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타카가키 아야히

last modified: 2015-04-09 15:11:57 by Contributors

스피어(성우 유닛)
타카가키 아야히 토요사키 아키 토마츠 하루카 코토부키 미나코

ayahi.jpg
[JPG image (106.97 KB)]
프로필
이름 高垣彩陽(たかがき あやひ)
직업 성우, 가수
출생지 일본 도쿄
생년월일 1985년 10월 25일
혈액형 A형
신장 151 cm
취미
특기
그림 그리기, 노래 부르기, 일본 무용,
뮤지컬/오페라/음악 감상, 귀여운 것 모으기
성악
애칭 아야히, 아야히메
소속사 소니 뮤직 산하의 뮤직레인[1]
소개링크 홈페이지(소리주의) 뮤직레인 블로그

Contents

1. 소개
2. 노래
3. 연기
4. 요리
5. 기타
5.1. 출연작
5.1.1. 애니메이션/게임
5.1.2. 외화

1. 소개

2009년부터 토마츠 하루카, 토요사키 아키, 코토부키 미나코와 함께 성우 유닛인 스피어를 결성해서 활동 중. 성우가 된 계기는 세일러문이 되고 싶어서 였는데, 얼마 안가서 될 수 없다는걸 알게 되었다고 한다.

아가씨 같은 일화 (ex 라디오 [email protected] Sphere에서 라디오 체조를 딱 1번 한 적이 있다고 밝힘)가 많아서 히메라는 별명을 가지게 되었다. 자신의 블로그에 항상 장문의 글을 올리고 있는데, 트릭스터 러브 라이브 이벤트때 엄청나게 타자속도가 느리다는 것이 증명되어 뭇 사람들의 눈시울을 적시기도 했다.

스피어 멤버중 가장 단신(150.8cm)이지만, PV나 스피어 단체 사진을 찍을 때면 꼭 최장신인 토요사키 아키 옆에 선다. 비교체험 극과 극도 아니고…. 게다가 다른 멤버인 토마츠 하루카(165cm)나 코토부키 미나코(159cm)가 표준키라고 할만한데 비해 이쪽만 유난히 작다. 피부색도 다른 멤버들에 비하면 눈에 띄게 가무잡잡한 편이라 멤버 중에서는 가장 튄다. 흑누님?? 그래도 일단은 최연장자.

다른 사람을 챙겨주는 것을 좋아해서[2], 가방에는 감기약부터 소독약까지 별의별 게 들어있다고 한다.이러한 사례로는 소속사의 3명 밖에 없는 후배들 중 하나인 아마미야 소라가 목 상태가 안 좋을 때 아야히에게 '몸이 안 좋은 데 좋은 병원 좀 소개시켜달라'고 부탁하자 병원만 알려주지 않고 잘하는 선생까지 언급하는 정도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자신의 이름으로 아침 일찍 예약을 시켜버리면서 그 소리를 들은 아마미야의 동기들 2도 아야히를 두고 '천사'라던가 앞으로 이런 선배가 되고 싶다던가 하는 이야기를 했을 정도.

또 그녀의 핸드폰은 스트랩이 치렁치렁하게 달려있다고 한다. 실제로 세어 본 결과 약 50개(!). 이런 장식이 있는 건 휴대폰뿐만이 아니라 텐도ds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이렇게 치렁치렁하게 스트랩이 달린 핸드폰을 가게에 두고 나오거나 하는 일이 좀 있었다고.(...)

2. 노래

원래부터 성우나 뮤지컬 배우를 지망했지만 음악선생의 권고랑 자신이 생각해도 음대에 가더라도 멀리 돌아가지 않겠다고 생각해서 음악대학에서 성악을 전공했고 성악을 하기 위해서는 성량이 엄청나게 필요한데다가 음악적인 지식이 필요하다보니 노래 실력이 상당하다. 이러한 것은 자신이 맡은 캐릭터의 캐릭터송이나, 솔로 활동에서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가창력으로 호평받고 있다.

CANAAN에서는 작중 가수인 네네역으로 출연하여 음반을 내기도 했는데 그중 LIFE는 아야히의 팬이라면 꼭 들어봐야할 곡. 펠트 그레이스의 캐릭터송인 祈り†도 무려 KOKIA가 곡을 제공해 호평받았다. 나중에 KOKIA 자신이 베스트 앨범에서 커버하기도 했다. 또 세기말 오컬트 학원 엔딩 싱글의 3번 트랙에 수록된 you raise me up도 괜찮은 편.

