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Hanna, Ship's Navigator

last modified: 2014-10-26 19:06:19 by Contributors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 Hanna, Ship's Navigator
한글판 명칭 -[1]
마나비용 {1}{W}{U}
유형 전설적 생물 — 인간 기능공

{1}{W}{U}, {T}: 당신의 무덤에 있는 목표 마법물체나 부여마법 카드 하나를 당신의 손으로 되돌린다.

"평생 싸우며 살 줄은 꿈에도 몰랐어. 나는 창조자야. 파괴자가 아니라고."

공격력/방어력 1/2
수록세트 희귀도
Invasion 레어

웨더라이트의 선원 중 하나인 한나.

Rayne, Academy ChancellorBarrin, Master Wizard의 딸이다. 주인공 Gerrard Capashen의 여친으로 피렉시아의 침공 때 피렉시아의 영향으로 죽게 된다. 이때문에 아버지 바린은 이걸 자신에게 알려주지도 않은 우르자에 분노하여 우르자 연합군을 이탈, 자폭하여 나중에 다차원우주도 위협하게 되버리고(…) 남친 제라드는 이 때문에 한나를 살려주겠다는 야그모스의 꾀임에 속아 항복하는 빌미를 제공하게 된다. 그리고 여기서 "나의 한나는 그러지 않아!" 를 외치게 된다.

여러 카드에 상당히 많이 이름이 나왔지만 결국 카드로 나오게 된 건 상당히 뒤에 나온 피렉시아와 도미나리아의 결전을 다룬 인베이전 블럭이었다. 지금 저지포일을 보면 괜찮은 일러스트지만 하도 여러 카드에 나왔기에 얼굴은 화장빨이라는 의견이 대세.


이게 같은 사람이라는 것이 믿어지는가? 그냥 일러스트레이터의 역량 차이겠지만

스토리와 능력 외에도 국내 MTG 플레이어에게는 다른 쪽으로 유명한데, 이른바 '한나 어택'. (상황인 즉 당시 NQ에서 상대에게 방어자가 없지만 Chimeric Idol이 하나 있었던 상황에서 이 한나로 공격을 했다가 죽어서 패배로 이어지게 된 뎅이었다)
----
  • [1] 예전 한글판의 flavor text에서 Hanna, Weatherlight Navigator에 대해서는 번역이 한나, 웨더라이트호의 항법사라고 되어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26 19:06:19
Processing time 0.112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