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타츠미야 마나

Mana_Tatsumiya.jpg
[JPG image (38.39 KB)]


Mana_Tatsumiya_Eyecatch.jpg
[JPG image (126.78 KB)]
Mana_Tatsumiya_Pactio_Card.JPG
[JPG image (52.34 KB)]
아이캐치 가계약 카드

마법선생 네기마 2-A(3-A)
담임 타카미치 T. 타카하타(전) · 네기 스프링필드(현)
학생 1번 아이사카 사요 2번 아카시 유우나 3번 아사쿠라 카즈미 4번 아야세 유에
5번 이즈미 아코 6번 오오코우치 아키라 7번 카키자키 미사 8번 카구라자카 아스나
9번 카스가 미소라 10번 카라쿠리 챠챠마루 11번 쿠기미야 마도카 12번 쿠페이
13번 코노에 코노카 14번 사오토메 하루나 15번 사쿠라자키 세츠나 16번 사사키 마키에
17번 시이나 사쿠라코 18번 타츠미야 마나 19번 차오 린센 20번 나가세 카에데
21번 나바 치즈루 22번 나루타키 후우카 23번 나루타키 후미카 24번 하카세 사토미
25번 하세가와 치사메 26번 에반젤린 A.K. 맥도웰 27번 미야자키 노도카 28번 무라카미 나츠미
29번 유키히로 아야카 30번 요츠바 사츠키 31번 쟈지 레이니데이

마법선생 네기마의 등장인물. 성우는 사쿠마 미호 / 여민정
3-A반 출석번호 18번. 바이애슬론부 소속. 총 잘 쏘고 체력 좋을테니 잘 할듯(...) 신장은 184cm, 혈액형은 A형, 쓰리 사이즈는 88.9/69/88.

타츠미야 신사의 신주로 예전에 마법사 NGO(비정부기구)단체 '사계음의 방울'에 소속되어있었다.

파트너 사후 행보는 미묘하나 어떤 식으로든 마호라에 정착하게 되었고 현재 조용하게(?) 중학교 생활을 하고 있다.
이후에도 마법 쪽의 의뢰를 받아 용병생활을 했던 것으로 추측된다. 학원제편에서의 활약도 차오 린센 의 고용에 의한 것. 물론 본인은 "그녀의 생각에 어느정도 동의한다" 라고도 했지만. 뒷세계에서도 상당히 유명하다고 한다.

총기의 달인으로 그녀의 저격솜씨와 근접난사에 의한 전투력은 작중에서도 최강 수준. 근접난사라고는 하는데, 보고 있으면 거의 건 카타. 연재 시기 생각하면 대충 들어맞는다(이퀄리브리엄이랑).
일반인 중 거의 최강이라고 하는 쿠페이와 마호라 격투대회에서 대결, 쿠페이는 시작도 하기 전에 "마나가 한수 위다" 라고 한수 접고들어가는 자세를 보이기까지. 실제 대결에서도 본전이 총을 사용하지 않고 동전 튕기기로 거의 관광태웠다가 막판에 카운터 맞고 졌다. 그런데 지긴 졌는데 그게 대회 홍보용 승부조작(...). 다만 차오 린센이 건넨 보수는 저 아이가 싫어할 거 같다면서 받지 않았다.

조작이라고는 하지만, 마나가 질 수 있었던건 상대가 쿠페이 였기 때문이며 마나 본인도 어느정도 진심으로 했다고 고백했다.

목걸이 속에는 파트너였던 남성의 사진이 들어있는데 바이애슬론부 부장이 그와 닮아서 들어갔다는 로맨티스트적인 성격도 있다. 이 부분을 카모가 파고들다가 죽을뻔했다. 죽은 파트너에 대한 구상이 매우 강한 듯해서 다른 남자에게는 관심이 없는 듯하다. 실제로 네기와 엮이는 3-A에서 네기와 호감도를 가질 이벤트가 적은 인물이다. 네기는 처음엔 그녀의 차가워보이는 외모때문인지 좀 무서워했으며 학원제에서 고백저지임무를 같이하고난후에는 친해지긴 했지만 그녀의 압도적인 강함과 철저한 프로정신을 보고 다른 의미로 무서워하게 되었다(...) 마나쪽에서는 네기를 귀여운 남동생이자 왠지 마음이 가는 신뢰할 수 있는 사람정도로 보고 있으며 고백저지임무에서 강제적인 힘을 동원하지않고 자연스럽게 일을 진행시키는 네기의 수완에 감탄하기도 했고 자신보다 레벨이 높은 다카미치를 분투끝에 격투대회에서 쓰러뜨리는 네기를 흐뭇한 표정으로 바라보기도 했다. 이외에도 차오와 손을 잡아 네기와 맞서는 위치에 섰을때에도 네기에게 거짓말을 하지는 않는등 여러가지 면에서 네기를 인정하고 있는 모습이 많이 나온다. 단 거의 항상 네기를 지지하고 뒤에서 바라봐주는 세츠나나 카에데 등과는 달리 네기가 스파이의심을 받고 있는 아스나[1]를 감싸려는듯한 모습을 보이며 아스나를 심문하려는 마나에게 계속 맞서자 "어린애 떼쓰는 거냐! 비키라고!"라고 소리치며 싸닥션을 날리기도 했다. 이는 '아스나'가 정말 스파이라면 모든 동료들의 안전이 위험해질 수 있는 상황이기때문에 한시바삐 '아스나'의 정체를 분명히 해둬야할 필요성때문에 그랬던것. 옛날 마기스텔 마기의 파트너가 되어 전세계 사람들을 돕고 다녔던 경력이나 보수를 위해서만이 아닌 자기자신의 신념으로 차오의 계획에 협력했던일, 후일담에서 화성독립전쟁에 가담했던일등을 종합해보면 전체적으로 3-A학생들중에서도 가장 자신의 강한 신념이 있고 자신의 주의를 분명히 하는 타입이다.