다음 싱글의 커플링곡은 Oh Happy Day[3]이며, 이 곡에서도 역시 나름대로 목소리의 매력이 묻어난다. 반대로 스페셜 에이에서는 음파병기급 가창력을 지닌 캐릭터 역을 맡기도 했다. 여담으로 Time to say goodbye도 들어보자. 고음질

My Little Pony: Friendship is Magic 더빙판에서 케이던스 공주역으로 출연해 삽입곡 "This Day Aria"를 불렀는데 일본어 더빙판 노래 중 가장 호평을 받고 있다.들어보기

하나마루 유치원 2화 ED인 인형옷 혹성(キグルミ惑星)에서 유치원생인 캐릭터 목소리와 클라이맥스 부분의 오페라 보컬을 같이 소화하는 엄청난 가창력을 선보인다. 충격과 공포의 풀버전

전희절창 심포기어에서는 주역인 유키네 크리스역을 맡아 여러 삽입곡을 불러서 같이 출연한 미즈키 나나에 지지 않는 가창력을 보여줬다. 덕분에 미즈키와 타카가키 사이에 낀 모성우는 '이 둘 사이에서 부른다고요!'라고 괴로워할 정도. 동료 성우들 사이에서도 실력을 높이 평가받고 있는 듯.

3. 연기

상대적으로 별로 유명하지 않은 작품을 해서 그런지 국내에선 타 멤버들에 비해 덜 알려졌지만 건담 더블오펠트 그레이스로 인지도가 생겼다. 초기에는 꽤 다양한 연령의 캐릭터를 맡았지만, 목소리 톤이 다소 낮은 편이라 2011년 이후로는 주로 소년이나 누님, 여장부 타입의 배역을 연기하고 있다. 그렇지만 은근 로리 연기도 잘한다.

굉장한 노력파로 알려져 있으며, 연기할 때 실수하지 않도록 스스로에게 엄청난 부담을 준다고 한다. 레퀴엠 포 더 팬텀에서 같이 연기한 히사카와 아야는 그녀를 보고 바람직한 성우의 모습이라고 평가를 했다.(그 고마운 선배를 소개할 때 실수해서 다른 진행자들이 급사과하게 만들었...) 주변 성우들의 평가 대로 연기력이 상당히 발전하고 있는 성우로, 스피어의 멤버들 중에서는 물론 아예 가수를 겸하고 있는 젊은 성우들 중에서는 손에 꼽힐 정도다.

특히 극한의 감정에 이를때 내지르는 절규 연기에 굉장히 강한데, 건담 더블오 1기에서 펠트가 크리스티나 시에라가 죽었을때 그녀의 이름을 외치며 통곡하는 장면과 페이트 제로 2쿨에서 샤레이가 사도화되어가는 고통에 죽여달라며 울부짖는 장면이 특히 일품이다. 다카포2 세컨드 시즌 애니판에서도 자신의 앞에서 사라지는 사쿠라이 요시유키의 모습을 보면서 서럽게 우는 연기도 종종 회자된다. 2ch에서 비주얼만 앞세우고 있는 아이돌 성우들의 연기력을 비판하는 스레에서도 거의 이름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 다만 실력에 비해 작품 운이 조금 못 따라준다는게 흠인데, 아직까지는 이렇다 할 대박을 친 캐릭터가 없다. 최근 작품으로는 전희절창 심포기어G유키네 크리스 정도

4. 요리

요리는 잘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高垣彩陽のあしたも晴レルヤ'라는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의 6화가 11월 18일, 즉 치하라 미노리의 생일에 방송되었다. 이 때 미노리가 출연해서 아야히가 만들어준 핫케이크를 먹었는데, 두 사람 블로그에 올라온 짤방을 보면 라디오에서 맛있다고 했던 말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처참한 모양새다(...). 미노리가 만드는 요리도 겉으로 보면 골룸하지만 맛은 그럭저럭이라는 점을 보면, 유유상종인 듯. 다만 아야히는 미노리와 달리 평소에는 요리를 자주 하지는 않는 모양이다.


이게 그 문제의 핫케이크(치하라 미노리의 블로그에서).

ayahime1.JPG
[JPG image (44.01 KB)]

ayahime2.JPG
[JPG image (41.95 KB)]


저 정도는 약과다. 시라이시 료코와 방송한 프로그램에서 핫케이크 추정의 괴물질을 선보였다(.....)
이걸 먹어야 되나 하고 넋나간 시라이시의 표정에 주목 어뉴를 농락하는 펠트(...).[4]

ayahime3.JPG
[JPG image (46.5 KB)]


결과물. 절대 스테이크를 만든게 아니다. 핫케이크다. 이쯤되면 다른 의미로 천재....

