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법사와 주인님

last modified: 2014-12-15 23:04:39 by Contributors

wm_old.jpg
[JPG image (95.74 KB)]
wm_new.jpg
[JPG image (956.64 KB)]
구판 리메이크판(신판)

魔法使いとご主人様 ~wizard and the master~
魔法使いとご主人様 New Ground ~wizard and the master~ (리메이크)
발매 2005년 9월 2일 2010년 7월 31일
제작 QuinRose
플랫폼 PC(Windows98/ME/2000/XP) PC(Windows2000/XP/Vista/7)
장르 판타지 연애 어드벤쳐(여성향 노멀 게임)
공식 홈페이지(신판)

Contents

1. 소개
2. 스토리
3. 시스템
3.1. 리메이크판의 변경점
4. 등장인물
4.1. 공략 캐릭터 (종자 후보 포함)
4.2. 서브 캐릭터

1. 소개

퀸로제 사에서 발매한 오토메 게임. 약칭은 마주.
구판과 신판으로 구분되며, 구판의 홈페이지가 날아간 것도 있어서 구글 등 웹사이트에서 뜨는 정보는 거의 신판 관련이다. 구판의 경우 제작사의 처녀작이다. 후르크하펜 시리즈의 첫작이기도.
캐치프레이즈는 "다하기보다, 다해지고 싶어 (尽くすよりも、尽くされたい)"

무대는 후르크하펜 대륙의 유명 마법학교인 심포니아로, 여주인공인 아리시아가 자신의 종자를 찾기 위해 이 학교에 입학하면서 일어나는 일을 다루고 있다. 후르크하펜 시리즈에 속해 있기 때문에, 같은 세계관의 다른 인물이 일부 언급된다.

구판의 경우 결코 미려하다고는 할 수 없는 그림체, 성우 보이스가 없는 점, 그리고 아래 서술할 극악의 노가다성 때문에 그렇게까지 인기를 끌지는 못했다. 그러나 스토리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판은 CG도 싹 갈아엎고 성우 보이스를 기용하여 작품 분위기가 많이 달라진 편.

일반적인 평가는 "구판은 순수, 신판은 짐승(…)." 구판이 커피라면 신판은 TOP야
리메이크되며 캐릭터성이 뚜렷해지다 못해 강렬(…)해졌다. 특히 여주인공인 아리시아는 여왕님 포스를 자랑할 정도. 공주는 맞잖아 전체적으로 주인공이 적극적인 편이다.

드라마CD가 발매되어 있다.

2011년 11월, 신판이 PSP판으로 이식되어 발매되었다. 등급은 제작사답게(…) 15금.
이후 PS Vita로 신장판이 발매될 예정.

2. 스토리

마법학원을 무대로, 이상의 주인님을 노리는, 판타지 연애 어드벤쳐 게임.
주인공 아리시아 힐데가르드(디폴트 네임)은, 마법왕국 "룬비나스"의 공주.
하지만 누구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나라의 왕족이면서도 어째서인지 그녀는 마력 제로. 마법은 조금도 사용하지 못한다. 제로의 사역마?
그런 그녀는 명문 마법학교인 심포니아에 25일(신판은 25주)간 체재하며, 자신을 모실 종자에 어울리는 상대를 찾아야 하게 된다. 기간 내에 상대를 찾아내지 못하면, 왕위 계승권을 박탈당하고, 안전을 위해 시골에 갇혀 살게 된다.
인생의 갈림길이 되는 시련의 기간. 길고도 짧은 25일(25주)의 시작.

3. 시스템

지식과 호감도가 메인 수치로, 이에 따라 베스트 엔딩 / 굿 엔딩 / 배드 엔딩이 나뉘며 각 엔딩도 A, B, C로 나뉜다. 많기도 해라

구판과 신판 다 호감도는 캐릭터 방문을 통해 올린다. 단 지식 수치를 올리는 방법이 달라졌다.

구판에서는 호감도, 지식 등 패러미터를 주로 요리 조합을 통해 올렸다. 그러나 문제는 이것이 개노가다를 요구한다는 것. 랜덤으로 선택지가 제시되는 요리 재료와 조미료의 조합에 따라 오르고 내리는 게 결정된다. 특정 장소를 찾아가 캐릭터를 방문할 때에도 경우에 따라서는 다른 캐릭터가 나오기도 하는 등 랜덤성이 심했다. 사실상 로제 시리즈 대대로 전해지는 노가다성(…)의 시발점(…).
신판의 경우 공부를 통해 지식 수치를 올리는 방법으로 변경.[1] 단 호감도를 올릴 때 캐릭터를 만나러 가면 체력이 감소하며 체력은 식사를 하거나 서브캐릭터가 주는 아이템으로 회복 가능.

