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방해꾼

last modified: 2015-03-19 21:47:15 by Contributors

관련 항목 : 유희왕/카드군, 기생수

Contents

1. 설명
2. 일반 몬스터
2.1. 방해꾼 그린
2.2. 방해꾼 블랙
2.3. 방해꾼 옐로
3. 효과 몬스터
3.1. 방해꾼 블루
3.2. 방해꾼 레드
4. 융합 몬스터
4.1. 방해꾼 나이트
4.2. 방해꾼 킹
5. 마법/함정 카드
5.1. 방해꾼 트리오
5.2. 방해꾼 매직
5.3. 방해꾼 머슬
5.4. 방해꾼 델타 허리케인!!
5.5. 방해꾼 컨트리
5.6. 방해꾼 만다라 (미 OCG화)
6. 관련 마법/함정 카드

おジャマ 오쟈마

1. 설명

유희왕에서 만죠메 쥰이 사용한 에이스 몬스터급 카드군.[1] 방해꾼 덱을 버리고 빛의 기사단 덱을 쓰는 만죠메를 정신차리게 하기위해 유우키 쥬다이가 쓰기도 하였다.

상대의 몬스터 소환을 어떻게든 방해하는 것이 목적인 듯 하다. 방해꾼 3형제들은 모든 능력치가 같다. 단지 생긴 게 다를 뿐이다. 일러스트가 하나같이 기분나쁘도록 괴악하게 생겼으며 빨간 팬티를 입고있다. 참고로 방해꾼 3형제는 그린, 블랙, 옐로.

생긴 것에 비해 전부 빛 속성야수족이란 공통점이 있다. 때문에 자체적인 능력치 문제는 그렇다 쳐도 A.O.J에 은근히 약하다는 약점이 있다. 특히 공수 자체가 완전히 똑같아서 컨트리의 효과를 씹어버리고 패의 방해꾼들을 모조리 털어버릴 위험이 있는 A.O.J 디사이시브 암즈는 어떻게든 델타 허리케인으로 제거해야 한다. 하지만 그 모든 디메리트도 어니스트가 있으면...

2009년에 레드와 블루가 추가되면서 방해꾼 전대가 탄생했다.

2. 일반 몬스터

2.1. 방해꾼 그린


한글판 명칭 방해꾼 그린
일어판 명칭 おジャマ・グリーン
영어판 명칭 Ojama Green
일반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야수족 0 1000
모든 수단을 사용해서 방해를 한다는 방해꾼 트리오의 일원. 3명이 모이면 무슨 일이 일어난다고 한다.

마이크 와조스키
방해꾼 삼형제 중 '눈매 더러운 차남'. 애니메이션 GX에서 정령으로 나왔을 때의 성우는 와마 켄지/유호한.

2.2. 방해꾼 블랙


한글판 명칭 방해꾼 블랙
일어판 명칭 おジャマ・ブラック
영어판 명칭 Ojama Black
일반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야수족 0 1000
모든 수단을 사용해서 방해를 한다는 방해꾼 트리오의 일원. 3명이 모이면 무슨 일이 일어난다고 한다.

모아이
방해꾼 삼형제 중 '속이 새카만 장남'. 애니메이션 GX에서 정령으로 나왔을 때의 성우는 모자키 히로시/윤미나.

2.3. 방해꾼 옐로


한글판 명칭 방해꾼 옐로
일어판 명칭 おジャマ・イエロー
영어판 명칭 Ojama Yellow
일반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야수족 0 1000
모든 수단을 사용해서 방해를 한다는 방해꾼 트리오의 일원. 3명이 모이면 무슨 일이 일어난다고 한다.

전보벌레
오른쪽이
방해꾼 삼형제 중 막내. 애니메이션 GX에서는 두 형들과 마찬가지로 카드의 정령으로 등장, 만죠메의 주역몬스터로서 활약한다. 공격력 0주제에 피니쉬를 무려 2번이나 날린 비범한 녀석. 성우는 토메 아줌마, 모모에, 쥬다이 어린 시절 등등을 맡았던 가하마 마리코/채의진.

