할 수 있는 덱 중에는 성각 정도가 있겠다.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를 원하는 수 만큼 릴리스할 수 있으니 말이다.

원작 사용자는 카이바 세토. 카이바의 말에 의하면 바이러스 카드라 한다.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와 병용해 이시즈 이슈타르의 덱을 깎아나갔다. 여기서는 아무런 코스트 없이 패까지 포함해 마법을 10장 버리게 하는 미친 효과였다.

일러스트의 기계는 매직 캔슬러, 매직 가드너, 매직 디플렉터 등에 나오는 기계와 닮았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토너먼트 팩 2013 Vol.15 TP15-KR010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절판
유희왕 진 듀얼 몬스터즈 Ⅱ 계승된 기억
공략본 동봉
S2-B1 울트라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절판
토너먼트 팩 2012 Vol.2 TP22-JP010 노멀 일본 절판
Crossroads of Chaos CSOC-EN092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1-12 00:32:54
Processing time 1.255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