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오토(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

last modified: 2015-04-07 12:37:03 by Contributors


ナンバーズ No.8 オットー





1. 캐릭터 설정


첫 등장 :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 제15화
능력 : 결계·광역 공격
역할 : 전선 지휘·후방 지원
고유 장비 : 스텔스 쟈켓
비행·공중전 : 가능

자매 중 가장 중성적인 외형을 지닌 전투기인. 복장도 바지를 입고 있기 때문에[1], 사전지식이 없으면 남자로 오인될 수도 있다.

사실 오토의 성별은 자매들조차 한동안 몰랐다. 콰트로디드만이 알고 있었는데, 콰트로가 심통을 부려서 비밀로 했다. 게다가 오토의 사교성 부족 때문에 목욕[2]도 디드하고만 했다. 우노, 트레는 알고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적어도 칭크 이하의 자매들은 몰랐다.

공방에서 우수한 후방지원형으로 지휘도 가능한 만능형. 디드와는 소재가 같은 쌍둥이로, 이쪽은 콰트로가 교육을 담당해서인지 감정의 기복이 없다. 콰트로는 감정을 가르치는 건 필요없다고 판단한 모양이다. 단 세테와는 다르게, 이쪽은 디드에게는 감정을 드러내는 걸로 확인되어 있다. 또한 세테와 같이 거의 마지막에 기동했다.

1.1. 무장/스킬

IS
"광화의 폭풍우" 레이 스톰 (Ray Storm)
광역 공격·결계 능력 등 오토가 사용하는 능력 전반의 총칭. 오른손바닥에서 녹색의 광선을 발사한다. 광선이 착탄했을 때 폭발이 일어나고 있었다.

스텔스 쟈켓 (Stealth Jacket)
그녀(?)가 입은 바지와 윗도리. 마법 서치로부터 피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장비이다.

2. 작중 행적

2.1.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

지상 본부 습격 사건 때 처음으로 등장. 당시에는 디드, 루테시아 알피노와 함께 기동6과 본부를 습격, 샤멀자피라바르고(...) 비비오를 납치한 뒤 귀환.

최종 결전에서는 티아나를 가두는 결계를 유지하던 중 샤멀과 자피라에게 기습당하여 체포. 2:1, 그것도 기습으로 잡았다. 잘 한다.

샤멀자피라안습의 영역으로 떨어뜨린 장본인 1호.

사건 종료 후 조사 협력에 적극적으로 도와준 덕분에 인간적인 삶을 인정받아 보호소에 들어가 사회생활을 위한 갱생프로그램에 참여한다.

2.2. StrikerS 사운드 스테이지 X

성왕교회에 소속, 카림의 집사가 된다. 가이드북에 따르면 카림의 비서 및 보호역으로서, 카림과 샤하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고. 옛날에 비해 성격이 많이 부드러워졌다.

본편에서는 티아나 란스터가 마리아주 사건과 관련된 조사를 맡겨서, 타카마치 비비오를 찾아가 같이 조사했다.

2.3.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ViVid

성왕교회 관련이나 자매들끼리 모일 때 얼굴을 비추고는 한다.

샹테 아피니온이 비비오에게 멋대로 위험한 대련을 신청하자, 디드와 함께 무시무시한 얼굴로 응징하는 모습을 보인다. 아무래도 과보호적인 측면이 있는 듯.

----
  • [1] 다른 넘버즈들의 악취미한 전신 타이즈가 아니라는 점이 참 다행이다.
  • [2] 넘버즈들은 '세정'이라 부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7 12:37:03
Processing time 0.084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