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마조

last modified: 2013-07-31 19:14:34 by Contributors

마조히스트의 줄임말

영어식 발음을 넣어 매저라고도 읽는다.
마조히즘 항목 참조.
마조&새디의 주인공 마조의 이름을 여기서 따왔을 가능성이 있지만, 철자가 다르다(저 마조는 Majo, 본항목은 굳이 쓰자면 maso)

중국 신화의 여신

媽祖
항해를 수호하는 낭랑신. 관세음보살 신앙이 중국 복건의 민간신앙과 합쳐져 만들어진 신으로 추측된다. 도교신앙이 퍼진 한자문화권 각지에서 숭배됐다.
천후, 천상성모, 성모낭랑 등으로도 불렸으며, 이 이름들에서 알 수 있듯 벽하원군과 함께 가장 높은 낭랑신으로 여겨진다.

그녀의 어린 시절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신화가 전해온다.
당나라 현종 시절 복건성의 해안가 보전현에서 살던 임씨의 딸로, 그의 아내가 관음으로부터 우담바라 꽃을 받아먹은 후 태기가 있어 마조를 낳았는데, 어릴때부터 총명하고 신기가 있었으며, 병을 치유하거나 예언을 하는 능력도 보였다.
그녀의 오빠 4명이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간 어느 날, 마조가 집에서 베를 짜다 기절해서 부모가 놀라 흔들어 깨우자, 마조는 '오빠들이 풍랑으로 위험해서 도우려 했는데, 너무 일찍 깨우셔서 큰오빠는 구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부모는 무슨 말인지 몰라 어리둥절했지만, 얼마 후 아들들이 돌아오더니 차남이 '풍랑이 거세게 일었는데 신녀가 나타나서 나와 동생들은 구해줬지만 형의 배는 그만 침몰해서 형이 실종됐다'고 하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14:34
Processing time 0.010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