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이야크투 쯔빔

Iyachtu Xvim

Contents

1. 소개
2. 행적

1. 소개

포가튼 렐름에 등장하던 신격. 크툴루 신화에서나 볼법한 저 요상한 스펠링은 이야쿠투 쯔빔(Ee-YAK-too ZVIHM)이라고 읽는다.

베인아들. 베인과 트루 타나리(true tanar’ri)의 자식이라고 알려져 있다. 혹은 베인과 타락한 팔라딘의 자식이라는 설도 있다. 종족은 티플링.

쯔빔은 AD&D 1st 시기(1977~1988)에 아버지 베인과 함께 등장했다. AD&D 2nd 시기(1989~1999)에 온전한 데이터가 기록되었고, D&D 3rd 시기(2000~2007)에는 사망 처리 되어 데이터가 없다. 자세한 데이터는 2nd 시기에만 있는 셈. 그런데 베인은 2nd 시기에 사망 처리된 상태였는데 여전히 상세 데이터가 있었고, 3rd에서 사망한 쯔빔은 더 이상 데이터가 없다. 여러 신들이 죽다가 되살아나는 포릴이지만 쯔빔 사망은 별로 반발을 부르지 않았는지 이후로 부활 기미도 없다(…).

2. 행적

베인이 사망한 타임 오브 트러블 시기에 쯔빔은 무슨 이유에서인지 젠타림의 젠틀킵 아래의 하감옥에 갇혀 있었다. 감옥에서 쯔빔은 베인 신도들과 접촉하였고, 베인 신도들은 쯔빔을 베인의 정당한 후계자로 인정하여 젠틀킵에서 쯔빔을 빼냈다.

쯔빔은 베인이 죽은 뒤에 우왕좌왕 하던 베인 교단의 신도들을 흡수하여 자기 세력으로 삼았다. 본래 쯔빔의 신격은 미갓 수준이었으나, 각종 음모를 꾸미면서 점차 세력을 확대하고 신력(디바인 랭크)도 차근차근 올려나갔다. 젠틀킵을 탈출했을 때는 레서갓 정도는 되었고, 이후 마이너 갓(하위신) 정도까지 성장한다. 특히 아버지의 포트폴리오 계승권을 놓고 시어릭과 대립하는 위치였으며, 쯔빔교와 시어릭 교단은 치열한 암투를 벌였다.

아버지의 죽음 때문에 포가튼 렐름의 다른 모든 신들과 사이가 좋지 않은 골치덩어리였다. 그 때문에 위험한 존재로 파악되서 선한 신들 측에서는 열심히 쯔빔을 공격했고, 시어릭 쪽에서도 쯔빔과 싸웠지만 의외로 잘 버티면서 이러니 저러니 해도 힘을 키워나갔다.

문제는 쯔빔이 힘을 키우려고 준비하는 여러가지 시도들은 사실 베인이 자신이 죽은 뒤에 부활하기 위해서 준비해둔 안배였다는 것이다. 쯔빔은 베인의 에센스(정수)를 계속해서 흡수하며 힘을 모아나갔는데, 그 에센스 자체가 베인 그 자체와 같은 것이었다. 쯔빔의 내면에서 충분한 힘을 회복한 베인은 때가 되자 쯔빔의 허물을 벗어버리고 부활해버렸으며 쯔빔은 베인이 부활할 때 그대로 터져서 사망했다(…).

쯔빔이 키워오던 교단은 어차피 베인의 후계자로서 쯔빔을 추종하던 것이었기 때문에, 쯔빔이 사망하고 베인이 부활한 시점에서 더 이상 쯔빔에게 미련을 품지 않고 그대로 베인 교단으로 돌아가버렸다.

결국 베인의 도구로서 쓰이고 최후를 맞은 셈인데, 원래 등장할 때부터 베인의 '도구'라는 언급이 있었기 때문에 복선 회수(?)가 된 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0-31 22:37:14
Processing time 0.036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