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여신 ALICE

last modified: 2014-10-19 04:38:43 by Contributors

女神ALICE

앨리스.JPG
[JPG image (145.74 KB)]

guishen_0090CG08242.jpg
[JPG image (405.45 KB)]


에로게란스 시리즈》의 등장인물. 첫 등장은 《란스 퀘스트 매그넘》이나, 원형은 《귀축왕 란스》의 레다라고 짐작된다. 앨리스가 아니라 ALICE이므로 주의. 게임 중에서도 앨리스 소프트의 마스코트인 앨리스가 나는 앨리스고 저쪽은 ALICE이며 자기는 저렇게 무서운 캐릭터가 아니니 똑같이 보지 말라고 플레이어에게 신신당부를 한다. 그런데 정작 란스9에서 등장할 때는 그냥 가타카나로 '女神アリス'라고 이름을 달고 나온다. 아무리 봐도 사실은 그 앨리스가 맞는 것 같다. CG모드에서도 같이 묶어놓았고

Contents

1. 설명
2. 레다와의 관계
3. 여신 ALICE 타도
4. 관련 항목

1. 설명

AL교의 신앙 대상인 여신. AL교의 교황은 선정 이후 매달 ALICE를 영접해 보고를 하고 지시를 받는다.

교황 후보 중 한 사람인 사교 미 로드링은 이 여신 ALICE를 앨리스 소프트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앨리스 같은 이미지로 연상했지만, 실체는 전혀 다르다. 의 즐거움을 위해 지상에 혼란과 비극을 연출하는 존재. 크룩 모프스는 무라테스트 최종단계에서 교황이 되자마자 천 번이 넘게 살해당하고 되살려졌으며, 수백 번 정신파괴 당하고 복구당했다. 게다가 이건 교황을 길들이기 위한 절차에 불과할 뿐 다른 의도가 있는 것도 아니다. 바닥에 가까운 인내심, 과도한 폭력성, 죽 끓듯 하는 변덕까지 참 신기할정도로 루드라사움과 닮았다.

란스9에서도 그 성질머리는 여전해서, 명백한 밸런스 브레이커인 부유요새를 왜 봉인하지 않느냐는 물음에 크룩이 잠시 대답을 더듬자 그새를 못참고 크룩을 한번 죽인다. 그 직후 언제까지 자빠져 자고 있을거냐면서 도로 살려 주기는 하지만...

2. 레다와의 관계

《귀축왕 란스》에서 AL교의 배후에 있는 것은 4급 신인 레다였다. 다만 이 레다는 교황 무라라루에게 고압적인 지시만 내릴 뿐 그다지 존재감이 없었다. 결정적으로 레다의 포트레이트는 범용 엔젤 나이트의 포트레이트와 동일하다. (…….)

《란스 퀘스트 매그넘》에 나온 여신 ALICE는 이 레다의 리파인인 것 같다. 단 풍기는 포스도 그렇고 파워 레벨은 훨씬 강력한 것으로 보인다.《란스Ⅸ》의 진 엔딩을 감안하면 이쪽은 최하 1급 신 내지는 그 이상.

3. 여신 ALICE 타도

매그넘에서 월드 3까지 가면, 퀘스트 『진 나락의 왕??』에서 비로소 여신 ALICE에게 도전해볼 수 있다. 그 강함은 실로 흉악. 마인 마스조웨도, 하니킹도 완전히 상대가 안 된다.

일종의 버그를 이용한 꼼수를 쓰지 않고 이기려면 파티 평균 레벨이 적어도 600은 넘어야(…) 겨우 이긴다라는건 좀 오버고 300정도면 클리어가 가능하다.(물론 300도 적은 레벨이 아니다)ALICE 클리어 영상http://www.nicovideo.jp/watch/sm17426940 (니코동 아이디 필요) 참고로 이 게임을 클리어하는데는 평균 50 가까이만 되어도 충분하다. 란스 시리즈 설정상 살아있는 인간이 레벨을 300까지 올릴 가능성은 없는거나 마찬가지이므로 인간은 정말 범접할 수 없는 존재.

