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코리

last modified: 2014-12-03 23:43:48 by Contributors

Contents

1. 코리도라스의 줄임말
2. 마법사의 아들 코리의 등장인물
3. 롯데 자이언츠의 외국인 투수
4. 허영만 화백의 만화 말에서 내리지 않는 무사의 등장인물

1. 코리도라스의 줄임말


2. 마법사의 아들 코리의 등장인물

마법사의 아들 코리의 주인공. 성우는 한인숙. 반쯤 감긴 눈에 좀 맥빠진 목소리, 거기다 순진한건지 멍청한건지 알 수 없는 성격만 보면 뭐 이런게 주인공이야 할 수 있고 흔한 개그물의 몸개그 주인공쯤으로 볼 수 있지만 실상은 고길동이 한국만화 사상 최강의 우주급 소드 마스터라면 이쪽은 한국만화 사상 최강의 우주급 마법사먼치킨이다. 이런 맹해보이는 모습에 속아서는 안된다. 고행석화백 만화의 주인공인 구영탄의 또다른 클론외모를 지니고 있다.

마법사 아빠와 인간 엄마의 혼혈아. 마계의 금기를 어기고 태어난 덕분에 아빠와 엄마 얼굴도 못보고 마녀의 아래에서 노동착취당하다 사과만 줄창 먹고는 영원한 잠에 빠질 운명이었으나 어느날 그동안 노동의 대가로 마녀의 지팡이 냅다먹고는 날랐다. 아무도 가르쳐 준적도 없는데 스스로의 권익을 위해서 행동하는 모습은 참으로 장래가 촉망된다.

개그만화 주인공답게 몸이 튼튼한건 기본이다. 그것도 그냥 튼튼한게 아니라 몸에 닿기만 하면 바로 죽는 수정을 예쁘다고 막 만지고 놀아도 아무 이상이 없다! 이 수정의 위력이 어느 정도냐면 쥐마왕이 이거에 살짝 스쳤는데 바로 황천행이었다. 뿐만 아니라 마법이 안 먹힌다. 마그마 위에 떠다니는 여의주도 빗자루 하나 달랑 타고 가서 집어온다. 자신에게 직접 효과를 미치는 마법만 아니라 다른 이에게 걸린 마법도 코리 주변에 오면 풀린다. 어설픈 주문은 아예 통하지 않는다는 이야기.

거기다 맹해보이는 모습과는 달리 아빠를 닮아서 마법실력도 굉장하다. 나뭇잎으로 텔레비전을 만든다. 그리고 그 텔레비전은 안테나도 전원도 없는데 정규방송이 잘만 나온다! 잘만 이용하면 에너지 걱정 없겠다 거기다 나중에는 태양에 가려고 건담이나 한다는 대기권 단독돌파를 맨몸에 빗자루 하나 타고 한다. 거기다 우주공간에서 활동하는데 아무런 제약이 없다. 그리고는 태양 근처까지가서 하는 말이 고작 "앗 뜨거". 그리고 바로 지구로 돌아와서 대기권 재돌입. 지구에서 태양 근처까지 왔다가는데 걸린 시간이 겨우 수십 분이다.[1]

이쯤 되면 맹한 성격도 원래 그런게 아니라 남들을 속이려고 일부러 연기한다는 의심이 생긴다. 한마디로 고행석 화백의 불청객 씨리즈에 등장하는 구영탄이 마법을 배운거라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다.

'코리'라는 이름은 마녀가 지은 것이며 코리의 아빠인 구만수가 정작 코리한테 지어준 이름은 구영탄. 즉 이 캐릭터도 결국 고행석 화백 만화들의 수많은 구영탄 중에 하나다. 그래도 코리 본인이 구영탄이라는 이름을 어색해하여 아버지도 그냥 코리라고 부른다.

3. 롯데 자이언츠의 외국인 투수

브라이언 코리 항목으로.

4. 허영만 화백의 만화 말에서 내리지 않는 무사의 등장인물


해당 만화에서만 등장하는 오리지널 캐릭터이다. 자세한 내용은 말에서 내리지 않는 무사 참조
----
  • [1] 참고로 지구와 태양 사이의 거리는 빛의 속도로 가도 8분 19초가 걸리는 거리다. 즉, 빛의 속도와 필적한 속도로 날아갔다는 이야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03 23:43:48
Processing time 0.294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