단독 진행 라디오로는 타카가키 아야히의 내일도 할렐루야(高垣彩陽のあしたも晴レルヤ)[5]가 있다. 방송국은 초! A&G+, 방송일은 매주 목요일 23:30~24:00. 원래는 45분짜리 방송이었으나 2012년 4월 개편부터 30분 방송으로 축소, 시간대도 변경되었다. 개편전엔 매주 목요일 25:05~25:50 (금요일 01:05~01:50)였다. 아저씨 개그를 좋아하는 그녀답게 방송 내내 아저씨 개그 작렬. 애초에 방송 타이틀부터가 말장난이니….

5. 기타

  • 라디오 진행에서 자주 혀가 꼬이는데 특히 게스트를 소개하는 부분에서 많이 실수를 한다.[6] 팬텀 라디오에서는 게스트 소개를 한번도 제대로 한 적이 없어서 매번 이리노 미유의 놀림을 받기도했다. 의외로 눈물이 많은 편이라, 공개 이벤트나 애니메이션라디오의 마지막 더빙/녹음일에 감정이 북받쳐 우는 경우가 자주 보인다. Venus Versus Virus 이벤트 때는 같이 출연한 치하라 미노리가 울고 있던 아야히를 달래준 덕에 막역한 사이가 되었다.

  • 덜렁이 속성의 보유자로 관련 일화로 집의 문을 잠궈놓고 문이 열리지 않는다며 당황해서 문에 몸통박치기를 한 적이 있다.

  • 한국 요리를 굉장히 좋아하며, 그 중에서도 잡채와 호떡을 좋아한다고 한다.

  • 2010년 7월 21일에는 치하라 미노리와 동시에 싱글을 내놓았는데, 아야히가 다음날 타워레코드에 가서 두 앨범을 모두 구입했다고 블로그에 써놓기도 했다. 뮤코미 플러스라는 라디오에서도 미노리가 서로 취입했던 곡을 들려주었다고 밝힌 것으로 보아 둘 사이의 친밀도가 생각보다 높은 모양이다. (7월 22일 아야히의 일기는 #를 참조하고 치하라와의 잡지 인터뷰는 #를 참조.)

  • 자신의 할머니가 한국 드라마 광팬이라서 성우 일을 하는 손녀가 한국 드라마 더빙을 했으면 좋겠다고 했는 데 결국 아이리스에서 NSS 해커로 나오는 양미정 역의 더빙을 그녀가 맡으면서 할머니 소원 성취...참고로 그녀의 최초의 연속시리즈 더빙물이 아이리스라고 한다.(일기에 보면 유년기의 형준 목소리도 그녀라고 되어 있다.) 여담으로 아버지가 퍼스트 건담의 팬이고 오빠가 건프라 덕후라고 한다. 이외 나쁜남자(드라마) 아역 더빙도 담당하기도 했다.

  • 팬들은 토요사키 아키와 마찬가지로 타카가키 아야히프리큐어 시리즈의 주연으로 캐스팅 되길 간절히 바라고 있다.
    2013년에 코토부키 미나코, 2014년에 토마츠 하루카가 연이어 캐스팅되면서 그 바람은 더 강해졌는데 아쉽게도 2015년에는 스피어가 아닌 유닛 트라이던트의 멤버 야마무라 히비쿠가 프리큐어의 주역[7]에 추가 캐스팅투입!되면서 팬들은 다음 기회를 기다리고 있는 중(...)

5.1. 출연작

5.1.1. 애니메이션/게임

5.1.2. 외화

----
  • [1] Music Ray'n. 토마츠 하루카, 토요사키 아키, 코토부키 미나코, 아마미야 소라가 속해있다.
  • [2] 치바 잇신은 그녀를 남을 신경써주는 소동물이라고 생각했다고
  • [3] 영화 시스터 액트에 나오는 유명한 곡.
  • [4] 두 사람은 기동전사 건담 00에서 한솥밥 먹은 사이이기도하다.
  • [5] 맑음이라는 뜻의 하레(晴れ)와 할렐루야(ハレルヤ)를 이용한 말장난
  • [6] 어째 AKB48타카하시 미나미랑 무척 겹치는 부분이 많다. 혀 잘 꼬이는 것부터. 키가 작은것까지...
  • [7] 아마노가와 키라라(큐어 트윙클)
  • [8] 근데 대사가 프로즌 스틸!!! 이거 하나밖에 없다(...) 병풍의 슬픔
  • [9] 오우사카 료타가 맡은 노아 메텔링크와 함께 게임의 버전 2.0격인 BE에 추가된 캐릭터. 어째서인지 사쿠라 쿄코 코스프레가 가능
  • [10] 해당 캐릭터와 사이 좋은 캐릭터들 중 하나가 실제로 친구인 치하라 미노리가 연기하는 캐릭터인 나츠메 마히로가 있는데 그 덕분에 나츠메 마히로가 중심이 된 애니메이션 7화에서 비중이 꽤 있게 나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15:11:57
Processing time 0.631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