몇가지 부연 설명하자면 우선 HP가 200만이며. 방어력은 괴랄하다. 그리고 어떤 종류의 약점도 전무. 스턴률도 엄청나서 리세트가 없으면 얄짤없이 다 스턴이다[1]. 행동도 무작위로 다회 행동하기 때문에 순신각에 절단난다. 더구나 공격력은 턴이 지나면 지날수록 증가하는데... 무려 21억 4748만까지 증가한다.이보시오다만 현재 이 공격력 증가가 버그를 유발해 공격력 증가 최대값을 지나면 데미지 0이 돼버리기도 한다. 허나 그렇게 될려면 수백턴을 버텨야 한다. 최신 패치에선 버그 플레이가 막혔기 때문에 정공법으로 싸울 수밖에 없다.

사실 이 이외에도 하니킹과 비슷하게 꼼수로 이길수 있다.http://www.nicovideo.jp/watch/sm17297415 (니코동 아이디 필요) 방법은 대략 레인져와 잘 키운 발키리를 쓸수 있는 시빌리안을 멤버로 대동하고 레인져는 스텔스상태로 있으면 하니킹과 비슷하게 때리지도 못하고 계속 얻어맞는다. 시빌리안이 죽어도 종마는 아무 상관이 없기 때문에 파티가 전멸하지만 않으면 어떻게든 이길 수 있다. 지금 소개된 영상에는 거의 1시간 30분을 때렸다고 한다.. 완전 자동으로 이길 수가 있다. 하지만 만우절 패치에서 스텔스 상태를 간파하도록 수정된 탓에 이 방법은 불가능해졌다.

일단 정공법으로 이기려면 여신의 턴이 한번에 여러번오지 않도록 캐릭터들의 속도를 한계속도인 100으로 맞추는것이 필수.
최대 3회까지 연속으로 들어오는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가드2명이 있거나 힐러2명이 참전해서 계속 완전부활시켜야 하고
가드가 일격사 하지 않으려면 300대레벨은 필수, 가드후 생존했을때 스턴이 걸리기 때문에 리세트 카라가 필수로 가담해 있어야 한다.
즉 속도 100인 2힐러 1가드나 2가드 1힐러 + 리세트 카라 + 딜러1 이 적절한 파티구성.
딜러로는 여신이 인간형이기때문에 3배 데미지의 업어치기를 쓰는 스파르타가 추천되며 공격력이 낮을수록 장기전이 되기때문에
각자 스킬 보유량이 넉넉해야한다.

기껏 고난과 역경 끝에 쓰러트리고 나면 크룩이 란스에게 당신은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며 폭풍 감동의 눈물을 흘리지만, 여신을 쓰러트린 여파로 직후 세계가 붕괴되어버린다.고래가 격파된 것도 아닌데[2] 그리고는 마스코트 앨리스가 나오더니 월드 2 이상은 어디까지나 패러렐 월드일 뿐 정사에서는 여신ALICE를 쓰러트린 일 같은건 없으니 착각하면 안된다고 하면서(...) "여신격파 축하해요!"하고 플레이어를 칭찬해주곤 카리스마를 1 올려주고 퀘스트가 클리어된다(...) 귀축왕시절 마왕 케이브리스처럼 클리어하라고 만든건 아닌듯하다

----
  • [1] 물론 그전에 그냥 일격사다
  • [2] 어쩌면 복선일수도 있다. 삼초신들이 화신으로 놀고 있는데 루드라사움이라고 그러지 말라는 법은 없으니까. 루드라사움이 여자라면 나름 쇼킹할 듯 물론 란스 시리즈 특성상 스토리 메인 캐릭터는 얌전히 남캐로 만들기 때문에 그럴 가능성은 낮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19 04:38:43
Processing time 0.089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