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천일모험기

last modified: 2013-12-21 17:31:24 by Contributors

TRPG를 국내에 보급하는 데에 일조한 던전 앤 드래곤 리플레이.

게임매거진에 연재되고 있었으나 매거진이 RPG섹션을 접음에 따라 비정기 발간 잡지인 TRPG 무크지에 연재… 될 예정이었으나 무크지가 제대로 발간도 못해보고[1] 망해서 결국 연재가 중단되었다.

초보 GM의 여러 해프닝이나 플레이어들간의 대화 등으로 꽤 재미있었고, 이후 다른 잡지들(주로 PC게임 잡지)에서도 리플레이를 실었으나 모조리 문체와 내용이 평이해서 재미없었다.

아무튼 거의 대부분의 국내 TRPG 플레이어들은 그 당시 이걸 읽고 TRPG를 시작했다고 보면 된다. 사실 몇번이나 출판 계획이 있었다고 하지면 결국 한번도 성공하지 못했고 결국 포기하였다고…….

파티의 용감무식 전사 캐릭터(이자 해당 캐릭터의 플레이어)인 호크윈드는 이후에도 국내 TRPG계의 가장 유명한 캐릭터 / 플레이어로 남게 된다.[2] 당시 GM이었던 김희정 씨와는 연인 관계였으며, 현재는 결혼.

GM이었던 김희정 씨의 블로그에서 당시 리플레이를 재정리하여 웹에 업로드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 곳에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곳에서 매거진에 연재할 당시의 천일모험기 일부를 볼 수 있다.

천일모험기 파티원

----
  • [1] 통권 1권이 마지막(..)
  • [2] 가장 절정이었던건 티라노사우르스에게 물리고도 살아남았다(당시 데미지 50점. 나중에는 100점데미지를 받고도 버틴다...여보세요 전사 HP가 아무리 레벨당 8면체+건강보너스라지만...) 그외에 슬라임이 붙어버리자 견딜 수 있으니 파이어볼을 쏴버려! 라든가 그야말로 팀의 체력을 책임지는 전사의 이미지의 표본을 보여주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2-21 17:31:24
Processing time 0.049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