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키루비루

kirubiru.gif
[GIF image (13.72 KB)]

斬る·ビル[1]
한국에는 건물부수기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Contents

1. 개요
2. 스토리
3. 기타
4. 바깥 링크

1. 개요

영화 킬빌을 패러디한[2] 일본의 미니게임.

하늘에서 끝없이 떨어지는 건물들을 베는 게임이다. '제 1막'에서 9999999점을 얻으면 '제 2막'이 해금되면서 스토리가 드러나게 된다. 제 2막은 흔히 처음에 나오는 불상때문에 부처버전 으로 잘 알려져있으며, 이런 이름으로 업로드되는 버전은 1막 9999999점 달성을 해 둔 세이브파일을 포함한 채로 업로드했다는 차이밖에 없으니, 정말로 다른 버전이라고 생각하는 일은 없기 바란다.

조작에는 화살표키(좌우는 이동, 상은 점프, 하는 가드)와 z키(공격), x키(필살기)를 사용한다.

2. 스토리

1986년 어느 과학자의 연구로 달에 토끼가 살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지구는 이들을 '달 토끼(月うさぎ)'라고 명명했고 이후 1992년 민간 연구원이 달과의 교신에 성공해 달 토끼에게 지능이 있음을 발견했다.
 
달 토끼에 대한 사람들의 흥미[3]는 깊어졌고 이에 대한 여러가지 추측이 난무했다. 하지만 1996년 달 표면을 저공비행하던 우주왕복선이 누군가의 공격으로 파괴된다.
 
이는 모두 토끼들의 소행으로 사실 달 토끼는 인간보다 너무나도 우월한 지능을 가지고 있었다. 결국 달 토끼들은 1999년 지구에 선전포고. 토끼들은 인간들에게 완전항복을 요구하면서 지구를 침략했고, 이 전쟁으로 달 토끼의 존재가 민간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졌다. 지구는 혼란에 빠졌고 사람들은 토끼들의 침략에 대항했지만, 이들에게는 인간이 만든 병기가 전혀 통하지 않았다.
 
2000년 인간 측에서는 달 토끼들을 격퇴하기 위한 '월영 작전'(月影作戰)을 개시하였고 전 세계에서 후보자를 모았다. 또한 달 토끼들과의 교섭도 진행하였다.

2002년 결국 인간 측에서는 월영작전의 후보자들 중 한 사람이 선출되었다. 그의 이름은 신토 쿠로우도(神道蔵人. 본 게임의 주인공)로 초인적인 신체능력을 가진 사무라이였다. 인류 최후의 희망이 된 주인공은 월영작전을 수행하기 위해 달을 상정하고 건물을 베면서 수련을 해 나갔다.

2003년 달 토끼들의 최종권고가 발표되었고 지구로부터 탈출 희망자가 쇄도했다. 한편 월영작전은 최종단계까지 진입하고 이제 주인공은 번개마저도 벨 수 있게 되었다.

2004년 4월. 지구로 달이 접근하도록 조정하면서 지구를 위협하는 달 토끼들과 주인공의 싸움이 시작되었다. 달 토끼들의 수많은 공격을 경이적인 신체능력으로 헤쳐 나온 주인공은 결국 달 토끼 격퇴에 성공한다. 월영작전은 단지 주인공 한 사람의 손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3. 기타

이 게임은 상당한 인기를 끌었고 많은 사람들이 이 게임의 수많은 파생버전을 만들었다.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어 한글화 버전이 나왔다.[4]

그리고 이 게임, 간단한 수준이라면 당신도 지금 바로 그래픽 수정이 가능하다. 그냥 뒤에 있는 그림을 폴더에서 찾아내서 조금 수정하면 된다. 제 2막은 별도의 폴더에 dat파일로 되어있는데 그림판으로 열면 bgm[5]과 나레이션[6]을 담당한 dat를 제외하면 모두 열린다. 덕분에 국내에서도 인터넷상의 유명인물이나 인기 만화캐릭터의 스프라이트를 합성해 만든 파생 버전이 제법 있는 편. 대개는 원작만 못하지만.

4. 바깥 링크

키루비루 소개
----
  • [1] 斬る: 베다 ビル: 빌딩
  • [2] Kill Bill과 斬るビル는 일본어로 표기가 같다.
  • [3] 달은 어떤 형태의 생태계인가?, 달 토끼의 지능은 어느정도인가? 등
  • [4] 다만 제 2막의 스토리를 설명하는 일본어 나레이션 부분은 번역불가
  • [5] bgm인 000.dat은 확장자를 .mid로 바꾼 뒤 MID 편집 프로그램으로 열 수 있다. 물론 편집도 가능하고, 다른 mid 파일을 dat으로 바꿔서 집어넣는 것도 가능.
  • [6] 나레이션 부분, 즉 023.dat과 024.dat은 현재 전용 에디터의 어떤 인코딩으로도 해석되지 않는다. 암호화를 해놨거나 에디터로는 읽어들일 수 없는 인코딩일 가능성이 높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22 01:10:09
Processing time 0.107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