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지면 강타

last modified: 2015-02-16 04:02:26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관련 캐릭터 및 기술
2.1. 만화 · 애니메이션
2.2. 게임

1. 개요

말 그대로 자신의 특정 신체부위 또는 몸 전체를 지면에 강하게 부딪히는 것으로, 대부분 강력한 괴력을 가진 캐릭터들이 선보인다. 발의 경우에는 진각과도 관련이 있다.

보통 부가적인 효과로 상대에게 타격을 주려는 목적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지진과 같은 강력한 충격파를 발생시켜 상대의 무게중심을 무너뜨린다거나, 지면을 반으로 갈라놓거나 거대한 크레이터를 만들어 상대를 그 안으로 떨어뜨린다거나, 충격파 또는 지면이 부서질 때 나온 파편 등을 이용해 상대에게 직접 타격을 입히는 방법 등이 있다.

이 기술이 구현화된 대표적인 창작물이 바로 슈퍼 마리오 시리즈. 마리오엉덩이 찍기 기술로 상대에게 다양한 타격을 입힐 수 있으며,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에서는 반대로 쿠파의 엉덩이 찍기 기술을 피해 쿠파가 벽돌으로 된 바닥을 강타하게 만든 뒤, 바닥이 부서지면 그 아래로 추락하게 만들어 클리어하도록 되어있다.

건물을 대상으로 사용한다면 건물을 무너뜨리는 부가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그외에 빗나간 공격이나 충격을 받아 날아간 상대가 땅 혹은 벽에 부딪혀 금이가고 박살이 나는 경우도 있다. 주로 공격이 얼마나 위력적인지를 보여주는 연출법으로 사용된다.

2. 관련 캐릭터 및 기술

2.1. 만화 · 애니메이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6 04:02:26
Processing time 0.028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