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미드나잇

last modified: 2015-05-31 03:22:50 by Contributors

Contents

1. 영단어 Midnight
2.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 세계관 포가튼 렐름에 등장하는 신
3. 페어리 테일의 등장인물 미드나잇(페어리 테일)
4. 닥터 후 뉴 시즌 4의 10번째 에피소드 이름
5.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등장인물


1. 영단어 Midnight

'한밤중의, 자정, 심야'를 뜻하는 영어.
하지만 사실 미드나이트가 옳은 표기다.

2.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 세계관 포가튼 렐름에 등장하는 신

미스트릴미스트라를 잇는 3대 마법의 여신이다. 미드나잇은 필멸자일때 쓰던 명칭으로, 신위를 얻게 된뒤에는 공식적으로는 그냥 미스트라라고 부른다.

본명은 아리엘 맹스. 필멸자 시절에 어렸을 때엔 밤거리를 돌아다니며 불량아들이나 음유시인들과 방탕한 생활을 즐기는 것을 좋아하였다. 그런 그녀의 밤 놀이 때문에 그녀는 친구들로부터 "미드나잇"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고 한다. 이 때문에 시어릭은 그녀를 창녀라고 부르는데, 미드나잇이 시어릭이랑 죽어도 안 놀아준 만큼 그냥 열폭인 모양.

아바타 트릴로지 소설 속에서 미드나잇과 시어릭은 일련의 사건들을 함께 겪은 동료가 되었다. 시어릭 입장에선 젠틸 킵이라는 헬게이트에서 하루하루를 고되게 보내는 일상이었지만, 미드나잇이라는 젊고 활기찬 여성을 만나서 마음을 열게 되고 점점 그녀에게 빠지게 되었다.[1] 하지만 미드나잇은 그저 시어릭을 좋은 친구본격 어장관리로 여겼고[2], 그들의 관계는 그때부터 빗나가게 되었다. 거기에 친구인 켈렘보르와 미드나잇이 사랑에 빠지게 되니 관계는 점점 꼬여만 가고.. 결국은 사랑이 증오로 변해버린 셈.

미스트라가 헬름에게 꼬장부리다 죽는 바람에 마법의 신 자리가 공석이 되자, 아오타임 오브 트러블사건이 종결된 후, 미드나잇을 그 후임자로 지명하여 역할을 이어가게 했다. 미스트라가 괜시리 나대다가 꼴사납게 죽은 걸을 알고 있기에[3], 미드나잇은 평화와 균형을 유지하는데 신경을 기울이게 된다. 원체 마법과 비밀의 지식을 담당하고 있는 자리였기에, 그녀는 자연스럽게 최강급의 힘을 가진 대신격으로 성장해갔다. [4]

그러나 포가튼 렐름의 역대 마법의 신들이 그리 평탄한 삶을 살지 못한 전통 아닌 전통(...)이 있는만큼 그 운명을 벗어나지 못했다. 호기탐탐 기회를 노리던 시어릭과 가 연합하여 미드나잇을 공격했고, 결국 그녀를 죽이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이런 미드나잇의 죽음은 시어릭이나 샤 조차도 생각치 못했던, 주문 역병이라는 대재앙을 일으켰다. 우주에 걸쳐 영향을 미친 이 사건으로 인해 아비어-토릴은 큰 변화를 겪게 된다. 참다 못해 빡친 신은 연합해서 일을 저지른 시어릭을 우주 구석에 가둬버렸다[5].

미드나잇이 죽은 후로 한동안 마법의 신 자리는 공석으로 남아 있었으며, 이는 세계관을 떠나서 D&D 판본이 바뀔 때 마다 마법의 신이 죽었다는걸 생각하면 간단히 설명된다. D&D 4th가 나오면서 마법체계가 완전히 바뀌었기 때문에 그에 맞춰 마법의 신을 따로 만들지 않았기 때문.

그래서 그랬는지, 4th의 실패를 뒤로 하고 이전 컨셉으로 돌아온 5판에서는 결국 부활했다. 엘민스터가 실버 파이어의 전수자에게서 얻은 실버 파이어와 자기 몫 그리고 맨슌에게서 빼앗은 실버 파이어를 통해 그것을 어떤 아티팩트에 불어넣어 미스트라에게 심어주었고, 미스트라는 DR 1479년 시점에서 다시 돌아온 상태. 다만, "상당한 힘"을 회복했다곤 하는데 전성기 때 힘의 몇 퍼센트인지는 아직 모른다. 최소한 중신격은 되겠지만, 정확히 어느 정도로 돌아왔는지는 알 수 없다고 한다.


4. 닥터 후 뉴 시즌 4의 10번째 에피소드 이름


5.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등장인물

드나잇(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참조

----
  • [1] 남들에게는 하지 않는 자신의 어두운 과거 이야기를 밤을 새워가며 했다...
  • [2] 지금까지 다른 사람에게 숨겨왔던 비밀을 큰맘 먹고 말했는데, 사랑고백에 가까운 그의 이야기를 듣고서는 하는 대답이... 좋은 친구들은 서로의 비밀도 감싸주는 법이죠.
  • [3] 미스트릴은 나대지는 않았다. 미스트릴이 죽은 건 어디까지나 카서스의 전대미문의 병크 때문이고, 까불다 죽은 미스트라와 달리 미스트릴은 신의 의무를 수행하기 위해 자폭했다. 이 둘은 급이 다르다.
  • [4] 어떤 판본에서는 아오를 제외하면 가장 강한 신이라고 한다. 그러나 차운티아가 더 강하다.
  • [5] 참고로 그녀의 연인인 켈렘보르는 그녀가 죽은 후 그녀를 죽이는데 협조한 샤와 사귀고 있다(엄밀히 말하면 세력공조). 지못미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5-31 03:22:50
Processing time 0.06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