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아쿠에리안 에이지

last modified: 2013-11-13 18:44:48 by Contributors

본 문서는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ViVidTCG 아쿠에리안 에이지 콜라보레이션 카드 캐릭터에 관련된 문서입니다. ViVid 본편에 관한 내용은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 문서를 참조.

AEX0350.jpg
[JPG image (71.9 KB)]


No.EX0350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 무장형태 진검배틀

Contents

1. 카드 종류
1.1. 브레이크 카드
1.2. 퍼머넌트(장비) 카드
1.3. 전용 스펠 카드
2. 설명
2.1. 익스펜션 1기
2.2. 익스펜션 2기

1. 카드 종류

1.1. 브레이크 카드

대형 브레이크는 분류 아이콘이 모두 학생/운동가/워리어. 전체적으로 비비오보다 전투에 참가할 만한 캐릭터가 많다(...)

No.EXPR011 선열한 이야기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

필요 팩터&지불 코스트 : 백색 팩터 3/코스트 3
능력치 : 정신력5/공격력4/내구력4
스킬&어빌리티
배틀 중 공격력/내구력을 +2씩 해주며, 필드에 타카마치 비비오가 있을 때 추가로 전 능력치 +2가 되고 비비오를 대상으로 공격할 수 있다. 즉 비비오와 같은 어빌리티.

No.EX0230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 무장형태 격투훈련

필요 팩터&지불 코스트 : 백색 팩터 3/코스트 2
능력치 : 정신력5/공격력4/내구력4
스킬&어빌리티
선공스킬 보유. 자기 파워만큼 배틀상대 파워를 버리는 어빌리티가 있으며 1코스트로 패로 되돌아갈 수 있다 [1] 스트리트 파이트 시절의 반영인가? 초반 어태커로 활약하기 매우 좋다.

No.EX0232 패왕류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

필요 팩터&지불 코스트 : 백색 팩터 3/코스트 2
능력치 : 정신력5/공격력4/내구력4
스킬&어빌리티
브레이크 되어있는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에게만 브레이크 가능한 제 2단계 브레이크. 스킬은 바인드2 오펜시브 서치("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 브레이크가 겹쳐진 이름에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가 들어가는 카드의 숫자만큼 전 능력치를 +1씩 한다. 또 이 카드를 아인하르트를 대상으로 전 능력치+2를 해주는 스펠카드로도 쓸 수 있게 해준다. 이번에도 비비오랑 같은 특능...부부는 일심동체!

No.EX0350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 무장형태 진검배틀

필요 팩터&지불 코스트 : 백색 팩터 5/코스트 5
능력치 : 정신력6/공격력5/내구력5
스킬&어빌리티
실드에 선공스킬이 있는데다 비비오처럼...이 캐릭터를 구성하는 카드만큼 공격력이 증가, 1코스트로 자신에게 바인드1 스킬을 부여하는 이펙트를 가지는데, 관통이 있는 비비오랑은 달리 선공이 달려있는데다 바인드도 줄 수 있어서 비교적 생존율이 더 높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정작 써보면 얘도 그냥 소장용...

No.EX0509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 무장모드 전력전

필요 팩터&지불 코스트 : 백색 팩터 4/코스트 3
능력치 : 정신력6/공격력5/내구력5
스킬&어빌리티
브레이크 되어있는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에게만 브레이크 가능한 제 2단계 브레이크. 스킬은 실드 바인드2 선공 서치("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 배틀 시에 서로의 공격력+내구력을 합해서 자기가 더 적으면 자기 파워만큼 공격력과 내구력을 올린다. 한정 조건으로 사이킥 몬스터 좋은 어태커로 범용적인 성능을 지닌 대신에 비비오 전력전개 모드의 이펙트는 못뚫는다.

1.2. 퍼머넌트(장비) 카드

AEX0596.jpg
[JPG image (76.6 KB)]


No.EX0596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 전용 디바이스 "아스티온"
세이크리드 하트보다 비교적 늦게 익스펜션 2기 부스터에 등장.