호감도 외의 수치가 엔딩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빼면 전체적으로 앨리스 시리즈에 가까운 진행방식.
신판은 인증제가 적용되어 인증을 거치지 않으면 플레이할 수 없었으나 이후 인증제 해지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하고 있다.

3.1. 리메이크판의 변경점

  • 주인공을 제외한 캐릭터들에게 성우 보이스가 추가되었다.
  • 구판은 25일간 학교에 체재했으나 신판에서는 25주가 되었다. 등교일이 늘었다. 야! 신난다~
  • 그림체와 CG를 싹 갈아엎었다. 일부 캐릭터는 캐릭터성도 바뀐 편.
  • 일부 서브 캐릭터가 추가되었다.
  • 시스템이 덜 노가다틱해졌다. 구판의 악명 높은 요리 시스템은 공부 시스템으로 교체.

4. 등장인물

성우는 신판에서만 등장.
한동안 이 항목에 위키피디아 출처의 공략 캐릭터들의 신장/생일 정보가 올라와 있었으나, 제작사에 따르면 허위정보. 2011년 8월 시점에서는 신장/생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 아리시아 힐데가르드 (アリシア=ヒルデガルド, Alicia Hildegarde)
    성우 없음. 이름은 변경할 수 있으나 성은 변경할 수 없다.
    갈색 머리에 채도 낮은 자안.
    누구나 마법을 사용하는 마법왕국 룬비나스의 프린세스. 하지만 마력이 전혀 없기 때문에 마법을 쓸 수 없다. 하지만 그 사실에 전혀 개의치 않고 굉장히 낙관적이며 긍정적인 성격을 가진 여주인공. 그런 점에서는 자기 주장 뚜렷하고 개성 강한 여주인공이라는 퀸로제 게임의 여주인공의 특징을 확실히 어필하고 있다.
    공략 대상(주로 세라스…)을 때리거나 밟거나 불평을 쏟아붓는 등 선택지에 따라서는 공격적인 면도 보인다. 그야말로 기질 드센 여왕님 스타일. 조금(?) 과격한 일면도 있다고.
    단 것, 특히 딸기를 무척 좋아한다.
    가족으로는 부모와 친오빠 마이센이 있으며, 사역마로 용인 세라스를 두고 있다.
    사실은 룬비나스의 수호신 로레이의 환생체. 그녀가 마법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도 이 때문으로, 로레이의 환생체는 대대로 마법을 사용하지 못했다. 특정 루트의 이벤트를 보면 확인가능.
    아무도 공략하지 않고 계속 진행하면 암살당한다. 흠좀무.

4.1. 공략 캐릭터 (종자 후보 포함)

  • 세라스 드라군 (セラス=ドラグーン, Seras Dragoon)
    성우는 오노 다이스케.
    청발황안. 주인공의 사역마로, 본래는 거대한 하늘색 드래곤이지만 아리시아가 성에 있을 적에는 미니 드래곤 모습으로, 학원에서는 인간 모습으로 변해서 따르고 있다.
    종자 후보는 아니지만 아리시아를 따르기 위해 함께 심포니아에 입학.
    작중 성격은 M. 코멘트에서도 아리시아가 밟아주는 거라면 상관없다고 하고, 그녀를 위해서라면 죽을 수도 있다는 수준을 넘어서 죽여줘도 된다고 할 정도로 그 정도가 심각하다. 제작사 공인 "주인공에 중독된 노예근성" 드래곤. 아리시아만 괜찮다면 다른 자들은 어찌되어도 상관없다는 위험한 사고를 가진 드래곤이다. 아리시아 외의 인물에게는 대체로 냉담하거나 별 생각 없는 편. 다른 게임모 흰토끼 재상이 떠오른다
    박식하고 호기심 왕성한 용족이며 꽤 오래 살았기 때문에(구판 기준 약 200세, 신판 기준 200~300세) 머리가 좋은 편이다. 마력도 인간의 수십 배이며, 인간 모습이라도 용은 용인지라 맨손으로 칼날을 튕겨낸다.
    취미는 주인님께 봉사하는 것, 좋아하는 과목은 화염마법, 싫어하는 과목은 없음, 좋아하는 색은 하늘색.
    그가 아리시아를 따르게 된 것은 아리시아가 어렸을 적부터. 어린 아리시아가 자신도 모르게 언령을 써서 그에게 사역마가 될 것을 부탁한 이후 줄곧 따르고 있다.

