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헤타페

last modified: 2014-11-12 14:52:36 by Contributors

주의 : 이곳은 여행유의 국가·지역입니다. 이 문서는 대한민국 외교부에서 여행경보 1단계인 여행유의로 지정한 국가 또는 지역에 대하여 서술합니다. 해당 지역은 치안이나 위생 등에서 어느 정도 잠재적 위험요소가 도사리고 있을 가능성이 있고, 이에 따라 테러 등으로 현지 정세가 급박하게 전개되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해당 지역을 여행 또는 체류하시는 분들은 신변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여행경보 단계는 현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설령 여행경보제도가 적용되지 않은 국가라 할지라도 완전한 안전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해외 여행 시에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서 해당국에 대한 정보를 반드시 숙지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위 권고사항을 따르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피해나 문제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Getafe. 타페가 아니다.

스페인 중부 드리드 지방에 있는 도시. 인구는 대략 17만명 정도이며, 수도인 마드리드 바로 아래에 있다. 마드리드의 영향으로 고도의 산업화를 이뤄내 급성장한 위성도시로 꼽힌다.

주로 베드타운 역할을 하는 여타 위성도시와는 달리 재정 자립도가 높아 마드리드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도시를 운영하고 있으며, 마드리드와 지하철이 연결되어 있어 편리한 교통을 자랑하기도 한다.

군사본부로 이용되고 있기도 하며, 항공기 등을 생산한다.

주요 관광지로는 이베리아 반도의 정중앙 지점으로 공인받은 곳인 '천사들의 언덕' 등이 있으며, 언덕 정상에는 14세기에 건축된 '성모 마리아 도원'이 위치해 있다.

이곳을 연고로 하는 축구 구단으로 헤타페 C.F.가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12 14:52:36
Processing time 0.086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