필요 팩터&지불 코스트 : 백색 팩터 3/코스트 2
버프 : 정신력+1/공격력+1/내구력(-)
스킬&어빌리티
서치("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 및 이게 세트된 캐릭터에 아인하르트를 브레이크하면 코스트가 회수되는 Vivid 시리즈 퍼머넌트의 전형적인 어빌리티에 추가오 아인하르트의 전 능력치 +1과 오펜시브(어택 코스트 백) 디펜시브(가드 코스트 백)을 준다. 이걸로 공방시에 계속 코스트를 회수해가면서 배틀이 가능하고, 아인하르트 자체가 Vivid 시리즈 중에서는 그나마 내구력이 좋고 간간히 바인드X(버려질 때 데미지장에 X장 놓고 생존)도 주어지는 캐릭터라서 활용하기엔 좋은 편.

1.3. 전용 스펠 카드

No.EX0302 패왕단공권
패스트 카드. 4팩터에 코스트를 임의로 지불하여 지불한 수의 2배만큼 공격력을 올린다. 선공을 갖고 있는 아인하르트인만큼 선공 스킬만 지워지지 않으면 배틀에서 혼자 죽을 상황을 극복하는 것도 가능.

No.EX0303 선충파
2팩터 1코스트의 가벼운 패스트 카드...인데 아인하르트에게 배틀 외 데미지가 가해졌을때 그 데미지를 가한 캐릭터와 그 플레이어한테 해당 캐릭터 공격력만큼 데미지를 준다. 즉 이펙트나 어빌을 통한 저격기술을 반사(...)

No.EX0304 이어지지 않는 권
패스트 카드. 3팩터 0코스트로 대전 상대가 이쪽 캐릭터에게 발동하는 스펠 하나를 무효화하고, 아인하르트가 목표였을 경우 아인하르트가 주는 데미지에 +5[2]하고 상대의 실드를 전부 무효화한다.

No.EX0602 패왕단공참
5팩터 4코스트의 거대 패스트 카드. 일단 상대의 패스트카드 이펙트의 효과를 받지 않아서 카운터를 거의 안당하며, 아인하르트에게 0/+4+4/+4+4=0/+8/+8의 버프와 배틀 상대의 파워카드를 1장씩 떨구는 효과를 가진 필살기 스펠. 아인하르트에게 선공이 있어서 배틀에서는 굉장히 유리한데...

2. 설명

2.1. 익스펜션 1기

선공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상대 네임을 쓰러뜨리는 말 그대로 파이터 계열. 비비오와 달리 중소형 브레이크도 상대 파워를 떨구고 카드가 되돌아오는 쓸만한 능력을 갖추고 있기에 초반에 공격태세를 취하면서도 상대보다 파워카드 운용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단지 선공이 무효화되거나 같은 선공 스킬이 있는 상대에겐 별 수 없이 공멸하며, 관통 스킬이 없어서 배틀로 상대 네임을 이기기 전까지는 플레이어에게 데미지를 못주는 게 문제. 스펠 또한 상대와 순수하게 배틀을 하기 위해서 상대의 스펠 및 배틀외 데미지를 튕겨내는 것들. "무조건 상대 네임과 싸우려고 하는" 성향이 잘 드러난다.

2.2. 익스펜션 2기

미카야의 등장으로 선공 네임이 하나 더 늘었고, 미카야의 천월하로 스펠이 떨궈질 위험이 생겨서 둘이 붙으면 패왕단공참이 손에 잡히기 전에는 아인하르트쪽이 조금 불리하며, 잡혀도 잡힌 턴에 미카야를 쓰러뜨리지 못하면 진다. Vivid 원작에서도 트레이닝 중에 미카야에게 마구 깨지는데 아쿠에리에서도 마찬가지이다.아아 좋은 원작반영이다하지만 역으로 미카야와 같이 나온 미우라의 경우에는 캐릭터 자체에 선공이 없는데다 카운터 전용스펠도 없기 때문에 아인하르트 쪽이 빠른 공세를 취한다면 매우 유리하다.
----
  • [1] 버려질 때 이 카드만 회수가능한 편리한 이펙트.
  • [2] 즉 공격력 수치는 그대로지만 실질적으로는 +5인 특이한 경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1-13 18:44:48
Processing time 0.133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