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Game Over Rape

주의 :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한 직접·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합니다. 열람시 주의를 요하며,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Contents

1. 개요
2. 설명
3. 관련 작품
4. 관련 항목


1. 개요

DEEP♂DARK♂한 어둠의 장르

Game Over Rape. 해석하자면 게임오버된 상태에서 주인공이나 히로인강간당하고 조교되는 장면과 이 장면이 존재하는 장르를 말한다.진것도 서러운데 강간까지 이름답게 에로게에서만 존재하며, 오덕계에서의 약칭은 [2]GOR.[3]

게임의 특성상 료나와도 매우 깊은 관련이 있다.

2. 설명

유래는 양덕후 집단인 홍파이어에서 나온 이 질문에서 유래되었는데, 이 질문의 스레드가 집단연구화 되면서 양덕후들에게 특정 장르나 장면을 가리키는 용어로 굳어졌다.[4] 위키아에는 별도항목까지 만들어져 있다.

보통 히로인이 전투에서 패배하는 식의 게임오버 루트가 있는 액션/롤플레잉 장르 에로게에서 자주 나타나지만, 넓게보면 '히로인이 싸우는 묘사가 있는' 누키게 전반에서 나타난다. 스토리 특성상 붙잡힌 히로인클리셰필수요소로 들어가며, 상당히 비틀린 갭 모에도 덩달아 들어간다. 도도하고 자신만만한 성격의 여성 주인공이 적들에게 붙잡혀 온갖 능욕을 당하며 처절하게 망가져가는 전개가 이 바닥의 왕도.

방금 전까지만 해도 자신이 직접 조종하던 여성 주인공이 무참히 패배해서 굴복하고, 플레이어의 손을 완전히 떠나 적들에게 조교되어가는 굴욕감과 배덕감을 느끼도록 만드는 것이 GOR 장르 게임의 의의이다. 성향으로 따지면 TS계열 마조히즘네토라레 성향이 동시에 개입되는 셈이니 상당히 매니악한 편.[5]

액션/롤플레잉 이외의 시뮬레이션류 장르에서도 이러한 묘사가 있으면 GOR로 분류되곤 하는데, 당연히 순애물에서는 거의 보이지 않으며 강간 장면까지는 아니지만 배드엔딩에서만 H신이 등장하거나 진 엔딩을 보기 위해서는 H신을 피해가는 선택지를 골라야 하는 경우는 가끔 있다.
액션이든 롤플레잉이든 미연시 계열이든 공통적으로 게임오버/배드엔딩에 H신이 다수 포진해 있으며, 에로를 보고 싶은 사람들을 일부러 게임 오버로 돌진하게 만들어 플레이 타임을 늘리는데 많은 공헌을 하는 구조다.

이런걸 보고 가끔 모방범죄를 하는 멍청이들이 있는데 콩밥을 먹고 풀려난 뒤에도 여기에 기록되기 싫으면 절대 하지 말자. 이런 속성의 게임들이 한때 꽤 많이 있었으나 2009년 일본소프륜의 규제로 인해 능욕계 게임들이 철퇴를 맞은 뒤로부터는 메이저 에로게에서는 주춤해진 속성.

애초에 게임 내용 자체가 대놓고 만들거나 즐기기에는 사회적으로 상당히 꺼려지는 장르이기 때문에 예전에도 그렇고 현재에 와서도 그렇고 본격적인 하드코어 GOR 게임들은 동인쪽에서 많이 제작한다.

3. 관련 작품

강간이 있는 작품은 ★로 표시한다.

----
  • [1] 영어로 유채는 rape다. 해당 항목 참조.
  • [2] 한/영키를 누르고 써보자
  • [3] GOR을 약자로 쓰는 단어가 많으므로 혼동을 막기위해 보통 GOR game라고 부른다. Gore와는 관계 없다.
  • [4] 한 스레드당 글 개수가 제한되어 있는 관계로 별도로 스레드를 하나 더 만들었다.
  • [5] 물론 캐릭터에 감정이입을 안하고 순수한 사디즘만으로 시청할수도 있다.
  • [6] 2001년도 리메이크 버전 확장팩 天雨脫出에만 해당.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6-06 13:02:36
Processing time 0.073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