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헨리(드래곤 퀘스트5)

last modified: 2013-07-31 19:28:30 by Contributors

드래곤 퀘스트5의 등장인물. 라인하트 왕국의 왕자이며 장난꾸러기라 성 안의 사람들에게 이런저런 심한 장난을 치고 돌아다녀서 평판은 굉장히 좋지 않다. 파파스주인공이 헨리 왕자의 경호를 맡게 되는데 그들에게도 계속 장난을 쳐댔다. 특히 방에 있는 비밀통로로 사라지는 장난으로 주인공을 엿먹였으며 주인공을 자신의 꼬붕취급 하였다.

어머니는 돌아가신 듯하며 이후 새로 들어온 태후는 자신의 아들 (헨리의 의붓동생)을 왕위에 올리기 위해 마물과 내통해서 헨리를 제거하려는 음모를 세웠다. 그리고 헨리는 장난치다가 유괴범에게 납치당해서 주인공과 파파스가 찾으러 가게되고 헨리는 구해내었으나 사건의 흑막에 있던 게마가 파파스를 살해하고 주인공과 헨리를 납치하게 된다.

이후 주인공과 헨리는 빛의 교단 신전 건설 현장에서 10여년간 중노동을 하게되었으나 여자 노예 마리아를 구한 답례로 그녀의 오빠 슈아 (마침 건설 현장의 병사였다.)의 도움을 받아 주인공과 함께 탈출하게 된다.

이후 거지꼴을 하고 모험을 하던 끝에 (전투 가능.) 고향 라인하트로 돌아가서 태후로 위장한 마물을 때려잡아 라인하트를 구해낸다. 하지만 왕은 자신에게 안맞는다며 동생에게 맡겼다. 자신을 10년간 개고생 시킨 원흉인 진짜 태후도 용서해준 걸 보아 대인배인 듯.

이후 노예 현장에서 이리저리 고생했던 여성 마리아가 있던 수도원에 백마를 타고 찾아가 청혼했다고 하며, 결혼해서 아들 '코린즈'를 낳았다. 코린즈는 헨리 어렸을 적이랑 똑같이 말썽쟁이인데 헨리는 올챙이 때 생각 못하고 "쟤는 누굴 닮은거야?" 라며 의문을 가지고 있다.

라인하트 이벤트 이후에는 동료에서 빠지지만 이후에 주인공이 찾아가면 격려해주거나, 주인공 결혼식에 참석해주는 등 불알친구로서 함께 하게 된다. 여차하면 주인공을 어렸을 때처럼 꼬붕 취급하는 적도 있지만 기본적으론 좋은 놈.

하지만 파파스가 죽고, 주인공이 노예가 되고, 산타로즈 마을 멸망, 요슈아 사망 등 초반부의 모든 안 좋은 사건의 원인제공자라서 나쁜 놈이라고 까는 플레이어도 상당 수 존재한다.

게임 상으로는 힘은 약하고 주로 메라등 주문에 능하다. 하지만 마법사 캐릭터와는 다르게 중장비도 가능. 어쨌든 중반엔 꽤 도움이 되지만 그냥 버리고 몬스터 동료나 데리고 다니는 게 낫다. 중간에 나가버리니 씨앗 같은 거 먹이지 말 것. 그리고 최고레벨은 50.

사용 가능한 주문

기술명습득레벨
메라초기
마누사Lv3
루카난Lv6
이오Lv8
메다파니Lv12
토헤로스Lv15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8:30
Processing time 0.070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