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RanceⅡ -반역의 소녀들-

란스 시리즈 일람
정사
란스Ⅰ
란스 01
란스Ⅱ
란스 02
란스Ⅲ 란스Ⅳ 란스 4.x 란스5D
란스Ⅵ 전국 란스 세 마리가… 란스 퀘스트
RQ 매그넘
란스Ⅸ 란스 X
if
신 란스 귀축왕 란스

란스Ⅱ -반역의 소녀들》(Rance II -反逆の少女たち-)은 일본의 성인용 게임(에로게)다. 제작사는 앨리스 소프트, 발매일은 1990년 5월 15일. 리메이크판인 《란스 02》가 2009년 12월 18일에 발매된 《앨리스 2010》에 수록되었다.

rance2_pack.jpg
[JPG image (39.56 KB)]

Contents

1. 줄거리
2. 설명
3. 트리비아
4. 등장인물
4.1. 커스텀 4마녀


1. 줄거리

어느날 갑자기 자유도시중 하나인 커스텀이 사라지는 일이 발생한다 모험자 란스는 의뢰를 받고 진상해명을 위해 사라진 마을이 있던 곳으로 향한다.

커스텀에 도착한 란스는 사실 마을은 사라진 것이 아니라 스승을 해치고 4개의 반지를 빼앗은 4명의 제자들에 의해 땅속으로 가라 앉은 것이였다는 이야기를 듣고 촌장으로부터 해결의뢰를 받는다. 4명의 마녀는 마리아 카스타드, 미르 요크스, 엘레노아 란, 마소우 시즈카. 모두 4명의 미소녀들이었기에 란스는 첫번째로 마리아 카스타드를 격파하면서 우하우하(...)를 한다. 우하우하 뒤에 마리아는 반지의 마력 사용 능력과 반지에 의한 지배를 상실해버리게 되자 결국 란스는 나머지 3명도 우하우하(..)를 결심하게 된다.

한편 반지의 마력에 풀려서 정신이 돌아온 마리아 카스타드는 사실 사건의 진정한 흑막은 이미 살해 당한 마법사 라기시스였다는 것과 라기시스는 반지를 매개체로 소녀들의 마력을 계속 축적해서 모아왔는데 이번에는 자신들에게 오히려 당한 것임을 알려주고, 오히려 반지에 정신이 지배된 나머지 3명도 반지의 지배에서 벗어나주기를 청한다. 그 후 모험도중 란스는 미르 요크스의 언니 미리 요크스와 만나게 되고, 한편 실은 버드 리스피와 만나게 되어 벌어지는 스토리. 그리고 모든 것이 끝나는 순간까지도 진정한 흑막 라기시스는 아직 있었다.

2. 설명

란스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당초엔 PC-8800 및 PC-9800, X68000, FM TOWNS, 그리고 MSX판으로 출시되었으며, 현재는 IBM계 PC에서도 실행되는 윈도우판 및 다이제스트판이 무료 공개 중이다.

란스 시리즈 그 두번째 작품이자, 시리즈 인기 캐릭터 마소우 시즈카를 포함한 커스텀 4인방이 처음으로 등장한 작품이다. 또 란스와 만나 막장 인생에 접어든 여자 캐릭터 1, 2위를 다투는 악마 페리스와 레벨 신 위리스도 2에서 데뷔[1]하였다. 또한 란스마저 회피하는 초음란신관 로제도 2에서 데뷔했다. 무엇보다 란스 때문에 인생 망친 남자 캐릭터 1, 2위를 달리고 있는 버드 리스피도 여기서 데뷔. 그의 파트너는 란스의 흉계에서 도망쳐서 그를 찾아 나섰지만, 제작진이 까먹었는지 소식불명이다.(…)

란스 시리즈의 초기작이기 때문에 지금과는 캐릭터성이 꽤 다른 편이다. 대부분이 알고있는 지금의 마소우 시즈카, 마리아 카스타드등의 캐릭터성은 귀축왕란스에서 기틀을 다지고 란스Ⅵ에 가서야 대부분이 잡혔다.[2]

하지만 이 시리즈의 가장 큰 의의는 H신 전용 BGM 나의 영광이 최초로 쓰인 작품이라는 점일 것이다.

3. 트리비아

  • 일러스트만 있지만 사실 나기 스 라갈도 2에 나올 예정이였다고 한다. 위 패키지에 있는 사람이 나기.

4. 등장인물

4.1. 커스텀 4마녀

----
  • [1] 위리스의 경우는 1에서는 레벨가게점원이었으나 2부터 레벨신이되었다
  • [2] 리메이크 작인 란스 02와 02改의 차이가 생긴 이유의 하나로 02는 완전히 구판 그대로지만 02改쪽이 지금의 캐릭터성에 맞게 대사나 텍스트가 수정된 쪽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23 15:41:42
Processing time 0.115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