남자라곤 하는데 약간 말하는게 오카마틱하다. 그리고 그 오카마틱함은 GX가 다 끝나고 나온 유희왕 파이브디즈 스타더스트 엑셀러레이터에서 CPU 듀얼 상대로 나올때도 그대로 재현되어있다.

3. 효과 몬스터

레드와 블루의 경우 만죠메가 쓰지는 않았다. 방해꾼들이 처음 나왔을 때도 등장하지 않았고 후에야 등장했다.

3.1. 방해꾼 블루


한글판 명칭 방해꾼 블루
일어판 명칭 おジャマ・ブルー
영어판 명칭 Ojama Blue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야수족 0 1000
이 카드가 전투에 의해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자신의 덱에서 "방해꾼" 이라 이름 붙은 카드 2매를 패에 넣을 수 있다.

방해꾼 덱의 만능 서치 요원. 비슷한 서치 카드들의 뺨을 삼만대는 때리는 서치력을 보여주신다. 몬스터 카드 이외에도 방해꾼이라는 이름이 들어간 카드는 전부 서치 가능하므로 방해꾼 델타 허리케인!! 등도 서치 가능하다.
게임에서 듀얼리스트로 등장할 때의 성격을 보면 방해꾼 치곤 침착한 성격인 듯하다.

3.2. 방해꾼 레드


한글판 명칭 방해꾼 레드
일어판 명칭 おジャマ・レッド
영어판 명칭 Ojama Red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야수족 0 1000
이 카드가 소환에 성공했을 때, 패에서 "방해꾼"이라 이름 붙은 몬스터를 4체까지 자신 필드 위에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섹스 피스톨즈

방해꾼 델타 허리케인과의 조합이 뛰어나다. 특히 방해꾼 매직과의 콤보가 극악. 매직 등으로 패를 벌어서 방해꾼이 4장 이상 있으면 랭크 2 엑시즈 몬스터 2장을 나란히 늘어놓을 수 있어서 심히 무서워진다.

4. 융합 몬스터

4.1. 방해꾼 나이트


한글판 명칭 방해꾼 나이트
일어판 명칭 おジャマ・ナイト
영어판 명칭 Ojama Knight
융합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5 야수족 0 2500

"방해꾼"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x 2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상대의 몬스터 카드 존을 2개까지 사용할 수 없게 한다.


안 그래도 소재가 느슨해서 융합이 쉬운 편이긴 하지만, 레벨이 딱 5라서 인스턴트 퓨전도 가능하다. 심지어 효율은 둘째치더라도 방해꾼 트리오로 상대 필드위에 소환한 방해꾼 토큰을 초융합으로 잡아먹고 소환하는 막장짓도 가능. 이 녀석을 소환하고 방해꾼 트리오를 발동하면 골치아픈 락이 성립한다. 불협화음과 병용해도 다소 골치아픈 락을 성립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소재 지정이 저래서 늪지의 마신왕융합소재 대체 몬스터들로 융합시킬 수 없다는 게 단점.

4.2. 방해꾼 킹


한글판 명칭 방해꾼 킹
일어판 명칭 おジャマ・キング
영어판 명칭 Ojama King
융합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6 야수족 0 3000

"방해꾼 그린" + "방해꾼 옐로" + "방해꾼 블랙"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상대의 몬스터 카드 존을 3개까지 사용할 수 없게 한다.


