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신 마츠나가

last modified: 2015-06-03 04:10:44 by Contributors

z3acepilot.jpg
[JPG image (71.74 KB)]

지온 공국의 3대 에이스. 왼쪽부터 죠니 라이덴, 샤아 아즈나블, 신 마츠나가. 잠깐, 왜 애너벨 가토가 없는거지?[1]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그 외 트리비아


1. 개요

기동전사 건담 MSV에 등장한 지온군모빌슈트 파일럿. 특이하게도 동양권 출신 인물임에도 불구하고 이름을 알파벳으로만 쓰기 때문에 한자가 공개되어 있지 않으며, 일본어로 표기할 때도 가타카나로만 표기한다. 또한 서양식 이름 표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마츠나가가 성이고 이 이름이다.[2]

담당 성우는 건담 이볼브에서 나카타 조지, 그 밖의 매체에서는 故나카무라 히데토시.

2. 상세

공식적으로 기록된 탑승기는 MS-05B 자쿠와 MS-06R1 고기동형 자쿠II. 지온 공국의 공식 격추수 기록 5위의 인물로 MS 141기와 함선 6척을 격추하는 전과를 올렸다. 하얀 늑대라는 별명대로, 그의 탑승기는 전부 흰색으로 도장되어 있으며[3] 퍼스널 마크도 흰색 늑대의 머리 부분이다. 도즐 자비 중장의 신임을 받는 에이스 파일럿이었으며, 1년전쟁 내내 도즐의 직속 부대 소속이었다.

화려한 전과와는 달리 전용 겔구그는 고사하고 일반형 겔구그조차 지급받지 못했는데, 그를 너무나도 아낀 도즐의 특별명령으로 솔로몬 거점 수비에 배치되었기 때문이다. 이는 지온이 수세에 몰린 후에도 계속 이어져 자긍심이 강했던 그는 최전선에서 싸우지 못한 걸 수치스러워 했으며, 그나마 제대로 된 전투를 했었던 솔로몬 전투에서 중상을 입어 본국으로 후송된 뒤 병상에서 종전을 맞았다. 그 소식을 듣고서 병상에서 눈물을 흘리며 원통함을 감추지 못했다고 한다.


3. 그 외 트리비아

같은 MSV 출신에 활동영역이 비슷했던 죠니 라이덴과 세트로 엮여 나오는 경우가 많다. 특히 SD건담 G제네레이션 시리즈기렌의 야망 시리즈에서는 아예 대놓고 세트 취급이며, 죠니에게 전용 겔구그 캐논 설정이 추가되었을 때 이 쪽에도 '지급 예정이었으나 도즐의 명령으로 불발된 전용 겔구그'의 설정이 추가되었다. 대개 동일한 스펙의 겔구그 캐논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SD건담 G제네레이션 시리즈에서는 겔구그 J로 나오고 있다. 아마도 '지급 예정이었던 개량기'라는 설정 안에서 이것저것 가능성을 타진하는 수준인 것으로 보인다.

관련 게임에서의 대사집을 보면 자신에 대해 굉장한 자부심을 가진 타입으로, 나쁘게 말하면 지 잘난 맛에 사는 사람. 그래도 실력 좋은 인물에게는 나름대로 친근한 편(?)이다. 대표적으로 샤아 아즈나블에 대한 평가가 있으며, 위 잡지샷에서도 나와 있듯이 지온군의 에이스 MS 파일럿 3명으로 엮여 나오는 경우가 많고 기렌의 야망에서 3자대면 형식으로 안면을 튼 적이 있다는 설정이 추가되어 이 때 직접 만나보고 나머지 2인에 대한 호감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건담 이볼브 9화에서 Z건담 트리오 중의 한 명으로 나오는데, 이름만 가렸을 뿐이지 생긴 거나 언동이나 어딜 봐도 신 마츠나가 본인이다(…). 코드네임이 그레이 울프인 주제에 기체에 박힌 퍼스널 마크는 예전에 사용하던 흰색 늑대 그대로이고,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서 하는 대사가 "죠니는 이제 못 써먹어!"[4]"그러면 1기 더 발주서대로 회색 제타를 마련해라. 애너하임이라면 할 수 있을 거다."라고 비록 흰색을 오리지널 하얀 악마에게 양보했을지라도 기체 도장에 집착하는 등, 건덕후들 사이에서는 아무리 봐도 신 마츠나가 본인입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여겨지고 있다.

기동전사 건담씨에서는 신짱 24세라고 놀림받는다.

기동전사 건담 해후의 우주에서는 전용 시나리오까지 있다. 참고로 마지막 미션에서 연방의 기체들을 전부 격추하고 나면, 엔딩 영상 직전에 풀아머 건담이 먼 위치에서 그의 시야를 몹시 빠른 속도로 지나간다. [5]
----
  • [1] 처음 MSV가 정립되었을 때의 설정이라서 이후에 어떤 캐릭터가 추가되던 이들 3명이 1년전쟁 기준 지온 공국의 TOP3 고정이다. 한참 후대에 나온 가토 또한 이들보다 한 수 아래로 취급될 수밖에 없다는 것. 사실 가르마 자비도즐 자비를 제외하고 모두 퍼스널 컬러로 칠해진 전용기가 있을 경우 국가에서 인정한 에이스이며, 저기에 사진이 없는 애너벨 가토도 포함된다.
  • [2] 아마도 이름의 유래가 일본의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인 마츠나가 신(松永真)이라서 한자를 써 버리면 그대로 동일인물이라고 생각될 위험이 있어서 그런 것으로 보인다.
  • [3] 명성이 오르기 전에는 머리와 스파이크 아머만 흰색으로 칠했다.
  • [4] 원래 코드네임 레드 스네이크는 죠니가 받을 예정이었다. 그러나 사이코뮤 시스템이 들어간 기체에 맞춰 뉴타입 강화 시술을 받다가 부작용으로 실전에 나가지 못했다고 한다.
  • [5] 격추할 수 없으며, 자세히 보이지도 않는다. 단지 풀아머 건담의 형식번호인 FA-78-1만 표시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6-03 04:10:44
Processing time 0.068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