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매슈 엘리스

last modified: 2015-04-14 00:22:53 by Contributors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본명 매슈 엘리스
다른 이름 엘리스 대통령
종족 인간
국적 미국
소속 미국 정부
직업 미국 대통령
등장 영화 아이언맨 3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담당 배우 윌리엄 새들러
해외판 성우 와리 만조 (일본)
김정은 (한국, VOD판)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1. 개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작중 미합중국의 현 대통령으로 《아이언맨 3》에 첫등장했다. 직함이 직함인지라 이후 작품에서도 출연을 기대해 볼 만하다. 그래봤자 슈퍼히어로와 악당들에게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는 신세가 되겠지만(...)

MCU 오리지널 캐릭터로 원작 세계관에선 딱히 미국 대통령에 해당하는 캐릭터는 없고[1] 현실의 대통령들이 만화 안에서도 그대로 나온다.

이름은 《아이언맨 3》의 원작이 된 코믹스 《아이언맨: 익스트리미스》의 작가 워런 엘리스로 추정.

배우 윌리엄 새들러는 이전에 《더 퍼시픽》에서 풀러 중령으로 출연했다. 《다이 하드 2》 (악역 보스), 《쇼생크 탈출》, 《그린 마일》, 《미스트》 같은 유명 작품에도 출연했다.

2. 작중 행적

초반부에 만다린이 방송 메시지를 보내는 장면에서 처음 나오며, 만다린을 상대하기 위해 워 머신을 아이언 패트리어트로 개조했다고 공표한다. 에어포스 원에서 만다린이 록슨 오일의 회계사를 처형하려 하는 영상을 보게 되자 이를 막아보기 위해 그에게 전화를 걸지만 실패한다.[2] 아이언 패트리어트 수트를 탈취한 에릭 사빈에 의해 납치되어 수트를 입은 채로 킬리언 일당의 기지인 마이애미의 부두에 오게 된다. 여기서 그가 전에 록슨 오일의 기름 유출 사고를 눈감아준 것을 빌미로 킬리언에 의해 페선된 유조선 위에 아이언 패트리어트 수트를 입은 채 매달려서 타 죽게 되었으나, 토니가 킬리언 일당과 교전하는 사이 로드에 의해 폭발 직전에 구출된다.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저에서는 스미소니언 박물관에 있는 캡틴 전시관에 그를 치하하는 글을 보내었으며, 아르님 졸라의 알고리즘에 의해 히드라의 제거 대상으로 언급.
----
  • [1] 616 이외의 평행세계 에서야 토니 스타크라든지 즐러 같은 인물이 대통령이 된 세계가 있긴 하다.
  • [2] 사실 이 회계사는 죽지 않았다. 크레딧 부분에 트레버 앞에서 멀쩡히 일어나면서 서로 악수까지 한다. 연극이었던 것.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00:22:53
Processing time 0.116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