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에이미(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last modified: 2015-04-02 23:01:12 by Contributors

이 항목은 에이미(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다.


a0031448_4db82af39ccdc.jpg
[JPG image (50.07 KB)]

오프닝 중. 가슴에 안겨 있는 까만색 고양이.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에 등장하는 고양이. 첫 등장은 드라마 CD "memories of you".

아무것도 아닌 평범한 고양이 같지만, 사실상 마마마의 시작의 신호탄을 쏘아올린 고양이.

아케미 호무라가 마법소녀가 되기 전인 1회차에서 교통사고를 당했으나, 마침 앞에 있던 카나메 마도카가 에이미를 구해달라는 소원을 빌고 마법소녀가 된다. 그래서인지 마도카를 상당히 잘 따른다. 마도카는 집에 데려가고 싶어했지만 에이미가 바깥에 있는 걸 너무 좋아해서 그만뒀다고 한다.

호무라와 마도카를 이어주는 계기의 하나로 볼 수 있으며, 발푸르기스의 밤이 오는 날 집에서 뛰쳐나온 호무라를 마도카에게 안내했다. 어떻게 보면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이야기의 근본적인 계기인 아케미 호무라의 마법소녀화를 이끈 장본인.

마도카가 일개 고양이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계약을 할 정도로 상냥하고 자비로운 인물이라는 걸 보여주는 부분이다.

3회차 이후의 루트에서는 마도카가 마법소녀가 되지 않았으므로 에이미는 등장하지 못하는 것 같다. 지금까지의 전개로 봐선 어쩌면 그 전에 아케미 호무라가 제거했거나, 구해줬을지도.

오프닝에 등장하는 검은 고양이가 바로 이 에이미이다. 감독 신보 아키유키나 각본 우로부치 겐과의 인터뷰에 따르면 본래 오프닝의 고양이는 우로부치의 각본과는 전혀 무관한 샤프트의 단순한 연출이었는데, 인터넷상에서 떡밥화되어 연구하는 걸 보고 많이 놀랐다고 한다.[1] 아무튼 당시 인터뷰에서 우로부치는 이렇게까지 유명해진 신분상승한 고양이를 버리기 아까우니 이를 소재로 한 추가 에피소드를 만들겠다고 했었는데 그 결과가 드라마 CD에 실린 이 에피소드이다.

참고로 2011년 6월 22일에 발매된 3권의 드라마 CD인 Sunny Day Life와 4권의 드라마 CD인 여름의 마법소녀 강화합숙!에서도 검은 고양이 한 마리가 등장하는데, 그 고양이가 에이미인지는 작중 밝혀지진 않았다.

여담으로 실제 마도카의 성우인 유우키 아오이가 기르는 고양이 이름 역시 에이미이다*. 작중의 고양이 이름도 여기서 따왔다고.
----
  • [1] 방영 당시 2CH 등지에서는 작품의 내용을 나름대로 해석하는 가설을 제법 그럴싸한 완성도로 많이 만들어냈고 그런 흐름 가운데 에이미에게 중요한 의미를 부여하는 해석이 유행했다. 호무라의 정체가 에이미가 아닌가 하는 둥의 내용 등.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2 23:01:12
Processing time 0.148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