성우는 최석필.
돈 잘우그가 방해꾼 머슬의 효과를 받은 이 몬스터의 누르기에 깔려 듀얼에서 패배했다.(이 때 한 말이 "형씨 미안하우~."). 지반침식과의 콤보로 상대방 몬스터 존을 완전히 봉쇄할 수 있다. 그냥 방해꾼 나이트와 킹 2체 다 내는 방법도 있긴 하다만...
그리고 융합 소재 몬스터들의 능력치를 전부 합친, 흔치 않은 융합 몬스터이기도 하다. 잘 보면 레벨까지 합쳤다. 방해꾼들의 생김새도 하나씩 들어가있다.(눈은 옐로, 코는 블랙, 입은 그린) 방해꾼(혹은 토큰)들이 상대 필드 위에 있을 때 소환되자 방해꾼(혹은 토큰)들이 절을 하면서 "대왕님이다, 대왕님이 나오셨다"라고 떠드는 걸 보면 이름 그대로 방해꾼들의 왕인 듯하다. 겸사겸사 방해꾼 컨트리의 지배자일 수도..
참고로 이 카드는 주운게 아니라 VWXYZ가 처음 나온 5화에서 크로노스 교수에게 받은 카드다. 이때부터 방해꾼을 쓴다는 복선이었던건가...

5. 마법/함정 카드

5.2. 방해꾼 매직


한글판 명칭 방해꾼 매직
일어판 명칭 おジャマジック
영어판 명칭 Ojamagic
일반 마법 카드
이 카드가 패 또는 필드 위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때, 자신의 덱에서 "방해꾼 그린""방해꾼 옐로""방해꾼 블랙"을 1장씩 패에 넣는다.

패 보충에는 은근히 쓸만하지만…(3장이 곧바로 추가되는 격이니) 묘지로 보내져야 발동하는 특징때문에 버렸다가(가끔씩 썬더 브레이크등의 코스트로 사용되는 정도였다.) 방해꾼 컨트리로 패에서 묘지로 보내지기 쉬워지면서 급부상했다. 그리고 매지컬 실크햇과 함께 사용하면 그야말로 충공그깽. 한큐에 패 6장이 들어온다!

그리고 방해꾼 컨트리의 패 코스트로 사용할 경우에도 효과가 발동한다. 통상적인 방해꾼 덱에서는 이 방법이 방해꾼 매직의 기본적인 사용방법이다.

참고로 방해꾼은 일어로 오자마라고 읽고 매직은 마짓쿠이기때문에 원본 이름은 오자마짓쿠라는 말장난.

5.3. 방해꾼 머슬


한글판 명칭 방해꾼 머슬
일어판 명칭 おジャマッスル
영어판 명칭 Ojamuscle
일반 마법 카드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방해꾼 킹" 1장을 선택한다. 선택한 "방해꾼 킹"이외의 "방해꾼"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파괴한 몬스터 1장당, 선택한 "방해꾼 킹" 1장의 공격력은 1000 포인트 올린다.

방해꾼 매직과 마찬가지로 원래 이름은 오자맛스루. 방해꾼 트리오로 소환된 상대방 필드 토큰도 먹을수 있다. 그런데 영문판에서는 말장난을 살리겠답시고 이름을 오역해버려서[2] 일일이 'including "Ojamuscle"'을 적어 줘야 한다(...).

5.4. 방해꾼 델타 허리케인!!


한글판 명칭 방해꾼 델타 허리케인!!
일어판 명칭 おジャマ・デルタハリケーン!!
영어판 명칭 Ojama Delta Hurricane!!
일반 마법 카드
자신 필드 위에 "방해꾼 그린" "방해꾼 옐로" "방해꾼 블랙" 이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카드의 일러스트는 그나마 폼나는 모습이지만 애니에서는 엉덩이 3개를 붙이고 공격했다. 데스티니 히어로 다이아몬드 가이의 효과로 이 녀석을 발동할 때의 쾌감과 희열은 이루 말로 표현할 수가 없다.

