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쉬쉬케밥(폴아웃 시리즈)

last modified: 2015-03-29 02:31:28 by Contributors

Shishkebab

Shishkebab_1.png
[PNG image (151.67 KB)]
  • 평소 모습.

Shishkebab_2.png
[PNG image (149.74 KB)]
  • 불타오르는 모습. 앗 뜨거!

  • 설정화 - 여기는 이름이 Shishksword로 나왔다.

자료출처

데미지 : 35 +5초간 2씩 화염데미지
DPS : 80.8
크리티컬 추가 데미지 : 24
크리티컬 보정 배수 : 2배
공격속도 : 초당 2.31
V.A.T.S.소모 AP : 28
내구도 : 750
무게 : 3
가격 : 200


폴아웃3에 등장하는 조합 무기 중 하나, 아르푸에 편지 전달해주는 퀘스트인 '혈연'퀘스트를 깨면 도면을 하나 얻을 수 있다.
바이크 기름통, 손잡이와 라이터 기름, 잔디깎기 칼날을 조합해 만드는 무기로 이른바 불 칼 이라 불리는 무기. 타격한 적에게 불이 붙어 지속적으로 피해를 준다.
불타는 쇳덩이라는 점 때문에 같은 이름의 요리를 연상시켜 그렇게 명명된 듯 하다.

조합무기답게 성능이 좋다. 근접공격 올인형으로 Perk를 투자해왔다면 오리지널에서는 리퍼와 같이 최종무기로 활약할 것이다.
하지만 아무래도 근접무기다보니 후반부의 적들이 대부분 장거리에서 총질에 미사일질을 해와서 활약할 기회가 줄어든다. 거기다 공포의 데스클로와 근접전을 해야된다는게 문제. 무기로 막기를 '잘'하면 노피격플레이가 가능하다곤 하더라만 그게 어디 쉬운 일인가..

은신 공격시 보정을 주는 특기 등을 찍고 나서 차이니즈 스텔스 아머와 조합하면 은신 공격으로 아무 소동 없이 한 방을 불타는 시체로 가득 채울 수 있다.
등에 기름통을 매고있기 때문에 3인칭으로 보면 왠지 예초기가 떠오르기도 한다. 대미지를 극대화 시키려면 어느정도의 Explosion 스탯 투자와 Pyromaniac 퍽을 찍어야한다.

폴아웃:뉴 베가스에서도 등장하며 성능도 변함없지만, 전작과는 달리 설계도 자체가 없어서 재료가 있어도 조합이 불가능하다.
상인들이 가뭄에 콩나듯 가끔 팔고,[1] 시저의 군단 암살자[2][3]가 그것보다 더 낮은 확률로 들고 나온다. '나온다'는 말이 민망할 정도로 안나온다. 엔딩 4번보면 그중에 한번 나올까 말까한 정도의 확률.

Honest Hearts에서 일정 레벨 캡을 넘기면 하얀 다리 부족들이 발에 채일 정도로 진짜 많이 들고 다닌다. Lonesome Road에서는 초반부터 등장해주신다. 그리고 중후반엔 서방의 검을 들고 나와 주시고(...)

Gun Runner's Arsenal에서 게헨나라는 유니크 바리에이션이 등장했다.

누카 브레이커 시즌 2에서도 주인공의 주 무장으로 등장하는데, 최후반부 전투신에서 누카콜라 퀀텀을 연료로 사용하며, 푸른색으로 타오르며정화의 불꽃 보고있나 게헨나? 적을 슥슥 잘 썰어댔지만, 자기 열에 검신이 이기질 못해서 몇 번 휘두르고 나니 검신이 녹아버렸다.

----
  • [1] 참고로, 위대한 칸의 본거지 레드 락 캐니언 입구에 보면 뼈대만 앙상한 집이 한 채 있다. 이 집의 벽 근처를 자세히 보면 지하실 통로가 있는데, 여기에 위대한 칸 무기고가 있다. 칸과 친하다면 여기에서 거래를 할 수 있는데 흥정 스킬이 낮아도 칸과 친하다면 여기서는 항상 최고가격 매입/최저가격 판매를 보장해주고, 쓸만한 물건도 많이 판다. 무엇보다, 여기서는 꽤 자주 쉬쉬케밥을 판다!!
  • [2] 시저의 군단은 평판이 적대적인 플레이어에게 암살자를 파견한다. 초반에 빠르게 시저의 군단 평판을 깎는 방법은 닙튼에서 만나는 카우보이 리피터로 무장한 군단 병사 4명과 늑대 모자를 쓴 놈을 끔살시키는 것. 물론 레벨과 장비가 후달리는 초반에는 어렵다
  • [3] 하지만 DLC를 전부 깔면 체력관리만 해주면 된다. 용병의 유탄 소총으로 뿜뿜 갈겨주면 이겼다! 평판질 끝!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9 02:31:28
Processing time 0.071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