  • 류크 브라운 (リューク=ブラウン, Ryuk Brown)
    성우는 스기타 토모카즈.
    종자 후보 중 한 명. 적발적안. 기사와 검사의 나라 리오그라드 출신으로, 왕가의 무예 지도역을 맡는 검사 가문의 청년. 장남이지만 계승권을 포기했기 때문에 후계자는 아니다. 후계자를 포기한 덕에 자유를 얻어, 스스로 진로를 결정하기 위해 마법학교에 입학했다. 마법도 쓰지만 검술 훈련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성실한 호청년으로, 어떤 일에도 솔직한 성격이지만 동시에 완고한 면도 갖고 있다.
    개그 센스가 괴악(…)하다. 일명 로우개그. 필살기를 개발한답시고 괴악한 센스의 이름을 만들었다가 금방 잊어버린다.
    가족으로 누나, 여동생, 남동생이 있다.
    구판에서는 검사의 이미지가 강했지만 신판에서는 짐승이라 불려도 할 말 없는 면을 갖게 되었다.(…)
    취미는 검술 훈련. 좋아하는 과목은 실천 마법, 싫어하는 과목은 고대사. 좋아하는 색은 검은색.

  • 로이드 다크네스트 (ロイド=ダークネスト, Lloyd Darknest)
    성우는 나카무라 유이치.
    종자 후보 중 한 명. 초록색 꽁지머리. 안경 착용.
    룬비나스 태생. 학자 명문가인 다크네스트 가 출생. 특별히 애착이 없고 완고한 성격으로, 가문의 영향인지 마법 연구를 굉장히 좋아한다. 참고로 미술 센스가 절망적(…)이라 정물화가 추상화가 되는 수준.
    바보를 싫어한다. 아는 것이 많고 얘기가 통하는 세라스에게 호의적. 일반적으로는 사람을 사귀는 데 서투르고 스스로도 누군가와 사귀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성적이 우수해서 주인공의 종자 후보가 되었지만, 사실 좀 곤혹스러워하고 있다. 사실 원래 종자 후보는 아니었지만 본래 종자 후보인 니콜이 사퇴하는 바람에 떠넘겨진 것. 가족으로 누나와 형이 있다.
    취미는 연구와 독서. 좋아하는 과목은 마법의 역사, 싫어하는 과목은 체육. 좋아하는 색은 진녹색.
    참고로 고양이 덕후. 고양이한테 전문지식을 주절대며 대화(...)한다.

  • 밀러 페르난데스 (ミラー=フェルデナンデス, Miller Ferdinandes)
    성우는 콘도 타카시.
    종자 후보 중 한 명. 금발 벽안. 룬비나스 태생. 츤데레 소꿉친구.
    자신과 자신의 가문에 긍지를 품고 있다. 다소 건방진 성격에 태도도 고압적이라 주인공과는 만나면 말싸움. 사실은 어렸을 적부터 주인공을 짝사랑하고 있었지만, 주인공은 여주답게 전혀 눈치채지 못했다. 오히려 아리시아는 그가 자신을 싫어한다고 믿고 있었다.
    공략하다 보면 알 수 있지만 아리시아의 첫키스 상대. 어릴 적 밀러가 졸라서 맹세의 키스를 하며 장래를 약속한 적 있다. 근데 아리시아는 그냥 어릴 적 장난으로만 생각하고 있다. 지못미.
    학교 안에서는 여자아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사일러스와는 미술품 감상 취미 동지. 가족으로는 형이 있다.
    취미는 승마, 좋아하는 과목은 언어학, 싫어하는 과목은 수학. 좋아하는 색은 흰색.

