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쟈밀 니트

last modified: 2014-12-11 15:10:03 by Contributors

gundamx_jamil.jpg
[JPG image (96.74 KB)]


달은 떠 있는가?

ジャミル・ニート / Jamil Neate

기동신세기 건담 X의 등장 캐릭터. 성우는 ZZ에서 마슈마 세로역을 맡았던 호리우치 켄유.

7차 우주전쟁 당시 지구연방군 소속으로 GX-9900(건담 X)를 타고 수많은 공훈을 세운 뉴타입으로 7차 우주전쟁 막바지에 우주혁명군의 콜로니 낙하작전을 저지하기 위해 새틀라이트 캐논을 발사하지만 우주혁명군은 지구연방군이 콜로니를 격파할 수 있는 모빌슈트를 개발한 것을 보고 오히려 콜로니 낙하를 강행, 그 결과 지구의 환경은 초토화되었다.

쟈밀은 자신이 행한 일이 어떤 결과를 불러왔는지를 보고 죄책감으로 인한 트라우마로 때문에 부분적으로 뉴타입 능력을 상실한다. 일단 능력 자체는 남아 있지만 능력을 쓰면 심한 두통을 겪게 되고, 게다가 콕핏 공포증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빌슈츠에 타지 못했다.[1]

이후 자신과 같은 뉴타입이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해 뉴타입의 탐색과 보호를 목적으로 벌처프리덴을 창립하여 살아 남은 뉴타입을 탐색해오다 얼터너티브社의 뉴타입연구소에 구류된 티파 아딜을 구출하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트라우마로 인해 반쪽짜리 뉴타입이 되어버린 쟈밀로선 완전한 뉴타입인 티파를 이해할 수가 없었다.

가로드 란을 프리덴에 합류하도록 이끌었으며, 가로드 란의 합류 이후 가로드 란의 정신적 성장에 관여했다. 가로드의 성장과 동시에 자신도 어른으로서 무언가 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생각으로, 치료를 통해 콕핏 공포증도 극복해낸다.

극 중반부에 과거 전쟁에서 자신의 지도 교관이자 동료였던 루틸 리리안트와 재회한다. 로렐라이 시스템에 결합되어 있는 루틸의 도움을 받아 다시 한 번 뉴타입 능력을 사용한다. 하지만 G비트를 파괴해서 뉴타입 능력을 전쟁을 위해 쓰지 않기로 결심한다. 이후 건담 X 디바이더의 파일럿으로 활약.

종전 후 연방정부 화평협의회의 멤버로서 활약한다.

건담X 자체가 우주세기 건담인 기동전사 건담이 "최악의 결말로 끝났다."란 가정을 토대하에 만들어진 작품이기에 극의 곳곳에서 기동전사 건담의 오마쥬가 존재한다. 1화 시작부분에 기동전사 건담의 유명한 MA 지온그와 닮은 RMSN-002 페브랄이 등장했고, 파일럿은 샤아 아즈나블 포지션인 란슬로 다웰이다. 건담 X의 파괴 부위도 퍼스트 건담라스트 슈팅을 날리는 시점과 동일하다.[2] 또한 1화와 39화에서나 잠깐 나오는 엑스트라지만, 금발의 이마에 상처가 난 남자가 거리의 민중들에게 한 자기PR은 샤아 아즈나블을 연상시킨다. 건담팀의 구성도 기동전사 건담에서 보여준 3인 1조 시스템을 채용하였다.

또 쟈밀 니트의 위치는 기동전사 건담의 주인공 아무로 레이에 가깝다. 군의 엘리트 파일럿이자 터무니없는 성능의 MS의 파일럿이란 설정외에도 다른 뉴타입들에게 관계되는 일이나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일은 일찍이 아무로 레이가 밟아온 절차와 동일하다. 정확한 모티브는 웃소횽이라고 한다. 확인바람 #

쟈밀의 과거를 중심 소재로 한 뉴타입 전사 쟈밀 니트라는 단편이 토키타 코이치의 건담X 코믹스에 수록되어 있다. …굉장히 오랫동안 이것이 유일한 건담 X의 미디어 믹스였다.(...)[3]

명대사로는 "달은...떠 있는가..."가 있다.
저 대사 때문에 동인쪽에선 무슨 일이 일어나도 주구장창 달만 찾는 바보 변태 캐릭터로 묘사되어 망가지는 경우가 많다.(...) 다만 이 대사가 나온 계기가 멀쩡하게 움직이는 건담 X의 발견이기에 나름 진지한 부분이라 할수 있다.
여담으로 건담 X에 막 탑승한 가로드가 에어마스터와 레오파드를 상대하기 위해 "이 건담에는 굉장한 무기가 있다!"는 허세를 부렸을 때, 당황했다가 가로드의 블러핑이었다는 것을 알자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이 때의 가로드야 몰랐지만 그 뻥카가 따지고 보면 뻥카는 아니었으니 충분히 그럴만한 일.

니트족과는 아무런 상관도 없다. 하지만 니트라는 성때문인지 21세기 들어 일본 웹상에서 종종 놀림거리가 되곤한다.애니메이션 사상 최강의 니트!! 여담으로 쟈밀은 아랍어(جميل)로 '아름답다' '좋다'라는 뜻이니 이를 적용하면 아름다운 니트 내지는 좋은 니트? 몰라 뭐야 그거 무서워
----
  • [1] 초반에 티파가 건담 X의 플래시 시스템을 인증하려 하자 쟈밀 니트는 자신의 뉴타입 능력을 활용해 티파와 교감하려 하지만 실패한다. 이 때 귀에서 피를 흘린다. 다만, 티파의 메시지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나 티파의 뉴타입 능력 사용을 감지하는 것은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
  • [2] 왼쪽 눈을 가로질러 나 있는 흉터가 이 때 입은 상처로 인해 생긴 것이다.
  • [3] 2004년에 스핀오프 코믹스가 발간되어 유일하지는 않게 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1 15:10:03
Processing time 0.179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