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버논 더즐리

last modified: 2015-04-15 01:55:20 by Contributors

Vernon Dursley

해리 포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영화판의 배우는 故리처드 그리피스[1], 한국판 성우이호인.
주인공 해리 포터이모 페투니아 더즐리의 남편. 즉 해리의 이모부다. 어린 해리 포터를 어쩌다 보니 맡아 기르게 됐다. 그러나 이미 두들리 더즐리라는 아들이 있었고, 이 부부는 마법사라든가 비현실적인 일이라든가 하는 걸 엄청나게 싫어했기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해리와 두들리를 엄청나게 차별해서 키웠다. 싫어하는 걸 넘어서 정말 혐오, 증오하는 수준.

마법사 세계에서는 순수혈통 주의자가 있다면 이쪽에는 이 인간이 있다. 페투니아나 두들리와 같은 경우는 그나마 어느 정도 정상참작의 여지라도 있는데[2] 이 양반은 마법사를 어떤 정당한 이유없이 그냥 싫어한다.

그야말로 해리를 극단적으로 미워해서 해리가 행복해하는 모습을 절대로 보지 못한다 (...) 그래서 가끔 해리에게 하는 행위를 보면 다소 아동학대에 가까울 정도. 벽장에 가둬 두고 안 내보낸다던지, 목을 조른다던지 (...) 그리고 어쩌다가 해리가 곤란한 상황에 처하는 걸 진심으로 기뻐한다. 특히 한국을 포함한 혈연이나 가족간의 정을 중시하는 동양 문화권 사람들이 보기엔 더더욱 인간 쓰레기로 보인다.

묘사에 따르면 적당히 뚱뚱하고 콧수염이 많은 그냥 전형적인 아저씨. 그런데 자꾸 '보랏빛 피부'라는 말이 붙는다.[3] 스트레스를 받으면 콧수염을 뜯는 버릇이 있다. 드릴을 만드는 '그루닝스'라는 회사의 중역이며 일단은 해리의 양부모 자격인지라 어쩔 수 없이 해리가 굶어죽지 않을 정도로만 대해주는 정도.

평소에 뭔가 특정한 주제로 까는 것을 엄청나게 좋아하며, 주로 TV를 보면서 뉴스에 나온 인물과 함께 해리를 깐다.[4] 그리고 매우 속물적이기 때문에 어릴 적의 두들리가 보인 태도도 아버지를 닮아서일 듯 싶다. 해리가 포터 가문의 유산에 대하여 이야기하지 않았던 것도 있고, 덤블도어가 더즐리 가족 앞에서 시리우스 블랙의 유산에 대하여 언급하자 탐욕스러운 모습을 감추지 못했다. 아마도 해리가 재산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태도는 달라졌을지도 모르지만, 유산을 가로채기 위하여 무슨 짓을 했을지 알 수가 없다.

해리가 루베우스 해그리드의 손에 이끌려 호그와트로 간 이후에는 해리에게 신경을 쓰지 않게 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듯. 사실 해리 쪽에서도 이게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동전 하나를 보낸다거나(...)[5] 여름 방학 때에도 학교에서 지낼 수 없냐고 물어보라고 하는 등 어떻게든 해리를 집에서 쫓아내고 싶어서 안달이다.

불사조 기사단(영화)에서는 해리가 퇴학당했다는 말을 듣자 "정의는 살아있어!"라고 말한다. 이봐요 아저씨...

결국 7권에서 일가가 다 함께 퇴장하며[6] 그 이후로는 딱히 해리와 교류가 있었던 것 같지 않다.

담당배우인 리처드 그리피스는 2013년 심장수술 합병증으로 별세하였다.
----
  • [1] 여담으로 해리 역 대니얼 래드클리프가 연극 <에쿠우스>에서 주인공 알런 역을 맡아 공연했을 때 알런을 치유하려 하는 다이사트 박사 역을 맡았다. 해리포터 시리즈에서의 관계를 생각해보면 다소 충공깽 (...) 하지만 2013년 담당 배우였던 리처드 그리피스가 사망하면서 이들의 조합을 다시 볼 일은 없게 되었다.
  • [2] 페투니아는 여동생그 소꿉친구 때문에 마법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고, 두들리는 인성이 쓰레기인 부모 아래에서 자라서 버릇이 없었던 데다 해그리드한테 마법으로 호되게 당하기까지 했다.
  • [3] 정말로 원문이 'purple face'이다. 다만 원래 영어에서 purple은 보라색보다는 '자주색'에 더 가깝고, '시뻘겋게 달아오른 얼굴'을 나타낼 때 자주 쓰이는 말이니, 얼굴이 혈색이 엄청 좋은(?) 얼굴이거나 비만합병증인 듯. 아니면 해리때문에 화나서 얼굴이 붉그락 푸르락 달아오른다거나.
  • [4] 가령 방송에서 어떤 운동선수가 경기중 큰 실수를 저질러서 자신의 소속팀을 패배하게 했다면 "저 해리 같이 못난 선수가 잘못했네!" 같은 식이다.
  • [5] 그 다음 해에는 더욱 초라하게 이쑤시개 하나(...)를 보냈다.사실 이 양반 성격에 선물이라고 뭐를 보낸다는거 자체가 제일 신기하다
  • [6] 영화 미공개 필름에서는 여기서 작별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5 01:55:20
Processing time 0.074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