  • 사일러스 폰 (サイラス=フォン, Silas Von)
    성우는 유사 코지.
    종자 후보 중 한 명. 붉은빛 도는 갈색 장발녹안.
    학생들로부터 신뢰가 두터운 강사로, 겉으로 보기엔 상냥하지만 하라구로 타입. 복잡한 과거를 가지고 있다는 인상을 띄우고 있다. 마법 실력은 상당히 뛰어난 편으로 연구자로서도 성공하고 있다.
    취미는 독서와 산책. 좋아하는 과목은 광파 마법, 싫어하는 과목은 시공 마법. 좋아하는 색은 붉은색.
    공략 캐릭터 대부분이 아리시아에게 휘둘리는 포지션인 경우가 많은 가운데 유독 아리시아를 리드하는 캐릭터.
    아리시아를 노린 암살자의 정체. 지금의 신분조차도 진짜 '사일러스 폰'을 죽이고 손에 넣은 것으로, 원래는 심포니아의 미술관의 물건을 훔치러 들어왔다가 암살 임무를 받았다.
    도적의 나라 기르카타르[2] 태생이다. 작중 이벤트들을 통해 커티스 나일과 관계가 있는 인물임이 암시된다.

  • 실피르 벨모어 (シルフィール=ベルモア, Sylphiel Belmore)
    성우는 미야가와 미호.
    종자 후보 중 한 명. 연분홍색 머리. 귀족의 나라 룩소느 출신의 후작영애로, 유일한 여성 종자 후보. 대범한 성격이지만 자각은 없고 완고한 면도 있다. 주인공보다도 아가씨답고 교육도 더 잘 받았다는 인상. 근데 성격이 좀 여러 의미로 날아다닌다.
    남자 학생들에게 인기가 있어서, 아리시아가 실피르와 가까워지면 그 남자 학생들에게 견제받기도(…) 한다. 언니가 두 명 있다.
    취미는 과자 먹기, 좋아하는 과목은 역사학, 싫어하는 과목은 공격 마법 실기, 좋아하는 색은 비취색.
    여성 캐릭터지만 공략 엔딩이 있는데, 일단은 친구 엔딩이지만 좀 진하다(…). 백합

  • 하워드 (ハワード, Howard)
    성우는 이노우에 카즈히코.
    흑발. 학교에서 일하는 집사장으로, 언제나 학교 일을 생각하는 워커홀릭. 엄해 보이는 인상이지만 부하들에게 존경받는 좋은 상사.
    아리시아와는 면식은 없지만, 어쩐지 아리시아는 그를 보고 그리운 분위기를 느꼈다.
    신판에선 구판에 비해 루트에 연애성이 강화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취미는 학교 순찰,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과목은 불명. 좋아하는 색은 남보라색.
    본래 아리시아, 정확히는 그녀의 전생이자 여신 로레이의 현신인 심포니아의 종자였다. 그가 전생을 거듭하게 된 후, 하워드를 비롯한 다른 사용인들은 주인의 귀환을 위해 마법학원에 남아 기다리고 있다. 지박령
    주인에게 성을 받았기에 정확한 이름은 심포니아의 교장 대리 '하워드 심포니아'가 되지만 본인은 부정하고 있다.

4.2. 서브 캐릭터

신판에서 새로이 등장한 캐릭터는 명시.

  • 네로 (ネロ, Nero)
    성우는 스즈키 치히로.
    심포니아에서 잡일을 하는 사용인 소년. 하워드와 함께 살며 그를 잘 따른다.
    아리시아를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잘 알 수 없는 캐릭터로, 대체로 아리시아를 잘 따르고 살갑게 굴지만 가끔 토라지는 등 태도가 잘 바뀐다.
    정체는 아리시아의 전생인 심포니아 교장의 애완동물인 검은 고양이. 자신을 돌아봐주지 않는 주인(의 환생)에게 애증을 품은 나머지 무모한 짓을 벌이기도 했다. 작중 일어나는 아리시아 암살 시도에도 관련되어 있다.

  • 캐럴 (キャロル)
    학교에서 일하는 사용인. 아리시아에게 곧잘 신경을 써 준다. 수다스럽고 활발한 성격으로, 자주 루이즈에게 혼쭐이 나는 모양.
    본모습은 사람이 아니라 라는 암시가 곧잘 등장한다.

  • 루이즈 (ルイーズ)
    학교에서 일하는 사용인. 신판 기준으로 아리시아를 마중나오기도 했다. 연령은 불명이나 상당히 미인. 나이에 대해 말을 꺼내면 굉장히 무서워진다.
    기혼자이다. 남편인 길버트는 학교의 교수로, 보기에는 길버트 쪽이 나이가 많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루이즈 쪽이 한참 연상.

