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Obliterate

last modified: 2015-01-16 15:27:20 by Contributors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 Obliterate
한글판 명칭 -
마나비용 {6}{R}{R}
유형 집중마법

Obliterate는 무효화될 수 없다.
모든 마법물체, 생물, 대지를 파괴한다. 그 지속물들은 재생될 수 없다.


수록세트 희귀도 플레이버 텍스트
Apocalypse 레어 For his family, Barrin made a funeral pyre of Tolaria.
Eighth Edition 레어

"The enemy has been destroyed, sir. So have the forest, the city, your palace, your dog . . ."
—Keldon soldier


대마법사 바린이 시전한 엄청난 주문. 완벽한 판쓸이로 보일 수도 있지만 무형의 마법인 부여마법을 못 부순다는 적색의 특징을 가진데다가 나중에 와서는 플레인즈워커도 파괴하지 못한다. 무적 키워드가 달린 생물도 못 부수는 건 당연지사. 하긴 플레인즈워커가 아니고 일개 마법사가 날린 주문이다 이 덱이 다른 판쓸이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효화되지 않는 다는 점.

이 때문에 이 카드가 스탠다드이던 시절에는 적색에서 랜드를 충분히 많이 깐 컨트롤덱을 상대하기 위해 사이드보드에 한 장씩 넣어뒀고, 8판에서 재판된 뒤에는 March of the Machines+흑철 주괴와 함께 콤보덱을 이뤄 당시 미로딘 블록에서 날뛰던 어피니티 메타로 활약하기도 했다.

8판에서도 나왔기 때문에 모던에서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안 쓴다(…) 사이드보드에서도 안 쓰는 수준. 대마법사도 파워 인플레에 시달리기는 마찬가지 플레인즈워커를 파괴하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해 커맨더의 슈퍼프렌즈덱에서의 피니셔로 사용 가능하다.

나중에 이것을 또 강화한 판쓸이는 그 이름도 유명한 세상을 멸하는 화염. 이 카드는 부여마법, 플레인즈워커, 그리고 무적 지속물도 모조리 박살내버린다. 단, 이쪽은 무효화는 당하기 때문에 대컨트롤덱 무기로는 사용하지 못한다. 자세한 건 해당항목을 참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6 15:27:20
Processing time 0.082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