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X라운더

last modified: 2013-07-31 19:19:47 by Contributors

기동전사 건담 AGE의 세계관에서 등장하는 설정으로 우주세기의 뉴타입, 더블오의 이노베이터의 역할을 하고 있다.

Contents

1. 개요
2. 작품에서 등장한 X라운더
2.1. 1부
2.2. 2부
2.3. 3~4부
3. 작중 등장하는 X 라운더 전용 병기 목록


1. 개요

인간의 에서 특별한 능력을 관장하면서 평범한 사람은 평생 사용할 일이 없는 특수한 영역인 X영역을 사용할 수 있으며, X영역이 기능하면 전에는 느낄 수 없었던 것을 느끼게 되는 초감각의 소유자가 된다. 주로 앞을 미리 볼 수 있는 능력이라 알려져 있으며, 작중의 표현으로는 상대가 다음에 할 행동이 일순간 보인다. 연출은 옆으로 분산하는 것처럼 보이는 초록색 빛이 나온다.

또한 X라운더끼리는 공명이 가능하기에 상대에게 어떤 이미지를 보여준다거나, 공명을 이용해 상대의 의사와 상관없이 기체를 움직일 수 있다. 다만 작중에선 어째 주로 MS 조종실력으로만 X라운더의 우수함이 드러나는 경향을 보인다. 1부나 2부에서의 언급을 보면 대단한 거 같긴 하지만 3부 이후에선 X라운더가 많이 등장해서인지 몰라도 상대적으로 부각이 잘 안 되는 편. 이 덕에 실상 작중에서는 X라운더의 강함이 표현된 적이 많은 편이 아니라서 대단한 능력이 맞기나 한지 의구심을 사고 있다. 작중 잘 부각되지 않는 편이지만 사실 능력자들 사이에서도 레벨 차이가 존재하는데, 묘사된 걸 보면 실제 활용되는 거로는 큰 차이가 있는 거 같지 않다. 일단 능력이 뛰어날수록 감지하는 범위가 더 넓고 반응 속도가 빠르다는 건 분명한 듯.

베이건 측에 X라운더로만 이루어진 베이건 측 부대인 매지션즈 8이 등장하는 것을 보면 지구연방군보다 X라운더가 많은 것으로 보이며, X라운더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도 베이건 측이 더 많은 것으로 보인다. 베이건 측에서는 이 X라운더 능력을 억지로 끌어내는 헬멧인 사이코매트 뮤셀이라는 것을 사용한다.

또한 화성에 있는 베이건의 지도자 페자르 이젤칸트는 2부에서 지구의 대기권 근처의 전함 다우네스에 있는 제하트 가레트에게 텔레파시를 보내고, 그를 구하기 위해 그 근처에 갑자기 길을 만들어준 적이 있다. 그가 뛰어난 X라운더 능력자긴 하지만, 이 때 보여준 능력이 X라운더 능력인지는 불확실하다.

제하트 가레트데실 가레트가 형제간이고, 플리트 아스노키오 아스노가 할아버지와 손자 사이라서 시청자들은 X라운더가 되는 원인을 유전으로 추측했다. 또한 공식 사이트의 설명에 따르면 최고의 X라운더는 제라 긴스인데, 제라는 페자르 이젤칸트의 유전자로 만들어진 복제 인간이다. 확실한 조건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이 영향을 미치는 건 분명한 듯.

트위터에서 히노 아키히로의 답변에서 보면 X라운더와 슈퍼 파일럿을 차이를 설명하는데 X라운더는 예측 능력을 가진 특수 능력 조종사. 슈퍼 파일럿은 기술과 경험, 반사신경에 의해 특별히 높은 힘을 발휘할 수 있는 파일럿, 울프 에니아클이 개인적으로 만들어낸 개념이라고 한다.#

사실 기존 건담 시리즈에서 이러한 능력자들이 일종의 신인류적 존재로 묘사되며 작품의 주요 테마로 부각되는 동시에 주위의 보통 사람들과 융화되지 못하는 고뇌가 묘사되었던 반면 X라운더는 그냥 특수 능력 이상의 의미는 지니지 못한다. 게다가 1부에서는 X라운더가 소수 정도만 등장하다가 2부에서부터는 여럿 등장하기 시작하더니 3부에서는 전투에 나오는 네임드급 인물 대부분이 죄다 X라운더라서 그마저도 큰 의미가 없다.

굳이 비교해 보자면, 비능력자의 대표인 아세무 아스노 손에 수많은 X라운더가 저세상에 가버렸고 울프나 오브라이트 로레인 등 여타 조연 비능력자들도 X라운더들과의 싸움에서 그렇게 밀리지 않았으며, 3명의 주인공 중 작중 활약은 혼자 비능력자인 아세무의 전적이 가장 화려한 지라 사실 작중에서 묘사된 것만 보자면 X라운더 파일럿이라면 반응 속도가 일반인보다 빠르다는 거 외엔 별 메리트가 없다고 봐도 될 정도다. 참고로 페자르 이젤칸트자신이 X라운더임에도 X라운더는 진화가 아닌 퇴화라고 말하는 등 X라운더 자체에 대해선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듯한데, 아세무 아스노 vs X라운더 전적을 보면 확실히 이 평이 맞는 거 같다(...).

소설판에서는 X라운더 능력이 '통찰력'이라고 나온다. 고대의 인간들이 살아남기 위해 사용한 본능적인 통찰력같은 것이라고. 지식을 가지게 된 오만한 인간들이 그런 본능을 퇴화라고 말하기까지 한다고 이젤칸트를 디스하기도 한다(...) 근데 X라운더같은거 필요 없이 슈퍼파일럿이 되겠어! 라는 태도를 보이는 아세무 아스노도 그렇게 따지면 오만한 놈인데...

2. 작품에서 등장한 X라운더

인물들 이름 옆에 Lv.2라고 표기된 경우는 게임 등에서 그리 표기한 경우다.

2.2. 2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19:47
Processing time 0.0790 sec