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팬텀(가면라이더 위자드)

last modified: 2015-04-13 19:18:39 by Contributors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Contents

1. 개요
2. 등장 팬텀
2.1. 보스
2.2. 간부
2.3. 괴인
2.4. 전투원
2.5. 기타
3. 진실

1. 개요

헤이세이 라이더의 괴인
제13작 가면라이더 포제 ~ 제14작 가면라이더 위자드 ~ 제15작 가면라이더 가이무
조디아츠 팬텀 인베스

© Uploaded by MrThermomanPreacher from Wikia

가면라이더 위자드에 등장하는 괴인들을 총칭하는 말.

일식이 있던 날[1]에 행해진 모종의 의식에서 태어난 '마물(魔物)'들.

팬텀은 마력이 높은 인간을 '게이트'라 부르며, 이 게이트들을 절망에 빠지게 만들어 내부에서부터 침식해서 목숨을 빼앗음으로써 현실 세계에 나타나는 것. 게이트가 절망에 빠지고 팬텀이 나타날 경우엔 인간 모습에서 몸에 보라색의 금이 가며 갈라지다가, 결국 몸이 부서져 죽고 그 자리에 팬텀이 나타난다. 아직 현현하지 않은 팬텀들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위자드가 게이트에게 인게이지 위자드 링을 끼우고 그것을 위자드라이버에 스캐닝, '언더월드'라는 심층심리의 세계로 들어가 그 내부에서 인간을 침식해가는 팬텀을 찾아 해치우는 방법 뿐이다. 이렇게 현실세계에 나타난 팬텀은 다른 게이트를 찾아 게이트를 절망시켜 다른 팬텀을 태어나게 하려고 한다. 아마도 팬텀이 직접 게이트들을 절망에 빠지게 해야만 팬텀이 나타나는 듯하다.[2] 덧붙여 자신이 태어난(=죽인) 게이트로 위장하는 능력이 있다.

처음부터 '인간세계를 절망에 빠트리는 것'을 목적으로 삼는 전형적인 악역으로, 괴인의 구현화부터가 인간의 목숨을 빼앗아 이루어지는 것으로 되어 있기에 전작들에 비해서는 약간 더 어두운 설정으로 만들어져 있다. 인간 모습에서 팬텀으로 변화할 때 얼굴과 눈의 문양이 괴인 디자인 설정에 따라 모두 다르다.

작중 메두사가 와이즈맨이 사바트를 열기 위해 새로운 팬텀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하지만, 와이즈맨과 사바트의 대해선 자세히 나오지 않았다. 그리고 작중 와이즈맨이 소우마 하루토에게 마보석을 전달하는 행위로 보아서 팬텀을 만드는 이유가 동지를 늘리기 위해서가 아닌 게이트를 절망시켜 팬텀을 만드는 과정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닌가라는 추측이 있다.

메두사피닉스, 그렘린 등의 간부들은 어깨가 공통적으로 조류(특히 독수리 같은 새)를 연상시키는 모양인데 아마도 팬텀들 중에서 상당히 높은 마력을 가진 팬텀이나 엄청 특수한 능력을 가진 팬텀은 어깨가 조류 모양인 것으로 추측된다. 또한 간부들은 작품 내 마법의 4대 속성을 하나씩 상징한다. 메두사는 땅, 피닉스는 불, 그렘린은 바람. 그래서 4대 속성에 맞추기 위해 나머지 물 속성의 새 간부가 출연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았으나 결국 이번에도 속성 하나만 쏙 빠져버렸다. 안습...[3]

그리고 '국가 안전국 0(제로)과'라는 국가 상부에서는 계속 팬텀 사건에 대해 숨기고 있으며 마법사(위자드)에 대해서 린코에게 물어보기도 하는데 이 때문에 '국가 안전국 0과' 같은 국가 상부가 팬텀과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추측도 있는 듯. 하지만 3화에서 팬텀의 TV 등장에 키자키가 마시던 커피를 뿜었다는 점으로 볼 때, 직접적인 연관보다는 별도 조사의 측면에서 접근하는 것 같다.[4]

참고로 소우마 하루토의 소환수인 위자드래곤 역시 팬텀으로 일식의 날 당시 하루토의 몸속에서 태어났지만 하루토가 희망을 버리지 않아 몸속에 가두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팬텀은 자신의 체내의 마력이 폭주한 상태이므로 팬텀화가 되었을 시에는 생전의 성격 등과는 딴판으로 괴팍해지고, 어두워진다. 이미 팬텀화 전에 절망을 경험했던 타키가와 소라(권하늘)는 제외.

팬텀들의 모티브는 신화나 전설, 설화 등에서 등장하는 상상속의 동물들이나 괴물들에게서 따오고 있다.

2. 등장 팬텀

이름·인간체·게이트·등장화수 순으로 기술.

2.2. 간부

2.3. 괴인

2.4. 전투원

2.5. 기타[7]

3. 진실

팬텀이라는 조직은 하얀 마법사이자 와이즈맨인 후에키 소우가 일으켰던 사바트의 부산물에 지나지 않는다. 작중, 와이즈맨은 팬텀을 늘리기보다는 게이트를 절망시키는 것을 더 중요하게 여겼는데, 그가 진정으로 필요했던 것은 절망을 이겨내고 마법사가 될 자격을 얻은 게이트지 팬텀이 아니였기 때문이다.
----
  • [1] 2012년 5월 21일에 있던 금환일식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추측된다.
  • [2] 팬텀이 나타난 경우는 다른 팬텀이 직접 게이트들을 절망에 빠지게 한 경우뿐이였으며 일식이 있던 날에 행해진 사바트에서 태어난 팬텀들도 와이즈맨에 의해 태어났다.
  • [3] 허나 워터 드래곤의 마법석이 와이즈맨에게서 나온것으로 보아 와이즈맨이 물속성일지도 모른다그래서 최후가 안습한건가.
  • [4] 다만 마법사나 팬텀에 대해 이상하리만치 익숙한 모습을 보이는 점(이에 대해서는 10~11화에서 밝혀진다)도 그렇고 팬텀의 TV등장에 놀란 건 팬텀의 존재를 알아서가 아니라 팬텀의 돌발행동(존재를 숨겨도 모자랄 판국에 대놓고 보여주고 있으니) 때문에 놀랬다는 해석도 가능하다.
  • [5] [스포일러 주의].
  • [A] 인간 형태의 모습이 등장하지 않는다.
  • [7] 현실 세계에 현현하지 못 한 팬텀은 이쪽에 기술.
  • [8] 언더월드에 나오기도 전에 마유가 스스로 봉인시켜서 제대로 된 모습이 안 나왔다. 잡지 정보에 의하면 요툰이라고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19:18:39
Processing time 0.049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