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벨베리온

last modified: 2014-07-18 22:38:42 by Contributors

마법소녀 프리티 벨의 등장인물.

유럽일대와 미대륙을 영지로 가지는 서군의 마왕. 이명은 기사왕

4대 마왕중 동, 서, 남의 마왕이 모인 회담때 모습을 드러냈으며,
그전까지는 프리티 벨이나 밀코코와는 딱히 연관되지 않았던 듯 하다.[1]

회담때 남군의 하급마족과 투닥거리다가, 다카다 아츠시의 더블 바이셉스에 걸렸다.
같은 자리에 있던 다른 4대 마왕인 샤르엘지로 스즈키는 걸리지 않았는데, 혼자만 걸리는 추태를 보였다.......[2]

그리고 그때 이빨로 싸웠던 남군의 총리는 벨베리온의 검은 샤르엘에게 닿지 않는다.고했고, 샤르엘의 능력을 감안하면 사실일 확율이 높다.

어째 작중 취급이 영........좋지 않다.[3]

하지만 20화에서 간지폭풍을 보여주는데 서군을 상대로 학살극을 벌이는 니알렙토텝을 순식간에 썰어버리는 위엄을 보여주었다. 다만 죽지않고 다시살아나 나타난게 문제였지만...[4]

능력 자체는 왕의 군세왕의 재보가 뒤섞인 듯한 느낌의 것으로 자신을 따르는 영령을 쏘아보내거나 군세처럼 이용하는 능력이다.

니알라토텝曰 심플하게 강하면서 잔재주에도 능하다

여담으로, 리카르도의 회상에 의하면 모든 마왕 클래스중에서 밸런스가 가장 잘 잡혀있다는듯 하다. 사실 능력을 보자면 대인이건 대군이건 광범위하게 통할만한 능력이긴 하다.

공식데이터상으로 마력강도 상상(上上), 마력량 상중(上中)
최강의 마왕 돌 바리온과 북의 군세가 4대 프리티벨과의 전투로 약화된 지금은 명실공히 마계 최강의 세력이다. (근데 나머지 둘과 사실상 콩라인)

헌데 4대마왕중 가장먼저 아야카에게 박살났다.
'앨리스 인 나이트메어'에 제대로 걸린터라 벨베리온은 치명상을 입지만 앨리스 인 나이트메어의 구조를 파악해서 다 날려버리고 탈출. 목숨은 어떻게 견뎠지만 마력은 바닥난데다 서군의 마력저장장치까지 날아가버려서 사실상 완전히 리타이어(...)
단지 그와중에 아야카에게 한 말은 이러니저러니해도 이 사람도 한 지역을 맡는 왕이라는걸 잘 보여준다.

뭔가를 악역으로 해서 부순다 해도 대개 더 나빠지기만 할 뿐이다.

위의 내용을 보면 알겠지만, 대체적으로 4대 마왕들 중에서도 독보적으로 취급이 안좋다. 그것도 전투력 측정기 쪽으로. 아마도 가장 균형잡힌, 나쁘게 말하면 4대 마왕 중에서는 가장 평범한 마왕이라서 작가도 만만한가 보다.인 듯.

----
  • [1] 동맹을 맺은 지로 스즈키나, 샤르엘은 물론, 돌 바리온조차 적대형식으로나마 프리티벨과 연관되어 있던걸 생각해보면, 혼자서 겉돌고 있다........ 다만 이것은 개인적인 것일뿐 니알렙토텝과 관련해서는 몇번 안면이 있다.
  • [2] 마스케레이터와 싸우면서 다카다 아츠시의 회상에서 등장하는 더블 바이셉스에 걸리지 않은 상대는 광견 사쿠라, 샤르엘, 지로 스즈키의 마왕클래스 3명이다. 벨베리온은 빠져있다.
  • [3] 그리고 프리티 벨의 4대 마왕 중 이 항목만 작성되지 않은채 방치 된 것을 보면, 작외에서도 취급이 영 좋지 않다.
  • [4] 죽이기 무섭게 벨베리온 뒤에 나타나 니들은 아무것도 못한다고 조롱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18 22:38:42
Processing time 0.115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