그녀의 본질은 철저한 프로로서 자신이 좋아하고 있는 부장이 고백해 오는데도 주저없이 총으로(...마취총이다. 죽인건 아니다) 쏴버릴 수 있을 정도. 일에서는 철저한 프로.마나대장 단, 철저한 프로라는 건 맞지만 좋아하는 부장이 고백하는데 쐈다는 건 네기의 오해다. 상술했듯이, 바이애슬론부 부장은 전 파트너와 외모가 닮았을 뿐이다.

외모와 언동, 살아온 경험등에서 정말 중학생이 맞는가 의심 가는 사람 중 하나. 다른 인물은 치즈루와 카에데이다.

중학생이면서도 어른으로 오인받는 어른스러운 외모 때문에 여러모로 고민이 많은듯하다...고는 하는데 사실 곤란한 이유는 중학생임에도 불구하고 어른 비용으로 지출하는데 속이 쓰려서이다(...) 결국 령사칭약을 먹고 영화관초등학생 요금으로 들어가는데 성공하지만, 연령사칭약의 가격을 더하면 오히려 더 손해를 본다는 걸 깨닫고 좌절. 근데 그만큼 다른 표도 사면 어느순간부터 이익이지 않나? 얼빵이속성이 있나?

더불어 근검절약이 신조인듯 OVA3화에서 그때문에 벌어지는 사건을 보여주고 있다. 세츠나들과는 다르게 학원의 의뢰를 받을 때마다 두둑하게 한 몫 챙기고 있는 모양이다. 다만 거의 마지막에 그 돈의 쓰임새가 보이는데 저축하거나 낭비하는 것이 아니라 고아원에 기증하고 있었다. 단순히 돈에 짠 것은 아닌 것이다....

학원제 이후 한동안 조용했으나 타카미치랑 함께 마법세계로 온걸 보면... 활약이 있을지도 모르겠는데 아직까지는 별 등장이 없다. 그러나 현재 모습을 드러내고 습격당한 유에와 아스나를 구하는 등 대활약을 한다.[2]

현재 멤버들과 함께 하고 있으며 같이 있는 아스나가 가짜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더불어 학원제 이후 나가세 카에데와 라이벌 플래그가 서버렸다.


근데, 299교시를 통해서 마나의 숨겨진 정체가 밝혀졌다. 원래 마안이라는것 자체가 상당히 희귀한 능력인데 반마족이라고 한다. 여담이지만, 타츠미야 마나가 반마족이라는 복선은 아이사카 사요 편에서 이미 등장했었지만 해당화가 개그 에피소드 성격이 강하다보니 많은 독자들은 '그냥 사기안 비슷한 건가보네.'하고 넘겨버리고 말았다. 차오 린센의 반전과 더불어 아카마츠 켄 특유의 복선 흘리기 내공을 엿볼 수 있는 대목 중 하나. 챠오가 남긴 시간도약탄 등의 도구와 반마인의 힘을 개방시켜 쟈지의 언니인 뾰 레이니데이와 싸운다.

사족으로, 마나는 학원제 편에서 자신의 옛 가계약 카드를 보인 적이 있는데, 그 가계약 카드에는 이름이 MANA ARCANA로 적혀 있었다. 이것이 마법세계에서의 본명인 듯 보인다. 타츠미야라는 이름은 전에 그와 가계약을 맺었던 파트너의 성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있다.그럼 아스나는??

355화에서의 후일담에 의하면 화성독립전쟁에 가담했다. 이전쟁탓에 아스나가 30년늦게일어나게된거라고...100년뒤에 깨어날 아스나를 만나려는 일념으로 100년뒤까지 계속 살았던 유키히로 아야카가 이 사실을 알았다면 어떻게 생각할지

화성독립전쟁 참가, 그리고 반마족이니 보통 사람보다는 오래 살 수 있을 거라는 떡밥 덕분에 네기마 이후 시대를 다룬 UQ HOLDER에서 나올 가능성이 높다. 여기의 주인공이 가려는 곳이 바로 우주 엘리베이터와 연결된 화성이다.

UQ HOLDER에서 20년 전 시점인 라이프 메이커 추격전 당시 네기와 함께 행동하는 동료들의 실루엣 중에 긴 머리카락에 권총을 든 여자가 있는데, 정황상 마나일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UQ holder 63화 끝장면에서 등장했다(!)

64화 코노에 토타와 연습 싸움을 벌인 뒤 자신의 지위를 밝히는 데...현 학원장이다. 단 원래 학원장을 하려던 것은 아니고, 오랜 친구의 요청으로 임시로 맡고 있다는 듯 하다.

----
  • [1] 의 모습을 한 시오리
  • [2] 여기에서 파티장 내의 마물들을 혼자서 박살내는 먼치킨스런 실력을 보여줬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4 12:18:54
Processing time 0.107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