참고로, 이 카드와 관련된 애니메이션 카드로 방해꾼 델타 썬더라는 카드가 존재하는데, 자신 필드 위에 "방해꾼 그린" "방해꾼 옐로" "방해꾼 블랙"이 존재할 경우, 상대의 패와 필드 위에 존재하는 카드 1장당 500포인트의 데미지를 주고, 덱이나 패에서 방해꾼 델타 허리케인!!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상대 필드를 전부 쓸어버리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그리고 배틀페이즈! 와 시발 잠만요

5.5. 방해꾼 컨트리


한글판 명칭 방해꾼 컨트리
일어판 명칭 おジャマ・カントリー
영어판 명칭 Ojama Country
필드 마법 카드
1턴에 1번, 패에서 "방해꾼" 이라 이름 붙은 카드 1매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방해꾼" 이라 이름 붙은 몬스터 1체를 특수 소환한다. 자신 필드 위에 "방해꾼" 이라 이름 붙은 몬스터가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의 원래의 공격력 / 수비력을 바꾼다.

이 카드의 등장으로 수비력이 높은 몬스터들을 같이 우겨넣고 쓰는 본격 방해꾼 비트다운 덱이 탄생. 방해꾼 나이트나 방해꾼 킹과 함께 쓰면 몬스터 존은 몬스터 존대로 막히고 그나마 올라와있던 몬스터는 공격력이 떨어진 채(일반적으로 어택커의 수비력이 공격력보다 낮다는 걸 생각해보자) 난데없이 공격력 2500/3000이 된 이놈들에게 때려잡히니 난감하기 그지없다. 단 이 카드가 깔려있는 상태에서 방해꾼 몬스터로 공격선언시 상대가 싸이크론이라도 발동했다간 그야말로 다이렉트 어택급 대미지를 먹게 되므로 주의. 근데 싸이크론이 무제로 풀렸으니, 필드 마법을 보호해 주는 Sin 스타더스트 드래곤을 미리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해 주자.

일러스트에는 카드로 나와있는 방해꾼 전대 5마리와 함께 정체불명의 동료 방해꾼 4마리가 나와 있다. 슬프게도 일족의 결속의 일러스트를 보면 이 동료들은 모두 죽어버린 것 같다….

5.6. 방해꾼 만다라 (미 OCG화)

© Uploaded by ShiningTrue from Wikia

한글판 명칭 방해꾼 만다라
일어판 명칭 おジャマンダラ
영어판 명칭 Ojamandala
일반 마법 카드
10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해 발동한다.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방해꾼 그린" "방해꾼 옐로" "방해꾼 블랙"을 각각 1체씩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한다.

방해꾼 시리즈 중에서 OCG가 되지 못한 카드. GX 태그 포스 전용 카드다. 사실 나온다 하더라도 저 효과로는 못 나온다. 필드 위에 몬스터 3장이 추가되는데 제물로도 쓰일 수 있고, 요즘은 더더욱 싱크로 소환이나 엑시즈 소환에 활용될 수 있는데다가 삼환신 등 제물을 3장 잡아먹는 덱에서도 요긴하게 쓰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환경의 변화 때문에 이 녀석 정도는 문제도 안 될 거라고 생각했는지 오히려 이 놈의 범용성을 높여놓은 상위호환트라이 저주받은 하인 존이 나왔다. 예아! 하지만 방해꾼 만다라도 방해꾼 블루로 서치해 올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이것도 내주세요 징징

----
  • [1] 오프닝에 에이스 카드들과 나오는 장면에선 항상 방해꾼들이 나온다. 그런데 이 장면들이 개그성이 짙어서... 물론 암드 드래곤도 제법 활약을 했지만 실적은 방해꾼에 못 미치며 작중에서 만죠메 본인이 방해꾼들을 본인의 에이스라고 잊을만 하면 인증한다.
  • [2] 정확히 말해선 머슬 자체가 원래 영어라는 걸 생각해보면 오역이라기보단 직역이다. 그런데 'ㅓ'발음이 없어 머슬이 맛스루가 되어버리는 일본어 한정으로 성립되는 말장난을 그대로 곧이곧대로 직역해버린 것이 문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9 21:47:15
Processing time 0.200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