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프란나

last modified: 2014-04-30 21:10:20 by Contributors

align=center
[JPG 그림 (127.58 KB)]


란스 시리즈의 캐릭터

루드라사움이 자신을 즐겁게 하기 위해 만든 분신인 삼초신중 하나.

프란나는 지상세계의 전체적인 시스템을 만들고 마왕, 용자, 몬스터등을 창조한 신으로 보다시피 수십미터크기의 황금색 게모양을 하고 있다. 현재 몬스터를 창조하는 걸 담당하는 건 성녀 몬스터로 성녀 몬스터에게 몬스터를 만드는 권한을 준 이유는 프란나 자신이 여러 몬스터를 생각하고 창조하는 게 귀찮아져서라고 한다. 삼초신은 놀이삼아 화신으로 분하곤 하는데, 프란나의 화신은 중립의 신인 나우토아라.

란스 세계관을 리뉴얼한 BL게임 "왕자님"에서는, 이미 죽은 아버지의 모습을 하고 있는 자(몬스터)를 없애 달라고 하니까, 아버지와 닮기를 원했던 유일한 가족인 동생을 동물로 바꾸더니, 문제의 몬스터 자체는 소원을 빌었던 사람과 같은색으로 머리카락만 바꿔서 더욱 고생하게 만들기도 한다.

참고로 귀축왕 란스에서 코우히메의 꿈에서 나오는 루드라사움한테 반말하는 신은 프란나로 추정된다. 루드라사움이 란스에 의해서 세상이 혼란스럽게 변하고 많은 사람이 죽자 그걸 보고 즐기고 있는데 그걸 그렇게 낙관적으로 보냐고 묻고 그 개체에 의해서 세상이 통일되면 어찌 할거냐고 묻는다.

그를 만난 카오스에 말에 의하면 저것이 신인지 악마인지 헷갈린다고 했고 호 라가는 우리들도 피해자라고 말한다. 또 이터널 히어로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입막음했다.

참고로 프란나는 Planner, 즉 기획자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프란나라는 명칭은 어디까지나 입장을 뜻하고는거고 별도의 이름이 있을 가능성도 있다. 물론 오히려 그 점을 이용해서 역할에 맞는 프란나라는 이름을 지은 것 일 수도 있고.

아래의 업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삼초신 중에서도 가장 언급도 많고, 그만큼 가장 꼬인 성격을 보여주고 있다.

업적

  • NC기, 마왕 나이치사가 인류를 멸종직전까지 몰아붙여서 일방적으로 게임이 진행되는 것이 싫었기 때문에 용자 시스템을 만든다. NC 900년경, 나이치사가 너무 많은 인간을 죽여서 용자의 힘은 마왕을 살해할 수 있는 영역까지 올라갔고 그 결과 나이치사는 빈사의 데미지를 입고 수명이 줄어들게 되었다. 대다수를 종으로 거느리는 마왕을 만들었음에도 마왕을 죽이는 용자를 만든 것은 단순히 그 때 그 때 프란나의 취미가 피라미드형 생태계가 마음에 들었거나 밸런스 잡힌 생태계가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다. 말하자면 단순한 변덕

  • SS기, 겁이 많은 3대 마왕 스랄은 마왕으로서는 매우 약했기 때문에 하극상을 두려워했고 그 때문에 자기자신을 강화할 방법을 찾아서 마인들을 각지로 파견, 마침내 프란나의 존재를 알게 된다. 그 후 프란나를 알현했으며 프란나에게 무적이 되게 해달라고 요청한다. 프란나는 마인도 마왕의 분신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그 영향은 마인에게까지 갈 것이라고 경고했으나 스랄은 개의치 않았고 마침내 마왕은 무적의 존재가 된다. 그러나 무적결계는 실험단계였고 스랄은 미완성의 무적결계의 영향으로 본래 마왕에서 허락된 1000년의 수명에 반절에 해당하는 500년 밖에 살지 못하고 죽었다.(...) 그러나 그 후 무적결계는 완성되어 마왕과 마인들이 유효하게 사용하게 되었다.

  • GL기, 마왕의 수명을 눈 앞에 둔 은 영원히 마왕으로 존재하고 싶다고 생각했고 그 결과 스랄이 남긴 문헌을 발견하여 프란나의 존재를 깨닫게 된다. 그리고 프란나는 질에게 불사의 마왕이 될 수 있는 방법과 함께 파괴신인 라 바스왈드를 둘로 쪼개어 질에게 주었고 질은 그 둘을 마인으로 만들었다. 질은 불사의 마왕이 되는 것에 성공하였지만 자신이 마인으로 만든 가이에 의하여 쓰러져 결국 봉인된다. 봉인이라는 방식을 취한 이유도 질이 불사라서 도저히 죽일 수 없었기 때문이며 질이 말한 소원이 영원히 마왕으로 존재하는 것이라는 이유때문에 현재도 마왕의 힘이 약 5%정도 남아있다.

  • GL기, 질의 폭거를 견디다 못한 이터널 히어로가 자신이 만든 실패작 신을 쓰러트리고 나타나서 마왕을 쓰러트릴 방법을 요구하자 마왕의 절대결계를 부술 수 있는 힘이 있지만 그 스스로는 결코 마왕을 쓰러트릴 수 없도록 닛코와 카오스를 칼로 만들어 버렸다. 다른 두 사람에 대해서는 각각 원한 소원을 들어주었지만 그 뒤의 그 들의 인생도 행복과는 거리가 멀었고 그리고 아마도 그들의 고통을 보고 즐기기 위하여 원하지도 않은 불로불사를 주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4-30 21:10:20
Processing time 0.003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