  • 테넬로피 크루스 (テネロピー=クルス)
    크루스 신문사의 영애로, 일시적인 유학생으로 전학온 아리시아를 신경쓰고 있다. 좀 독특한 취향의 소유자. 상인의 나라 포아드레 출신.

  • 니콜 아슈레이 (ニコール=アシュレイ)
    심포니아의 현 수석으로, 본래는 종자 후보로 지명되었었으나 동생을 신경써야 한다면서 사퇴했다. 친가는 고아원을 운영하고 있다.
    학원 사람들의 약점을 잘 알고 있는 모양이다(…). 신판 기준으로 아리시아에게 '뒷프로필 노트'를 주고 만날 때마다 전 캐릭터의 호감도를 올려준다.

  • 가이 아슈레이 (ガイ=アシュレイ)
    아슈레이 고아원에서 자란 고아로, 니콜과는 친구이며 형제 같은 사이. 덤덤한 성격이지만 귀여운 일면도 있으며 니콜이 자주 놀려먹고 있다(…) 고아 출신이라는 이유로 괴롭힘당하는 일도 있지만 본인은 별로 신경쓰지 않는 듯.
    니콜이 아리시아에게 노트를 건네주는 이벤트 이후, 만날 때마다 전 캐릭터의 호감도를 올려준다..

  • 레이도리아마나도마데나=피오렌도나그리아(レイドリアマナトナデナ=フィオレントナグリア)
    이상한 짐을 짊어지고 서투른 말투로 떠드는 학생. 이름이 굉장히 길다(…)
    성으로 보아 크림슨 로얄의 유우와 같은 가문으로 보인다. 저 긴~ 이름도 가문의 특징(…)
    노란색 캔디를 무척 좋아해서 아리시아가 노란색 캔디를 갖고 있으면 달라고 떼를 쓰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노란색 캔디를 사랑한다나.

  • 길버트 호로 (ギルバート=ホロウ)
    매직 아이템 작성에 관계된 수업을 진행하는 남성 교수. 마법의 사탕을 만드는 것도 가르치고 있다. 사실 루이즈의 남편.

  • 엘빈 힐러리 (エルビン=ヒラリー)
    룬비나스 북동쪽 지구를 담당하는 우편배달원. 근데 길치(…).
    도와주면 루이즈에게서 받았던 캔디를 준다.

  • 코우 & 하니 (コウ&ハニー)
    코우는 비밀의 관의 주인으로 점술학 강사를 겸하고 있으며 하니는 그의 애완 개구리. 아리시아의 그들에 대한 첫인상은 이상한 사람(+말하는 개구리).
    사이가 좋아지면 뭔가 좀 많~이 수상한 선물을 준다.

  • 마이센 힐데가르드 (マイセン=ヒルデガルド, Meissen=Hildegarde)
    성우는 시모노 히로.
    신판에 추가된 서브캐릭터로 후르크하펜 시리즈에는 빠짐없이 얼굴을 내미는 남자. 아리시아의 친오빠로, 방랑벽이 있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포지티브한 오빠.
    마주에서는 시스콤 폭발로 여동생 빠돌이 수준. 서브 캐릭터라 루트도 없는 주제에 제작사에서도 은근히 밀어줬으며 어째서 근친 루트가 없냐는 비명이 나오게 만든 장본인(…).
    자세한 것은 해당 항목 참조.

  • 오란느 바르소라 (オランヌ=バルソーラ, Hauranne=Balzola)
    성우는 나미카와 다이스케.
    신판에 추가된 캐릭터. 교수 중 한 명으로, 타국의 성[3]에 체재하고 있지만 마법을 사용해서 왔다갔다하고 있다.
    크림슨 엠파이어, 크림슨 로얄에도 등장한다. 자세한 것은 크리엠파의 등장인물 항목을 참조.

----
  • [1] 구판에서도 자기 전에 공부를 하는가 하지 않는가로 지식 수치를 다소 올릴 수는 있었다.
  • [2] 같은 제작사의 다른 게임인 아라비안즈 로스트의 무대.
  • [3] 후르크하펜 시리즈에 속하는 크림슨 엠파이어의 무대인 나라의 성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5 23:04:39
Processing time 0.135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